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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조국은 있고, 한동훈은 없었다…총선 결과의 비밀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4-28 07:40:04
측면에서 전통적인 매체라고 여겨지는 TV, 신문 등에 등장하는 것보다 온라인 전은 더 중요하다. 한 정치 광고 관련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는 것이 비용, 노력 면에서 효율적이다. 특히 한번 메시지를 전파하면, 지지자와 안티를 불문하고 알아서 메시지가 확산된다"고 설명했다....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시스템의 사용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아사히 신문사는 현재 이 시스템과 ChatGPT를 연동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는 뉴스 콘텐츠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조치입니다." Q. 통합CMS에서 또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 있을까요. "디지털 배포를 최적화하는 기능으로 'PV(페이지 뷰)·CV(컨버전)...
세무사 견제로 상장 막힌 삼쩜삼…광고 서비스 모델로 활로 찾는다 2024-04-26 18:29:16
세무사를 대상으로 플랫폼 내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쩜삼은 그동안 세무사 단체와 극심한 갈등을 빚어온 회사다. 정용수 삼쩜삼 공동대표(사진)는 26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간판만 보고 세무사 사무실에 들어갔던 고객이 이젠 삼쩜삼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세무 전문가를 찾을 수 있게 된...
"해외서도 '당근'…동네 중고거래 관심" 2024-04-21 19:05:03
늘었다. 지역 광고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지역 광고를 이용하는 동네 가게가 지난해 80만 곳을 넘어섰다. 당근이 광고 사업을 확대할 수 있었던 배경은 1900만 명이 넘는 월간활성이용자(MAU)다. 황 대표는 “작년에만 수백 건의 신규 서비스를 실험했고, 지금도 30여 건의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지도 악평 방치로 손해생겼다"…日의사 등 60명, 집단소송 2024-04-18 10:28:51
구글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다고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도쿄도, 가나가와현, 아이치현, 오사카부, 후쿠오카현 등 일본 각지 의사와 의료기관 관계자 약 60명이 소송에 참여한다. 이들은 소장에서 1인당 2만3천엔(약 20만원)씩 총 150만엔(약 1천340만원)을 배상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구글 지도에...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업스테이지, 10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업스테이지가 역대급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021년 316억 원 규모로 마무리한 시리즈 A 투자의 약 3배에 달하는 성과다....
"日, 구글 행정처분 방침…야후에 '검색 연동형 광고'로 갑질" 2024-04-16 09:52:09
구글 행정처분 방침…야후에 '검색 연동형 광고'로 갑질"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일본 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일본 주요 포털사이트 운영사인 라인야후 거래를 제한한 혐의가 있어 행정 처분에 나설 방침을 굳혔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아사히신문이 16일 보도했다. 보...
성체로 감자칩 먹는 수녀들…충격 광고에 '발칵' 2024-04-10 21:30:23
받았다. 조반니 바조 아이아르트 협회장은 "이 광고는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비난했다. 가톨릭 신문인 아베니레는 사설을 통해 "예수의 몸이 감자칩으로 전락했다"며 "예수가 2천년 전처럼 폄하되고 비방을 당했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IA...
수녀가 성체로 빵 대신 감자칩을…중단된 이탈리아 TV 광고 2024-04-10 21:13:07
광고는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비난했다. 가톨릭 신문인 아베니레는 사설을 통해 "예수의 몸이 감자칩으로 전락했다"며 "예수가 2천년 전처럼 폄하되고 비방을 당했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IAP는 상업적 광고는 도덕적, 시민적, 종교적 신념에...
獨 밀레, 구원투수로 '유통맨' 택했다 2024-04-08 18:07:18
탓이다. 자신의 ‘안방’에서 막대한 광고·마케팅을 쏟아부으니 밀레가 당해낼 재간이 없었다. ‘입소문 마케팅’에 주력했던 밀레의 전략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졌다. 명품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최문섭 전 멀버리코리아 대표(사진)를 8일 밀레코리아 신임 대표(한국 법인장)로 영입했기 때문이다. 최 신임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