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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킹, 유작 논문서 다중우주이론 난제 해법 제시 2018-05-03 15:08:28
'고에너지물리학 저널' 최신호에 실린 논문에서 다중우주가 무한대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우리 우주와 다른 형태의 우주가 존재할 가능성도 이전에 추정되는 것보다 훨씬 적다고 지적했다. 이 논문은 벨기에 루뱅대학의 토마스 헤르토흐 박사와 공동 집필해 작고 열흘 전에 저널 측에 제출됐다. 헤르토흐 박사는...
[특징주]LS산전, 올해 사상최대 영업익 기대 '상승' 2018-04-17 09:38:52
반도체 업종을 중심으로 양호한 설비투자 여건이 조성되고에너지저장장치(ess)와 태양광 수요도 좋아 지난해 상반기 호실적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키움증권은 ls산전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2% 늘어난 511억원에 달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 것으로 봤다. 올해 영업이익은 2000억원대를 기...
"LS산전,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 거둘 전망"-키움 2018-04-17 07:29:36
업종을 중심으로 양호한 설비투자 여건이 조성되고에너지저장장치(ess)와 태양광 수요도 좋아 지난해 상반기 호실적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김 연구원은 ls산전의 내수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61%로 높은 상태에서 설비투자가 회복되면 전력인프라 민수, 전력기기, 자동화솔루션,자회사 ls메카피온 등에 걸쳐...
육사 교수, 성능 1.2배 뛰어난 '차세대 폭발물질' 구조 발견 2018-04-15 10:16:42
베타 HMX를 중심으로 예측한 새로운 고에너지 밀도 물질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은 국제 학계의 인정을 받아 양자계산화학 분야 국제 저명 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Quantum Chemistry) 올해 3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됐다. 정 교수는 폭발물질 개발 과정의 위험을 줄이고자 폭발물질을 합성하기 전에 성능을...
[포토] 소형 전기차 SUV '코나 일렉트릭' 최초 공개 2018-04-12 11:51:45
▲고효율 일체형 모터시스템 ▲고효율·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 ▲에너지 효율 극대화 시스템과 차량경량화 등을 통해 406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실내는 ▲전자식 변속 버튼(sbw) 및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가능거리를 연장해주는 에코 플러스(eco+) 모드...
[포토] 코나 일렉트릭 앞에서 포즈 취하는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 2018-04-12 11:48:00
▲고효율 일체형 모터시스템 ▲고효율·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 ▲에너지 효율 극대화 시스템과 차량경량화 등을 통해 406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실내는 ▲전자식 변속 버튼(sbw) 및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가능거리를 연장해주는 에코 플러스(eco+) 모드...
[포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코나 일렉트릭' 2018-04-12 11:45:53
▲고효율 일체형 모터시스템 ▲고효율·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 ▲에너지 효율 극대화 시스템과 차량경량화 등을 통해 406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실내는 ▲전자식 변속 버튼(sbw) 및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가능거리를 연장해주는 에코 플러스(eco+) 모드...
[포토] 합리적인 선택, '코나 일렉트릭' 2018-04-12 11:44:44
▲고효율 일체형 모터시스템 ▲고효율·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 ▲에너지 효율 극대화 시스템과 차량경량화 등을 통해 406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실내는 ▲전자식 변속 버튼(sbw) 및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가능거리를 연장해주는 에코 플러스(eco+) 모드...
[포토]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 최초 공개' 2018-04-12 11:43:50
▲고효율 일체형 모터시스템 ▲고효율·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시스템 ▲에너지 효율 극대화 시스템과 차량경량화 등을 통해 406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실내는 ▲전자식 변속 버튼(sbw) 및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가능거리를 연장해주는 에코 플러스(eco+) 모드...
UNIST, 리튬이온 한계 극복할 전해액 첨가제 기술 개발 2018-04-12 09:29:06
용량 구현율을 보여줬다. 최 교수는 "전체 배터리에서 1% 정도 차지하는 전해액 첨가제 만으로 고전압 양극과 고용량 음극의 구현이 가능해 전체 리튬이온 배터리의 성능을 높일 수 있다"며 "향후 고전압 양극 소재 개발과 고에너지 밀도를 갖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상용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you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