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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파 급락' 정확히 맞힌 '족집게' 팜에어한경 2021-03-21 18:17:35
철산동의 한 식자재마트에선 대파 800g을 5500원에 팔고 있었다. 이곳 점원 이은영 씨(45)는 “1주일 전만 해도 6500원 정도였는데 1000원 떨어졌다”며 “비싸다며 외면하던 소비자들이 대파를 사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팜에어한경은 대파 가격이 이달 중순부터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평년 대비 다섯 배가량 올라...
"집에서 키워 먹자"…대파가격 4배 치솟자 '파테크' 열풍 분다 2021-03-19 07:36:33
누리꾼은 기본 식자재인 대파를 직접 키워 먹는다고 밝혔다. 대파 가격이 껑충 뛰자 집에서 직접 키워 먹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를 두고 '파테크'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 사이트(KAMIS)에 따르면 전날 기준 대파(1㎏) 가격은 4332원으로 전년 대비 약 4배...
'금값' 된 대파…집에서 키워 먹는 '파테크' 인기 2021-03-19 07:01:02
쬐어주면 됩니다." 최근 기본 식자재인 대파 가격이 치솟자 집에서 직접 키워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를 두고 소위 '파테크'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 사이트(KAMIS)에 따르면 전날 기준 대파(1㎏) 가격은 4천332원으로 1년 전의 약 4배 수준이다....
'신박한 정리' 김가연♥임요환, 역대급 맥시멀하우스 대공개 2021-03-08 12:10:00
하는 살림으로 눈길을 끈다. 대형 냉장고 4대에 대형 마트급 식자재, 셀 수 없는 그릇, 1년 동안 구매하는 고춧가루 100근, 마늘 40kg일 정도로 '大장금' 면모를 드러냈다고. 게다가 멀리 사는 지인들에게도 음식을 보내주기 위해 쟁여둔 '스티로폼 박스 장벽'은 충격을 안길 예정. 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이 넘쳐나는 짐...
수퍼마켓연합회 "복합쇼핑몰·신종 유통업체도 의무휴업해야" 2021-03-05 15:00:37
주장했다.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르면 대형마트는 매월 두 번씩 의무휴업을 해야 하지만, 복합쇼핑몰을 비롯한 다른 유통 업태는 규제 적용 대상이 아니다. 연합회는 "대형마트들은 영업시간 제한, 의무휴업제 실시 등 유통산업발전법 적용을 받는 상황"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더 큰 영향을 끼치는 초대형 복합쇼핑몰, 신종...
맘마마트 천안점, 1일 오픈…’업계 최초 충청권 새벽배송' 2021-03-01 11:00:02
마트 전용 배달 앱 맘마먹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3번째 오픈한 자사 직영 식자재 마트다. 앞서 ㈜더맘마는 기존에 양주, 파주 등 경기도 일부지역에 자사 직영 식자재 마트를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성업중에 있다. 이에 맘마마트 천안점 오픈 소식은 서울 경기권에서 자리잡아가고 있는 맘마마트의...
1∼2월 양파 수입량, 작년 4.5배로 급증…원산지 특별단속 시행 2021-02-23 11:00:06
수입유통업체, 식자재 마트, 도·소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양파가 원산지를 적정하게 표시하는지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뿌리가 있는 외국산 양파를 국산망으로 바꾸는 '망갈이'나 식자재용으로 납품되는 깐양파의 원산지를 거짓표시하는 행위 등이 중점적인 단속 대상이다. 위법행위가...
중국산 양파를 빨간 국산 양파망에?…'망갈이' 집중 단속 2021-02-23 11:00:03
및 소비자단체 등과 협업해 수입유통업체, 식자재 마트, 도·소매업체 등을 대상으로 시중 유통 양파의 원산지 적정표시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에는 특별사법경찰관과 생산자·소비자단체 명예감시원 등 545명이 투입된다. 햇양파가 본격 출하되는 4월초까지 실시한다. 뿌리가 있는 외국산 양파를 수입한 ...
권칠승 장관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선별지원`이 맞다" 2021-02-17 12:00:01
중기부는 연매출이 1천억원이 넘는 기업형 마트인 `식자재 마트`의 지역상권 침해 우려와 관련해서는 실태 조사를 통해 규제 방안을 찾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브리핑에서 조주현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식자재 마트는 굉장히 거대한 규모의 기업적인 형태로 있고, 동네에 있는 중규모 슈퍼 정도로 해당되는 업체들도 ...
고향 대신 백화점·아웃렛으로…설 연휴 매출 최대 71.8%↑ 2021-02-15 12:00:17
제수용품을 사려는 소비자들이 마트를 찾으면서 롯데마트의 11~14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월 둘째 주 목~일요일)보다 31.3% 뛰었다. 이마트에서는 밀키트와 주류, 안주류 등이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인 근거리 유통 채널인 편의점에서는 간편식 수요가 크게 늘었다. 11~14일 이마트24의 냉장·냉동 간편식 매출이 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