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코로나에도 `깜짝실적`…"`언택트 사업` 선전" 2020-05-08 13:39:23
대형 은행의 백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제전용회선 사업을 수주하는 등의 성과로 중장기 수익 성장의 기반을 추가 확보했다. 올해 코로나19에 따른 게임, 온라인쇼핑, 원격강의 등 언택트 사업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LG유플러스는 차별화된 기업 솔루션 제공으로 수익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5G B2B...
오하령 국민대 창업지원단장 “한해 7000여명 창업 교과목 수강…청년 창업가 집중 육성할 것” 2020-02-28 13:05:00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운영한다. 국제 경쟁력과 일자리 창출 능력을 갖춘 글로벌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은 어떤가 “대학 정보공시를 기준으로 최근 3년 평균 30여명의 학생이 창업을 할 만큼 관심이 높다. 창업동아리 개설도 활발하다. 창업지원...
'백두산'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폭발…한국판 블록버스터 신화 시동 거나 2019-12-20 10:21:09
것은 물론 '국제시장'의 18만4756명의 2배가 넘는 수치다.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신과 함께' 시리즈도 한국 영화 최초 '쌍천만' 기록을 세운 덱스터스튜디오가 국내 최대 투자배급사인...
펄어비스, 3Q '마케팅비'에 발목…영업익 전년比 34.4%↓ 2019-11-08 10:33:45
운영인력 채용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과 플랫폼 확장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때문이다. 펄어비스는 올 3분기 인건비로 266억8800만원을 썼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4.7%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광고선전비도 59% 증가한 158억3500만원으로 껑충 뛰었다. 다만 펄어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플랫폼 다각화로 안정적 매출을...
인천공항공사, 인천-포틀랜드 신규노선 유치 추진…美포틀랜드공항과 공동 마케팅 협약 2019-11-07 11:25:28
운항시점부터 정기편 전환 시까지 마케팅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9월 멜버른공항과 본 제도를 활용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아시아나항공의 인천-멜버른 동계 운항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양 공항간의 협력관계가 본격화되면 인천공항의 북미 네트워크가 확대돼 인천공항 미주 환승여객이 증대되고 여객...
인천공항공사, 신규취항 인큐베이터 제도 운영 2019-10-16 12:33:11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인천공항의 항공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인천공항 신규취항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호주 멜버른, 포르투갈 리스본(이상 아시아나항공), 인도네시아 바탐(티웨이항공), 베트남 달랏, 태국 끄라비(이상 대한항공) 5개 노선의 신규취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다산 칼럼] 기업투자 포기 대가인 초과세수의 비극 2019-03-04 18:09:48
시험연구 및 개발비 소요가 많고 마케팅비용 부담도 커 손실이 생기지만 성장기 이후에는 비용과 이익이 안정적 추세를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때 이익이 늘어도 새로운 제품 개발 투자를 정상적으로 집행하면 제품 전체의 이익과 법인세는 정상적으로 유지되지만 외부 요인에 의해 투자가 포기되면 이익과 법인세는...
카드사, 수수료 인하에 신용등급도 노란불?…나이스신평 "하향 압력 가중" 2018-11-27 13:13:38
추세, 국제회계기준(ifrs) 9 적용에 따른 대손부담 확대, 경기침체에 따른 연체율 상승 등 기타 외부환경도 과거보다 비우호적이기 때문에 카드사들의 단기 수익성 저하는 불가피하다는 진단이다. 또한 총 카드 비용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는 마케팅비의 통제 여부가 향후 카드사의 수익성을 결정지을 것으로 내다봤다.홍...
'국민주'되더니 주가·목표가·실적 꺾인 삼성전자…전망은? 2018-07-05 15:15:08
마케팅비가 늘어났지만 판매는 부진해 전사 실적 발목을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삼성전자 2분기 실적에 대한 증권가의 눈높이가 낮아졌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삼성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3.20% 하락해 15조7000억원대에서 15조2000억원대로...
월드컵엔 못 갔지만…광고비 가장 많이 쓴 '중국' 2018-06-15 11:25:40
올해 월드컵에 최소 20억위안(약 3400억원)의 마케팅비를 투입할 것으로 전해진다. 멍뉴그룹 최고경영자(ceo)인 루민팡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기회인 만큼 중국 유업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스마트폰 업체 비보는 특별히 한정판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맞춤형 휴대폰을 fifa 직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