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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금융사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 검토중" 2014-01-27 14:55:16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최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 시행에 앞서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사업자에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 제도 가이드라인`을 배포한 가운데 이 규정에 따라 주민번호의 수집은 원칙적으로 금지했지만 최근 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신용평가업계 등과 함께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에 금융사 예외...
금융당국 "금융사 주민번호 수집 막기 어렵다" 2014-01-27 11:20:32
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 시행에 앞서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사업자에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 제도 가이드라인`을 배포했습니다. 이 규정에 따라 주민번호의 수집은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법령에 구체적 근거가 있는 경우와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합니다....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종합) 2014-01-27 11:14:05
국민은행과 정보가 공유돼 결과적으로 1천여만명의국민은행 고객까지 피해를 봤다. 최근 홈쇼핑이나 금융사를 중심으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재산 피해와 더불어 정신적 손해 배상까지 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현행법에는 정보 유출에 따른 정신적 위자료 규정이 없다. 이에...
<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 2014-01-27 06:01:40
이내에 파기해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을 제정했다. 그러나 법령에 구체적인 근거가 있는 경우 등 일부 예외적인 경우를 허용한다는단서를 붙여 금융사 등의 민간기업이 빠져나갈 여지를 남겼다. 개인정보를 규율하는 법률은 현재 신용정보보호법,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으로 나뉘어 있지만...
<2차피해 막자…'스팸문자·보이스피싱과 전쟁' 선포> 2014-01-27 06:01:38
계기로 정부는 대책은 확대되고 있다. 카드사정보유출에 따른 2차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하던 것에서 지난 24일에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안전행정부 등 모든 부처가 나서 개인정보 불법 유통 시장 차단을선포했다. 범정부 차원에서 결제승인 대행업체인 밴사나 미등록 대부업체, 개인정보를 파는 브로커들...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 2014-01-27 06:01:35
국민은행과 정보가 공유돼 결과적으로 1천여만명의국민은행 고객까지 피해를 봤다. 최근 홈쇼핑이나 금융사를 중심으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재산 피해와 더불어 정신적 손해 배상까지 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된다. 현행법에는 정보 유출에 따른 정신적 위자료 규정이 없다. 이에...
권선주 기업은행장, 전국 영업점장 모아 `내실` 강조 2014-01-24 18:07:13
개선 등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위한 `클린 IBK`를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 10개 실천과제를 제시했습니다. 2014년 기업은행의 주요 추진전략으로는 평생고객화와...
기업은행, 클린 IBK 선언 2014-01-24 16:20:49
‘2014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고객정보 보호를 비롯해 중소기업에 대한 창의적 지원과 건전성 관리 등을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양보다 질, 책임 경영, 소통 등 3대 경영방침에 대해 임직원 모두 공감대를 이뤄 ‘강한 은행’으로 성장하자”고 강조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권선주 기업은행장 "고객 정보보호 철저히" 2014-01-24 15:00:18
기업은행은 이날 불합리한 업무 관행 개선 등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다짐하는'클린 IBK'도 선언했다. 이를 위한 10대 실천과제로는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을 제시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권선주 행장, 고객정보 관리강화 주문...3대 경영방침 제시 2014-01-24 15:00:00
금융소비자보호 확립을 위한 ‘클린(Clean) IBK’을 선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습니다. 이를 위해 상품설명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모집인 관리 강화 등 10가지 실천 과제를 제시했습ㄴ;다. 또한 평생고객화, 중소기업에 대한 창의적 지원, 건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