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휘슬링 쿡,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 달려…소리로 '요리 완성' 알려줘 2016-02-17 07:00:31
쿡은 대상의 60년 원조 조미기술과 23년의 간편식 제조운영 노하우, 소스시장 1위의 제품력 등이 더해져 탄생한 창립 60주년 요리과학의 결정체”라고 설명했다. 대상은 휘슬링 쿡의 매출 목표를 3년 내 300억원 돌파로 잡고 있다.대상이 주력하는 또 다른 시장으로는 스파게티소스 시장이 있다. 대상의 청정원...
백화점, 2년째 `마이너스 성장`…편의점은 `폭풍 성장` 2016-02-15 06:58:03
문구용품 소매업(1만2,938개), 곡물 소매업(1만2,887개), 육류 소매업(1만2,041개) 등이었다. 김숙경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편의점은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PB 등 고유 제품의 증가로 고객이 늘어나면서 성장하고 있다"며 "음식료품과 가정용품 취급 소매업종은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의 확대가 사업체수...
[돌아온 요우커, 달라진 쇼핑] 명동서 화장품 쇼핑만 하던 요우커, 이젠 스키 타러 평창 간다 2016-02-14 17:49:59
중국대사관점. 이른 아침부터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4명이 간편식 메뉴로 구성된 도시락을 먹고 있었다. 중국 상하이에서 왔다는 왕야야 씨(28·여)는 “작년 춘제에는 단체여행으로 와 많이 못 보고 돌아갔다”며 “이번엔 개인 여행이라 명동뿐 아니라 이태원과 경리단길을 다 둘러보고 가야 해...
[장외주식4989 CEO초대석] 박영철 한국티씨엠 대표 "셀스퀘어·가인패드 상반기 출시" 2016-02-12 10:25:19
FDA 허가 준비‥간편한 HPV 검사 자궁경부암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여성들이 산부인과를 찾아가 내진을 받아야만 한다. 그러다 보니 검사를 회피하는 경우가 많아 조기진단에 어려움이 많다. 그런 이유로 자궁경부암이 여성암 사망률 2위인 원인이기도 하다. 사실 자궁경부암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면 90%이상 완치할...
직장인 85% "수저계급론, 씁쓸하지만 현실" 2016-02-11 10:57:17
행복을 느끼는 삶(33.5%) △경제적으로 풍족한 삶(21.6%) △안정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사는 삶(20.9%) △사회적으로 인정받으며 좋은 평판과 명예를 얻는 삶(10%) 등으로 조사됐다.[총성 없는 전쟁터 '간편결제' 시장…'페이 대전' 승자는?], [국내교수 10명 긴급설문 "이번엔 이세돌이...
[즐거운 설] 아웃도어 싸게 사려면 백화점으로…제수용품은 대형마트로… 2016-02-05 07:00:51
마리당 1380원이다. 간편가정식 피코크도 준비했다. 피코크 모둠전을 8880원에, 피코크 오색꼬지전, 고기완자전, 해물완자전도 각각 6980원, 6150원, 4980원에 마련했다. 건강용품 코너 【??러빙홈 등쿠션 마사지기(18만8000원)와 러빙홈 에어 마사지기(31만8000원)를 판매한다.롯데마트는 10일까지 명절·제사음식...
CJ제일제당, 지난해 매출 8.1조…전년대비 10.7% 증가 2016-02-04 16:38:24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판매 호조세가 이어져 가공식품 분야 매출은 전년대비 12.9% 상승했습니다. 바이오와 제약부문으로 구성된 생명공학부문 매출은 전년비 15.1% 상승한 2조1,96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고수익 신규 사료용 아미노산인 L-메치오닌이 지난해 초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CJ제일제당, 2015년 매출 8조1522억원…경기침체에도 10%대 성장(상보) 2016-02-04 16:22:50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판매 호조세가 이어진 가공식품 분야 매출이 12.9% 성장하며 식품 부문을 이끌었다.바이오와 제약부문으로 구성된 생명공학부문 매출은 15.1% 늘어난 2조1964억원을 기록했다. 고수익 신규 사료용 아미노산인 l-메치오닌이 지난해 초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도의 r&d를...
[BIZ Insight] 내수 정체 속 신규출점으로 점유율 경쟁…소비 활성화 정책에 실적 개선 기대 2016-01-29 07:01:09
발생해 역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하지만 작년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한 간편식과 자체브랜드(pb), 온라인 몰 등이 신성장동력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마트의 ‘피코크’, 홈플러스의 ‘싱글즈 프라이드’, 롯데마트의 ‘요리하다’가 대표적인 대형마트 간편식 브랜드다. 이마트는 pb 상품...
[BIZ Insight] 신세계백화점, 덩치 커지는 강남·센텀시티점 '효자' 될 듯…면세점으로 성장성 확보 2016-01-29 07:00:35
매장을 내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한편 이마트는 가정간편식 자사 브랜드인 ‘피코크(peacock)’ 등 이마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자체브랜드(pb) 매출 확대에 힘을 집중하고 있다. 가정간편식 시장은 1~2인 가구 증가와 소비 트렌드 변화로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마트는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