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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통 후 철회 못하는 통신사 약관…대법 "부당한 제한" 2023-06-15 21:03:29
효력이 소비자 전체에게 미치게 된다. 이날 대법원 2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같은 단체가 KT를 상대로 낸 소비자권익침해행위 금지 및 중지 소송도 원고 패소 판결을 깨고 사건을 2심 법원에 돌려보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회선과 단말기의 '묶음 계약'에서 진정으로 회선 이용 청약 철회 효과가 나타나려면,...
[포토] 우리 수산물 안전합니다 2023-06-15 16:49:36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과 각 지역 조합장 및 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등이 15일 오전 서울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열린 '우리 수산물 지키기 운동본부' 발대식에서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하고 있다. 최혁 기자
'수산물지키기 운동본부' 발족…"안전한 수산물 공급" 2023-06-15 14:56:58
소비자단체(노량진중도매인협동조합, 한국소비자연맹) 등이 참여해 꾸려졌다. 수산물 안전성 등을 홍보하는 동시에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이날 운동본부가 발표한 호소문은 대통령실과 언론·시민단체 등에도 전달됐다. chacha@yna.co.kr...
대법원 "개통하면 철회 못 하는 통신사 약관 부당" 2023-06-15 10:57:44
한국소비자연맹이 SK텔레콤을 상대로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금지 또는 중지하라"며 낸 소송을 원고패소 판결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냈다. 방문판매법과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인터넷·홈쇼핑·전화권유 등의 통로로 구매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는 일정 기간 청약철회권을 갖는다. 다만 소비자의...
수협 '수산물지키기 운동본부' 출범…"안심하고 소비하세요" 2023-06-14 11:35:02
어업인단체(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유통·소비자단체(노량진중도매인협동조합, 한국소비자연맹) 등이 참여해 꾸려졌다. 운동본부는 수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해 달라는 내용의 대국민 호소문도 발표할 계획이다. 호소문은 대통령실 등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위클리 스마트] '영업 인센티브'로 통신 3사 의존도 높아지는 알뜰폰 2023-06-10 10:00:03
제공하는 이동통신사 유통망 이상으로 성장할 수 없다"면서 "실질적인 경쟁 사업자가 되기 위해선 설비 투자로 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도 "(영업 인센티브에 의존하는 구조로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지속 가능성을 가지긴 어렵다"면서 "경쟁력 있는 사업자...
10명 중 4명 "배달비 적정금액은 0원" 2023-06-09 14:35:05
바 있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은 9년째 동결 중인 기본 배달료를 3,000원에서 4,000원으로 올려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배달의민족이 소비자와 자영업자에게 받는 배달료가 총 6,000원인데, 라이더들에게 돌아오는 기본 배달료는 9년째 3,000원"이라며 "소비자와 자영업자의 배달료 인상 없이...
합법 '타다'는 어떻게 불법이 됐었나…그 구체적인 5년의 기록 [긱스] 2023-06-07 07:00:04
모빌리티 노하우와 정보기술(IT)로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안전성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운전사 등 공급자에는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당시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는 기존 산업과 모빌리티 혁신을 함께 만들 수 있는 협력 플랫폼입니다. 타다가 국내 차량 공유 시장의 물꼬를 열어 줄 마중물이...
中앱들, 틱톡 규제에도 미국에서 큰 인기 2023-05-30 11:44:09
美 안보위협 경고에도 소비자들 테무, 캡컷, 쉬인 등 이용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미국에서 중국의 동영상 공유플랫폼 틱톡이 안보 위협을 이유로 정치권의 퇴출 압박을 받고 있지만 다른 중국 앱들은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미 CNBC 방송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정보기관과 의회는...
라이더 파업한 와중에…배민 '누구나 15% 할인' 등장 2023-05-28 08:35:18
소비자 체감 혜택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배달의민족이 할인에 나선 데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은 비수기 극복 전략으로 풀이된다. 통상적으로 5월은 날씨가 좋아 나들이객들이 늘면서 앱 주문량이 떨어진다. 사측의 배달비 할인 행사와 반대로 최근 배달원들은 기본 배달비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9년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