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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연 "법인세 인상, 절반은 소비자·근로자 몫" 2014-11-28 14:44:00
감소해 10분위 계층의 소득 감소율 0.2%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법인세가 인상되면 자본은 법인사업 분야에서 소득세가 부과되는 개인사업 분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은데, 개인사업 또한 운영 여건을 갖춘 고소득 계층이 혜택을 누릴 가능성이 높아 결국 소득재분배효과를 이끌어내기 어렵다고 주장했습니다....
10월 경상수지 90억달러 흑자…32개월째 흑자 행진(종합2보) 2014-11-27 09:32:35
감소율을 나타냈다. 노충식 한은 국제수지팀장은 "기본적으로 가공무역에 의한 수출입이 위축된 데다가 경상수지에 반영되는 선박 수출액은 통관기준과는 달리 기성액 개념인 데 따른차이도 발생, 수출 감소율이 커졌고 수입 감소에는 국제 유가 하락이 큰 원인으로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수지 적자폭의...
10월 경상수지 90억달러 흑자…32개월째 흑자 행진(종합) 2014-11-27 08:39:32
1년 8개월만에가장 높은 감소율을 나타냈다. 노충식 한은 국제수지팀장은 "기본적으로 가공무역이 위축된 데다 경상수지에서선박 수출액은 통관기준과는 달리 기성액 개념으로 반영하는데 이에 따른 차이도 발생, 수출 감소율이 커졌다"며서 "특히 수입액 감소는 국제 원자재 가격의 하락이 큰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위기에서 기회 찾는 기업들] 블루투스 헤드셋·3D프린터…"스마트폰 침체 덕에 새 사업 찾게됐죠" 2014-11-25 20:53:29
단 두 곳밖에 없었다. 나머지 9개사의 매출은 모두 줄었다. 멜파스(매출 감소율 70.9%), 에스맥(67%), kh바텍(62.3%) 등 세 곳은 매출이 60% 넘게 쪼그라들었다. 1차 협력사 실적이 이 정도라면 2·3차 협력사 실적은 훨씬 더 좋지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추정이다.삼성전자도 협력업체들이 다른 거래처를 개척하거...
[커지는 '유동성 함정'] 배신당한 超저금리…기업들 "불황에 규제 첩첩, 투자할 곳 없다" 2014-11-25 20:45:39
설비투자 감소율을 나타냈다.일본은 1991년 연 6%였던 기준 금리를 낮추기 시작해 1999년에는 0%까지 떨어뜨렸다. 하지만 기업들은 경기 침체에 대응, 설비 투자를 줄이고 잉여 현금으로 차입금을 갚는 데 사용했다. 일본의 금리 인하 정책에도 경기는 살아나지 않았고, 결국 ‘잃어버린 20년’으로 이어졌다는...
한국, 대만·홍콩보다 생산성 낮고 월급 많아 2014-11-17 20:47:16
근로시간 감소율을 웃돌았다. 노동생산성도 한국은 아시아 경쟁국보다 크게 뒤졌다. 아시아생산성기구(apo)가 조사한 시간당 노동생산성(2013년 기준)을 보면 한국은 26.5달러에 그친 반면 대만 35.5달러, 싱가포르 42달러, 홍콩 40.4달러였다.이처럼 한국의 노동생산성은 낮은데 임금수준은 경쟁국과 비슷하거나 높았다....
<현대·기아차 잇단 청사진 제시…주주 달래기> 2014-11-12 12:01:14
현대차와 기아차의 3분기 영업이익이 두자릿수감소율을 보이는 등 악재가 겹쳤다. 기아차의 경우 파업 장기화로 생산차질을 빚으면서 1조771억원의 손실이 발생했고, 이삼웅 기아차 사장이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엔저(엔화가치 약세)가 가속화하면서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는...
증시 업종 간판주들, 실적과 주가 모두 '휘청' 2014-11-03 04:04:06
LG화학의 시총 감소율이 33.22%로 가장 높았다. LG화학의 시총은 1년 전 19조8천482억원에서 13조2천542억원으로 급감했다. 환율 리스크에 의한 실적 부진과 한국전력 부지 고가 매입 문제가 겹친 현대차의 시총도 크게 줄었다. 이 기간 현대차 시총은 55조7천299억원에서 37조4천470억원으로 32.81% 줄었다....
현대기아차 실적부진 수출 제조업 위기로 확산하나 2014-10-24 11:39:49
두자릿수 감소율을 나타냈다. 현대·기아차의 실적부진은 환율하락과 파업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 등으로 예견된 일이긴 했지만 부진한 실적이 계속 이어지는데다 하락폭도 점차 커지면서 제조업위기론을 부추기고 있다. 자동차산업이 전후방 연관 파급효과가 커 국내 전체 제조업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 산업과...
<현대·기아차 실적 바닥 찍었나> 2014-10-24 10:21:23
올해 3분기에 작년보다 자동차를더 많이 팔았지만, 영업이익은 두자릿수 감소율을 보였다. 현대차[005380]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조6천487억원, 기아차는 5천666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각각 18.0%와 18.6% 급락했다. 현대차의 3분기 영업이익 규모는 2010년 4분기(1조2천370억) 이후 15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