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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안전연구원과 공학발전 도모 2017-11-17 11:05:58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 한국자동차공학회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을 포함한 자동차 공학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양 학회는 공동 연구, 교통안전 홍보 증대 등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와 자동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세라티, ADAS 넣은 기블리 가격책정 공격적인 이유는? 2017-11-16 07:00:08
자동차공학회 기준에 따라 0단계에서 5단계로 구분하며, 현재는 2단계 수준이 확대되는 추세다. 신형 기블리 또한 기존 지능형 정속주행장치에 차선유지 및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하이웨이 주행보조를 추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블리 일부 차종은 0→100㎞/h 가속시간이 4.7초일 정도로 빠르기에 첨단...
EBS, 과학자 데니스 홍 로봇 전시회 개최 2017-11-14 08:57:00
미 국립과학재단의 '젊은 과학자상', '미국자동차공학회 교육상' 등을 받은 데니스 홍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로봇매커니즘연구소장의 '로멜라 로봇 연구소' 로봇을 전시한다. 부력을 이용한 풍선 로봇, 벽을 타는 거미형 로봇, 칼로 재료를 손질하는 셰프 로봇, 재난구조 로봇, ...
자동차부품재단, 부품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2017-10-17 16:49:51
나갔다. 자율주행차의 기술 수준을 sae(미국자동차공학회)에서 정의한 레벨0~5단계로 보았을 때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수준을 레벨3(조건부자율주행)으로 진단하고 자율주행이 필요한 이유와 센서, 알고리즘 등 시스템에 대해 심도 있는 설명을 전했다. 이어 2017년 9월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소개된 다임러 자율주행...
네이버 '로봇군단' 베일 벗다 2017-10-16 18:44:35
미국 자동차공학회(sae)에서 정의한 5단계 중 4단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4단계는 차량 목적지, 운전모드 설정 등만 사람이 하고 나머지 세부 운전은 기계에 맡기는 상태다. 네이버는 비상시 사람의 개입이 필요한 3단계 자율주행 기술을 갖추고 있다.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네이버, `데뷰 2017` 개최.."일상생활 모두 연결한다" 2017-10-16 11:29:36
자동차공학회 자율주행 기준(링크) `레벨3` 인 기술 수준을 올해 말까지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레벨4`까지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혼잡한 도심 상황에서의 자율주행 과정에 대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자율주행차는 도심 내 GPS 음영지역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차선 기반 자기 위치 인식 연구를...
[네이버 데뷰2017] 일상에 파고든 네이버 AI, 로봇이 되다 2017-10-16 11:14:46
미국자동차공학회 기준 '레벨4'까지 높인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현재 네이버 자율주행차는 도심내 gps 음영지역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차선 기반 자기위치 인식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네이버가 지난 8월 선보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away)'는 내년 상반기 오픈 플랫폼으로 외부에...
자율주행차가 사고 내면…운전자-자동차회사 책임 어디까지 2017-10-05 12:01:00
신동향' 9월호에 실린 '자율주행 자동차의 도로 관련 법상 운전자 개념 수정과 책임에 관한 시론'에서 "도로교통법을 개정해 자율주행 수준에 따른 운전자의 형사책임 여부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 자동차공학회(SAE)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레벨 0∼5까지 총 6단계로 구분한다. 레벨 0은 인간이...
세계 5위 완성차·1위 반도체 있지만… 자율주행차 협업은 지지부진 2017-10-01 16:04:46
] 현대자동차는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쇼 ces와 국내 ‘월드it쇼 2017’에서 아이오닉 전기차(ev)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차를 선보였다. 운전대를 잡지 않고 가속페달과 브레이크에서 손과 발을 떼고도 빠른 속도로 질주가 가능한 차다. 이 차는 총 5단계인 국제자동차공학회(sae)의...
네이버, 자율주행차 '눈'에 6500만달러 공동 투자 2017-09-08 20:43:14
자동차공학회가 분류하는 자율주행 기술 수준 0~5단계 중 3단계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3단계는 자율 주행이 가능하지만 돌발상황시에는 사람의 제어가 필요한 수준이다. 4단계는 운전자 개입 없이 주행이 가능한 수준으로 현재는 구글 정도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