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자전거, 구입 노하우 뭐 있을까? 2017-08-01 12:29:37
구분된다. ‘파워어시스트’ 방식의 경우 페달을 밟으면서 배터리의 전력으로 바퀴를 함께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시 운동을 같이 하고 싶은 자출족에게 추천한다. ‘스로틀’ 방식은 모터의 힘만으로 자전거를 움직이므로 페달링 없이 편리하게 이동을 원하는 경우 선택하면 된다. 물론 두 가지 방식을 동시에 구동...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26 08:00:04
'가속페달'(종합) 170725-1014 경제-0240 17:14 국내여행 추세 '짧게, 싸게'… 1인 평균 "23만6천원 쓰겠다" 170725-1015 경제-0241 17:16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홍콩법인에 858억원 채무보증 170725-1016 경제-0242 17:16 [게시판] 문체부, '열린 관광토론회' 26일 개최 170725-1020 경제-0243...
[오토 포커스] 첨단운전자보조장치 'ADAS' 대중화 이끈 르노삼성 SM6 2017-07-25 17:14:43
잇따라 출시하기 시작했다.sm6에 적용된 adas에는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해주는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acc), 충돌 위험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주는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s), 차선 유지를 도와주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차간거리경보시스템(dw) 등이 포함된다.특히 sm6는 국내 중형 ...
[여행의 향기] 만년설·투명한 호수…융프라우서 알프스 소녀를 만나다 2017-07-02 17:07:22
보면 짜릿한 느낌이 감돈다. 페달 없는 자전거인 트로티바이크는 피르스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액티비티다.트로티바이크를 타고 마을을 달리다보면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나 볼 수 있던 알프스의 전원 풍경이 천천히 흘러간다. 절벽 아래를 걷는 클리프워크도 인기다.여행팁융프라우 등반열차 할인...
[시승기] 세련된 쿠페 디자인+SUV 실용성…벤츠 GLC 쿠페 2017-05-27 11:00:04
가속 페달을 꾹 밟을 때 엔진 소음이 들리는 것 말고는 디젤차라는 걸 잊을 정도로 주행 정숙성이 우수한 편이었다. 스타트 앤 스톱 기능도 매끄럽게 작동했다. GLC 220d 쿠페 모델에는 2.2ℓ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소음과 연료 소비를 줄인 자동 9단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4MATIC)이 기본...
[분양 현장 포커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2차, 저렴한 분양가·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2016-10-23 14:21:19
절수형 위생기구, 싱크 절수형 페달 등의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거실에 있는 통합 월패드와 일괄 소등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 손쉽게 조명 제어, 온도 조절,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하다. 집 밖에서도 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 언제든지 일괄 소등, 난방 제어, 가스 차단, 에너지 사용량 체크 등을 할 수...
[체험+] '서울~양수리 왕복' 충전 없이 탄다, 2세대 '볼트' 2016-10-16 08:30:00
주행거리를 체크했다. ev 범위는 78㎞로 표시된다. 배터리(lg화학)의 완충 상태는 아니었다. 배터리 잔량 표시는 총 10칸 중 9칸이 채워져 있는 상태. 계기판에 표시된 전체 범위는 520㎞(총 주행가능 거리), 가솔린 주행거리는 442㎞다.전기차는 토크 힘에 해당하는 순간 가속이 매우 좋다. 신형 볼트도 마찬가지. 가속...
앨런 베이티 GM 북미 사장 "자율주행차 분야 리더되겠다" 2016-09-25 12:00:00
향후 5년내 운전대나 가속·브레이크 페달이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차를 출시하겠다고 밝힌 내용을 일부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여기에 미 정부는 총 15개 항목의 안전 및 성능에 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자율주행차 관련 지침을 마련해 올 연말 확정할 계획이다.베이티 사장은 gm의 북미 사업 총괄이자 글로벌 쉐...
[시승기+] 다운사이징 터보 심장의 매력 '말리부 1.5'…"2.0 터보 필요없다" 2016-08-14 08:17:39
않으면 힘이 충분하다는 느낌이었다.운전석에 앉아 가속 페달을 가볍게 툭툭 밟아봤다. 차는 배기량 2000cc 못지 않게 앞으로 치고 나간다. 엔진 부밍음이 커지지 않고 잔잔하게 속도가 붙는다. 웬만해선 풀 가속을 할 기회를 주지 않는다.서울에서 강원도 용평리조트를 갈 땐 고속도로를 이용했다. 시속 100㎞까지 3000rp...
[시승기+] 속초·강릉 여행길이 든든한 '뉴 모하비' 2016-08-05 09:28:53
잡아도 쉽게 조작할 수 있을 만큼 가볍다. 차체는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도로에서 쭉 미끄러진다. 유로6 규제를 대응한 3.0l 6기통 디젤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주행감이 매끄럽다.성능 제원을 봤더니 최고출력은 260마력, 최대토크는 57.1㎏·m이다. 가속시 풀 액셀이 필요없는 이유를 알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