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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증권 "유통주, 2분기도 실적 부진…보수적 접근" 2023-06-13 08:21:04
따이공의 부재와 객단가가 낮은 개별 여행객· 소형 따이공의 비중이 상승해 더욱 부진했을 것으로 예상됐다. 편의점의 경우 비우호적인 외부 환경과 높은 기저 부담에도 성장률 2% 수준을 기록하며 그나마 선방했을 것으로 보인다. 서 연구원은 "당분간 유통업종 주식에 대해 보수적 접근이 유효하다"며 "단기적으로는...
고물가에 배달 급감…배달앱 너도나도 "할인" 2023-05-19 17:29:58
회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객단가를 높이겠다는 계산이 깔렸다. 쿠팡은 쇼핑 고객에게 제공하던 ‘와우 멤버십’ 혜택을 이달부터 배달앱 쿠팡이츠에도 적용 중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쿠팡이츠 제휴 식당에서 5~10% 할인받을 수 있다. 1000만 명이 넘는 쿠팡 유료회원이 쿠팡이츠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려는 의도다. 한...
"배달료 부담스럽다" 소비자 이탈에…할인 경쟁 나선 배달앱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8 11:21:17
대신 고객 배달료 부담을 낮춰 주문건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요기요와 쿠팡이츠는 '단골 손님' 모시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요기요는 지난 17일 배달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월 9900원을 정기결제하면 '요기패스' 표시가 되어 있는 가게에서 1만7000원(최소 주문금액) 이상 주문 시 무료 배달해주는...
쿠팡은 풀고 신세계는 묶고…유료 멤버십 대전 2023-05-11 06:31:01
실제 유료 멤버십 회원의 객단가(1인당 구매액)와 주문 건수는 비회원보다 2배 안팎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료 멤버십 확대에 대한 김범석 쿠팡 창업자의 의지도 강하다. 김 창업자는 지난 3월 2022년 연간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아직 2천만명의 온라인 고객이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언급한 데...
'불황형 소비' 확산…유통업계 실적 직격탄 2023-05-10 17:38:14
활발한 추세”라면서도 “다만 객단가는 줄어들고 있어 2분기 실적도 크게 개선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서지용 상명대 경영학과 교수는 “인플레이션 등으로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어 소비자들의 씀씀이도 쪼그라들고 있다”며 “스태그플레이션 경향이 나타나는 것도 악재”라고 말했다. 이미경/한경제 기자...
에픽원,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누적매입액 70억원 돌파 2023-05-10 17:02:00
시작은 객단가 2000만원 이상의 중고 명품 시계로, 추후 가방, 쥬얼리, 슈퍼카 등 다양한 분야로 실물자산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픽원이 직접 개발한 AI 가격 정책 솔루션은 유럽, 미국, 홍콩, 일본, 두바이 등 세계 주요 명품 소비 국가의 가격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연식별 감가율, 호가 및 실제 거래가,...
"SK네트웍스, 완연한 회복 기조 확인"-하나 2023-05-09 08:26:06
이익이 동시에 개선됐다. 워커힐은 해외 관광객 유입에 의한 방문 고객 수 증가 및 인천공항 영업 정상화로 투숙률과 객단가가 개선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갈 수 있었다. 트레이딩은 판매 물량 감소에도 포트폴리오 조정과 수급 조절 등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마진이 과거 수준으로 회복되는 흐름에 있다. 렌터카/SM은 중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다음달 7일 나온다 2023-05-08 17:55:09
“통합 스마일클럽 회원은 일반 고객보다 객단가가 2.1배 더 높았으며, 주문 건수는 2.8배가량 더 많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두 번째 단계의 통합 작업이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등 핵심 계열사 네 곳의 혜택을 스마일클럽에 더할 예정이다. e커머스의 양강인 네이버 쿠팡과의...
"배송 늦으면 최대 7만원까지 보상"…발란, 발송 보상제 도입 2023-05-08 13:35:42
이후 지급된다. 발란에 입점해 있는 1200여 개 입점사의 350만여 개의 모든 상품이 대상이다. 발란은 주문 후 품절에도 제품 구매가의 3% 보상액을 적용해 최대 3만원까지 고객에게 보상하고 있다. 최수연 발란 최고전략책임자는 “명품이고 객단가가 큰 것을 감안해서 업계 최대치의 보상액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고객 향한 광적인 집착"…'정용진 야심작' 드디어 나온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5-08 11:23:15
객단가가 약 2.1배 더 높았으며, 주문 건수는 2.8배가량 더 높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두 번째 단계의 통합 작업이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등 핵심 계열사 4곳의 혜택을 스마일클럽에 더할 예정이다. 이커머스의 양강인 네이버와 쿠팡과의 차별화를 위한 포석이다. 오프라인 점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