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결혼식장 1인 식대 중간가격 5만8천원…강남은 8만3천원 2025-07-29 12:00:19
조사됐다. 서울 강남 결혼식장의 1인당 식대 가격이 8만3천원으로 경상도(4만2천원)의 두 배에 달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전국 14개 지역 결혼서비스 업체 515개사를 대상으로 지난달 16∼30일 결혼식장과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패키지 비용을 조사한 결과 결혼 서비스 평균 비용이 지난 달...
"여친이랑 결국 싸웠어요"…웨딩드레스 보러 갔다가 '당혹' [이슈+] 2025-07-12 10:42:05
결혼 서비스 발전 지원방안’을 통해 드레스·스튜디오·메이크업(스드메) 관련 가격 정보 의무 공개 등을 추진했지만, ‘사진 촬영 금지’나 불투명한 추가 비용 청구 등 소비자 권리 제한 행위는 여전히 규제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나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은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못하고...
"외국인 이성친구의 달콤한 코인 투자권유…100% 사기" 2025-07-02 14:16:43
설명했다. 특히 호감을 표시하거나 결혼 등 미래를 약속하면 100% 사기임을 인지해야 한다. 유망한 해외 가상자산거래소라며 가입과 투자를 유도하기도 하는데, 이는 불법업체이므로 절대로 응하지 않아야 한다고 금감원은 주의를 당부했다. 해외 가상자산거래소라고 하더라도 특정금융거래법상 신고 없이 국내에서 내국인...
"이제 현모양처는 관심 없어요"…돌싱男 확 달라졌다는데 2025-06-26 07:40:20
초혼 때 남녀가 중요시했던 결혼 요건이 재혼 때는 후순위로 밀려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25일 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는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진행한 '초혼 때는 중요했지만 재혼에선 덜 따지게 된 조건'이라는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더피플라이프, ‘결혼부터 장례까지’ 생애 전반 아우르는 케어서비스 확대 2025-06-02 11:03:27
토탈 라이프케어 더피플라이프가 결혼정보회사 바로연과의 협업을 통해 생애 전환기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제휴를 넘어, 결혼에서 장례까지 생애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케어 체계 구축의 일환이다. 이번 연계 서비스는 기존 상조회원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도 적용되며, 전문 매칭...
서울·지방 결혼식장 대관료만 7배 차…예비 부부들 "고향가서 예식 올릴까" 2025-05-28 17:50:01
넘게 벌어졌다. 결혼 관련 업체들은 가격 정보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522개 업체 가운데 가격 정보를 일반에 공개한 곳은 36.4%에 불과했다. 결혼준비대행 업체는 86.8%가 가격을 꽁꽁 숨겼다. 업체들은 가격 미공개 사유로 ‘표준화 어려움’(56.6%)과 ‘경쟁사 노출 우려’(28.6%)를...
"차라리 지방 갈까"…강남서 결혼 준비하던 예비부부 '화들짝' 2025-05-28 12:16:39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요인 중 하나로 불투명한 가격 정보가 꼽히는 가운데, 전국 결혼서비스의 평균 계약금액은 2101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14개 지역, 522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서울 강남 3409만원·경상도 1209만원28일 한국소비자원이 결혼 시장의 정보...
"한번 하는데 2,101만원"…강남이 '최고' 2025-05-28 12:09:33
띄었다. 얼리스타트비는 업체의 73.6%가 시간대별로 차등 적용하고 있으며 새벽 4시∼5시 사이 이용 시 중간 가격이 20만원으로 가장 비쌌다. 이밖에 결혼식장 예약은 주로 예식일로부터 1년 전에 이뤄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12개월 이상 18개월 미만'이 55.3%로 가장 많았다. 소비자원은 그러나 이들 업체들...
"결혼비용 평균 2천101만원…강남, 경상도의 세 배 육박" 2025-05-28 12:00:17
시 중간 가격이 20만원으로 가장 비쌌다. 이밖에 결혼식장 예약은 주로 예식일로부터 1년 전에 이뤄지는 것으로 파악됐다. '12개월 이상 18개월 미만'이 55.3%로 가장 많았다. 소비자원은 그러나 이들 업체들 중에서 332곳(63.6%)이 표준화의 어려움과 경쟁사 노출을 우려해 가격정보를 일반에 공개하지 않았다고...
[율곡로] 알리 시계의 대공습 2025-05-21 11:04:14
기간 세계 생산기지 역할을 하면서 이젠 첨단 정보기술(IT) 기기 등에서도 상당한 기술력을 축적했다. 여기에다 낮은 최저임금을 무기로 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비교 우위를 지녔는지 스스로 질문해본 적 있는가. 기업인과 노동자, 공무원들은 중국 대공세에 대응해 무엇을 혁신하고 있나. 영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