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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 영세 중소가맹점 구제방안 자율 시행 2013-08-29 12:00:37
적용된다. 이후 영세 기준을 다시 초과하면 우대 수수료율 적용유예와 단계적 조정 절차에 따라 6개월의 유예 기간 후 다시 단계적 조정 절차를 진행한다. 여신금융협회와 카드업계는 우대 수수료율 유예 적용과 단계적 조정으로 약 21만명의 사업자가 연간 945억원 가량의 수수료 부담이 줄어드는 혜택을 볼 것으로...
영세기준 초과 가맹점, 수수료율 6개월 유예받는다 2013-08-29 12:00:00
재평가시 영세가맹점으로 분류되면 우대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연매출 2억원을 다시 초과하면 4차례에 걸쳐 최종 복원 예정 수수료율로 단계적으로 조정합니다. 이에 따라 유예적용 12만 사업자와 단계적 조정 9만 사업자 등 총 21만 가맹점이 수혜를 받게 됩니다. 카드업계는 해당가맹점이 혜택을 받게되면 연간 약...
[건강한 인생] 연이은 정부發 악재…존폐 기로에 선 병원업계 2013-08-29 06:59:08
크게 낮췄다. 올해 들어선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상으로 병원들이 900억원가량의 손실을 떠안았다. 또 7월부터는 진료비 정액제인 포괄수가제가 종합병원·상급종합병원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다. 문제는 이런 정책들이 앞으로도 계속 나올 예정이라는 것이다. 10월부터 초음파진단기에 대한 보험급여가 실시되고, 암 등 4대...
카드사 부수업무 취급액 2004년부터 매년 증가 2013-08-29 06:08:05
9월 중소형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으로 카드사의 수익이전반적으로 악화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도 카드사의 수익성 제고를 위해 내달 말부터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서비스 ▲업무와 관련해 취득한 디자인권·상품권 사용 ▲금융교육 ▲전자금융거래업무 등으로 부수업무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대학생 학자금 마련 쉬워진다…금감원 전방위 지원 2013-08-29 06:01:31
대학과 카드사가 합리적인 수수료율 책정을 통해 고객인 대학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더욱 강력히 유도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도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한국장학재단 법률을 조속히 개정해 국민행복기금을 통한 채무 탕감을 원하는 6만여명의 학자금 대출 연체자를 구제할 방침이다. 청년·대학생...
'침체의 그늘' 증권사들…"살길은 자산관리 강화" 2013-08-29 04:06:05
난립한 상황에서 치열한 경쟁으로 위탁매매 수수료율과 펀드 판매보수는 내려갈 대로 내려갔기 때문이다. 주식위탁매매 수수료 중심의 수익구조 탈피가 절실한 상황에서 대형 증권사들을중심으로 꺼낸 카드가 바로 자산관리 강화였다. 특히 올해에는 증권사마다 차별화한 상품개발에 주력하면서 자산관리 부...
신용카드, 부가혜택 축소 함부로 못한다 2013-08-28 09:37:29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카드사들은 발급할수록 적자가 나는 상품을 내놓고 회원들을 모은 뒤 부가혜택을 대폭 줄이기도 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에 걸쳐 전업계 카드사들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을 이유로 기존 부가혜택을 절반이상 축소해 고객들의 불만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금융감독원에...
신용카드사, 마음대로 부가 혜택 못 줄인다 2013-08-28 07:12:54
등 대형 카드사들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을 핑계로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에 걸쳐 기존의 부가 혜택을 50% 이상 줄였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은 마일리지, 포인트, 할인 등을 쓰기 어려워졌다. 아울러 금감원은 신용카드 해지시 고객이 연회비를 더욱 많이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카드 기본 연회비와 제휴...
신용카드사, 부가혜택 마음대로 못 줄인다 2013-08-28 06:01:15
등 대형 카드사들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을 핑계로 지난해와올해 상반기에 걸쳐 기존의 부가 혜택을 50% 이상 줄였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은 마일리지, 포인트, 할인 등을 쓰기 어려워졌다. 대표적인 예가 지난해 최다 발급 카드로 인기를 끌었던 하나SK카드의 'CLUB SK'다. 이 카드사는 통신비, 할인 등...
금감원, 불량 보험계약 유도한 생보사 무더기 적발(종합) 2013-08-22 09:44:25
마음대로 우대지급 수수료율을 변경해 판매채널에 5억여원을 지급하는 등 사업비도 부적절하게 쓰다가 금감원에 지적받았다. 알리안츠생명은 기존과 새 보험계약의 비교 안내문이 출력되지 않도록 전산시스템을 운영하면서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신계약 122건(1억8천900만원)과 관련해 보험 계약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