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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일색 전기차 시장에 '변화 바람'…현대차·아우디·BYD 격돌 2025-08-18 15:00:01
에디션(1억586만원) △S6 e-트론(1억1624만원)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업계 관계자는 “전기 세단은 전기 SUV보다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를 늘려 주행가능거리를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SUV에 밀려 주춤했던 세단 시장이 다양한 신차 출시로 다시 부활 조짐을...
아우디코리아, 전기 세단 '더 뉴 아우디 A6 e-트론' 출시 2025-08-12 15:25:47
모델인 'S6 e-트론'은 최대출력 370kW, 제로백 4.1초다.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440㎞다. A6 e-트론은 날렵하고 매끈한 실루엣으로 아우디 모델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0.21)를 달성했다. 아우디코리아는 "한국 시장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으로 특별 전기차 지원금 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bingo@yna.co.kr...
현대차, 아이오닉6 N 출시...고성능 전동화 새 장 연다[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08-03 06:01:32
5 N보다 뛰어난 공기저항계수(Cd) 0.27과 낮은 무게중심을 구현해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또 고객이 아이오닉 6 N의 강력한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다운포스를 생성해주는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가 적용돼 고속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또 그릴부 액티브 에어 플랩, 범퍼 좌우...
배달 오토바이 '앞 번호판' 붙인다…10월 도입 2025-07-30 13:54:08
형식의 번호판 도입을 검토했지만, 금속판은 공기저항을 높여 주행 안정성을 해칠 수 있고 충돌 시 보행자 피해를 키울 우려가 있어 스티커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특별·광역시와 인구 100만명 이상 대도시 등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의 영업용 이륜차 운전자가 참여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두 달간...
배달 오토바이 전면에 '스티커 번호판' 붙인다…국토부 시범사업 2025-07-30 11:00:03
형식의 번호판 도입을 검토했지만, 금속판은 공기저항을 높여 주행 안정성을 해칠 수 있고 충돌 시 보행자 피해를 키울 우려가 있어 스티커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특별·광역시와 인구 100만명 이상 대도시 등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의 영업용 이륜차 운전자가 참여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두 달간...
KGM '전기SUV 형제' 토레스·무쏘…레저도 출퇴근도 가성비 끝판왕 2025-07-29 15:52:14
80.6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공기저항을 많이 받는 픽업 특유의 구조에도 일상생활에 충분한 1회 충전 주행거리 400㎞및 복합 전비 4.2㎞/kWh를 내세우고 있다. 급속 충전시 24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기본 가격은 △MX 4800만원 △블랙 엣지 5050만원이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출발 3.8초 만에 시속 100㎞…빗길서도 안정 주행 2025-07-29 15:38:15
100㎞까지 도달하는 속도) 능력을 강조했다. 공기 저항을 줄이고 주행가능 거리를 늘리기 위해 측면에는 팝업 도어 핸들을 적용했다. 실내는 BYD코리아가 올해 초 출시한 ‘아토3’보다 정제된 느낌이다.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함을 더했고, 천연 나파 가죽 소재 시트는 고급스러웠다. 기어 변경 버튼 등 일부를 제외...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6' 출시…국내 전기차 최장 주행 2025-07-28 17:02:27
특징이다. 아이오닉 6는 에너지 밀도가 늘어난 4세대 배터리와 0.21의 공기저항 계수를 통해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를 한층 더 늘렸다. 롱레인지 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국내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562km다. 배터리 용량이 77.4㎾h에서 84㎾h로 증가됐지만 배터리 용량 10%를 80%로 350㎾...
562km 달리는 '국내 최장 전기차'…새로운 '아이오닉6' 나왔다 2025-07-28 10:02:41
낮은 공기저항계수(0.21)를 유지했다. 아이오닉 6에는 공조 착좌 감지 기능과 스무스 모드가 최초로 적용됐다. 공조 착좌 감지 기능은 좌석별 탑승 여부를 인식해 공조 범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스무스 모드는 가·감속 시 차량 반응 속도를 제어해 멀미 현상을 줄여준다. 주행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름 저항이 적은...
현대차, 아이오닉6 부분변경 출시…주행거리 562㎞로 국내 최장 2025-07-28 09:17:21
낮은 공기저항계수(0.21)를 유지했다. 아이오닉6에는 공조 착좌 감지 기능과 스무스 모드가 최초로 적용됐다. 공조 착좌 감지 기능은 좌석별 탑승 여부를 인식해 공조 범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스무스 모드는 가·감속 시 차량 반응 속도를 제어해 멀미 현상을 줄여준다. 주행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름 저항이 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