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로족 잡기' 소포장 설 선물 떴다 2016-01-28 18:12:23
늘렸다”고 말했다.롯데백화점은 주로 간편가정식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2인분 단위로 개별 포장하고 조리하기에 간편한 제품 위주로 꾸렸다. 프리미엄 구이생선 세트는 고등어, 삼치 등 생선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틸致?프리미엄 특선탕 세트에는 끓이기만 ...
<오늘의 투자전략> 홈퍼니싱 바람이 분다 2016-01-28 08:59:36
신세계푸드[031440], 농심[004370] 등은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도 함께 성장해 BGF리테일[027410], GS리테일[007070] 등도 강세를 보였다. 2016년 상반기의 대세는 '집방'(셀프 인테리어)이다.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홈퍼니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저비용 셀프...
설 음식도 간편식으로 2016-01-27 19:32:21
[ 김범준 기자 ] 이마트가 27일 떡갈비, 잡채, 한식소스 등 38종의 ‘피코크 간편가정식 명절 먹거리’를 선보였다. 피코크 모듬전(470g)은 8800원, 피코크 잡채(1㎏)는 1만1800원 등에 판다.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제수음식도 간편하게…HMR 수요 '증가' 2016-01-27 08:44:24
명절 제수음식도 간편가정식(hmr)을 활용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설과 추석 기간 간편가정식 제수용 음식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설에는 전년 동기 대비 95.5% 뛰었고, 추석에는 39.6% 증가했다.반대로 튀김·부침가루, 고사리 등 전통적인 제수음식 대표 재료 매출은 점차...
'혼밥족'이 즐겨먹는 가정간편식 수혜주는 2016-01-24 18:05:13
1~2인 가구 위주로 바뀌면서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nh투자증권은 24일 ‘지금은 hmr 시대’라는 보고서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은 hmr 제품을 제조하거나 유통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hmr(home meal replacement)은 기존 인스턴트 식품과 달리 조리한...
신세계푸드(059100), 식음 · 가정 간편식 · 식품 생산 사업 영위 2016-01-22 14:42:41
- 가정 간편식 시장 성장 중 - 대기업 최초 위탁급식사업 진출 - 상품, 브랜드 직접 수입 + 해외 소싱사업 - 대형마트, 급식처등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 - 식음, 가정 간편식, 식품 생산 사업 영위 성장스토리 - 수제맥주 전문점 Devil`s Door 오픈 - 제과, 제빵업체 신세계 에스브이엔 합병 - 아이스크림 브랜드 오슬로...
신세계푸드, 자체브랜드 '올반'으로 간편식 시장서 경쟁 2016-01-22 10:34:47
자체 브랜드 '올반'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그동안 이마트의 자체(pb)브랜드 '피코크'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하며 쌓은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계열 신세계푸드는 외식사업부문의 한식 브랜드 '올반'의 영역을 hmr...
CJ제일제당 백설, 닭고기 전문기업 `마니커`와 간편요리 제품 기획 2016-01-21 22:19:47
`1등급 닭고기`를 패키지 하나로 결합한 간편요리 세트를 기획해 21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갑니다. 백설 안동찜닭양념은 제품 특성상 안동찜닭 요리 시 닭고기 제품의 연계 구매가 필수적이고 마니커 닭고기 역시 양념이나 소스 제품과의 연계 판매가 매출 증대에 영향을 끼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혼밥족' 겨냥한 간편식 급성장…소형 가전이 '효자 상품'으로 2016-01-21 07:00:39
치열하다. 롯데푸드는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가정 간편식 ‘요리하다’ 브랜드를 최근 내놨다. 올해 200억~250억원가량의 매출을 가정간편식으로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도 이마트 pb브랜드 피코크를 중심으로 간편식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작년 인수한 냉동육가공품 제조사인...
솔로족 소비패턴에 '딱' … 편의점·인터넷쇼핑·홈쇼핑 '전성시대' 2016-01-21 07:00:13
소형 가전, 간편 가정식 등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해밀턴비치 브런치메이커’(3만9800~5만9800원)로 2단 구조의 그릴 사이에 여러 가지 재료를 한 번에 넣고 간편하게 샌드위치, 밥버거, 오믈렛 등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간편 가정식도 인기다. 롯데홈쇼핑은 ‘수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