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티 확 늘었다"…빌 게이츠가 사랑한 운동 '미운털' 박힌 이유 2023-03-14 11:27:28
가장 사랑받는 스포츠 중 하나다. 구멍 뚫린 공을 라켓으로 받아치는 방식인데 쉽고 단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50년 넘게 사랑하는 운동으로도 알려져 있다. 최근 피클볼이 역대급 전성기를 누리는 가운데 피클볼이 유발한 소음과 혼란은 일부 사람들을 미치게 하고 있다고 지난...
테니스 열풍에 돌아온 '헤드'…스포츠웨어 재정비 잇따른다 2023-02-28 17:44:48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발맞춰 기존 브랜드를 재정비해 새로 선보이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전통 브랜드를 재부각시키는 게 비용이나 효율성 측면에서 신규 브랜드를 내놓는 것보다 낫다는 판단에서다. 주요 패션기업은 스포츠웨어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 재출시 2023-02-28 09:06:11
헤드는 1950년에 하워드 헤드가 론칭한 오스트리아의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와 스키 종목에 근간을 두고 있다. 코오롱FnC는 1981년 헤드를 국내에 처음 소개했고, 2009년엔 국내 판권을 인수해 브랜드를 운영한 바 있다. 헤드는 지난 3년간 브랜드 재정비 과정을 거쳐 올해 봄·여름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 코오롱FnC는...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재정비해 다시 론칭 2023-02-28 08:17:19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를 재정비해 다시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헤드는 1950년에 출시된 오스트리아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와 스키 종목에서 유명하다. 코오롱FnC가 1981년 국내에 소개했고, 2009년 국내 판권을 인수했는데 최근 3년간의 브랜드 재정비를 거쳐 올해 다시...
2030세대 취미 트렌드 리포트…국내 '테니스' 해외 '서핑' 즐겼다 2022-12-28 08:52:58
테니스를 비롯한 라켓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라켓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2020년 대비 151%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액티비티를 즐긴 활동도 있었다. 특히 여행지를 선택하는 기준이 장소가...
"슈퍼스타도 뛰어들었다"…'국민 스포츠'로 美서 떠오른 '이것' 2022-11-05 13:00:47
넘기는 구기 종목이다. 패들의 크기는 테니스 라켓 보다 작고 탁구채 보다는 크다. 플라스틱 공은 테니스 공을 닮았지만 무게는 가볍다. 경기는 배드민턴 코트 크기에서 단·복식으로 이뤄진다. 세트당 11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양측이 모두 10점을 냈을 경우 듀스 규칙을 통해 2점 차이가 먼저 나는 팀이 이기게...
2030 세대의 인기 액티비티는?…프립 "캠핑·서핑·라켓스포츠" 2022-09-18 07:00:01
인기 액티비티는?…프립 "캠핑·서핑·라켓스포츠" 프립, 상반기 액티비티 트렌드 데이터 발표…"테니스 인기 급증"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은 올해 상반기 액티비티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플랫폼 내 캠핑·서핑·라켓스포츠 관련 액티비티 상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립은...
"나의 테니스 24년, 24시간처럼 빨리 흘렀다" 2022-09-16 17:47:07
스포츠 전설’이 역사 속으로 떠난다. 단정한 외모와 신사적인 태도, 그리고 우아한 플레이로 남자 테니스의 최정상 자리를 지켜온 로저 페더러(41·스위스)가 은퇴를 선언했다. 페더러는 15일(현지시간) SNS를 통해 “지난 3년간 부상과 수술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지만, 내 몸의 한계를 잘...
MZ세대에 테니스 인기…갤러리아, 15개 브랜드 참여 팝업 행사 2022-09-15 09:05:05
새로 구입한 라켓과 브랜드의 시타용 라켓을 시험해볼 수 있다. 서브 속도를 측정해 기준 속도를 넘으면 경품을 주는 행사도 한다.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과 선수 입장 게이트를 구현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여기서 찍은 사진은 즉석에서 인화해준다. 명품 브랜드의 한정판 테니스 라켓과 가방, 빈티지 클래식 라켓...
MZ세대 "골프보다 테니스"…액티비티 판매량 151% 급증 2022-09-14 08:54:11
테니스용품 판매량도 급증했다. 옥션이 발표한 2030세대의 스포츠레저 소비 트렌드 조사(4월18~6월20일까지)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테니스용품 판매량은 210% 늘었다. 테니스 라켓 판매는 8배(693%) 급증했다. 기업들도 앞다퉈 아마추어 테니스 오픈 대회를 열고 있다. NH농협은행이 개최한 '올원 아마추어 테니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