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라면 돌풍…농심, 17년 만에 국내공장 짓는다 2024-03-22 18:22:44
도요스이산에 이어 2위다. 2017년 기존 2위였던 일본 닛신을 추월한 뒤 꾸준히 격차를 벌리고 있다. 2019년 2억5400만달러였던 농심 미국법인 매출은 지난해 5억3800만달러로 증가했다. 다만 신 회장은 미국 3공장 신설 방안에 대해선 “현재 미국 내 부지 가격 및 인건비 등 비용이 올라 시간을 두고 검토할 계획”이라고...
日 컵라면도 '로켓배송'…직구 서비스 강화하는 쿠팡 2024-03-11 16:52:14
특히 식품의 경우 45% 성장했다. 지난해부터 엔저가 이어지면서 직구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일본 로켓직구에는 닛신·메이지·르타오 등 식품·간식류는 물론 센카·비오레 등 뷰티·생활용품 브랜드가 입점한다. 주방용품과 문구류도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그간 불편하게 일본 직구를 하던 소비자를 위해 서비스...
쿠팡, 일본 상품도 로켓직구...와우회원 무료배송 2024-03-11 10:18:03
증가했다. 주요 품목은 패션, 식품, 홈 등으로 이 가운데 식품은 전년대비 약 45% 성장했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본 직구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지만,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일본 직구 서비스가 다양하지 않고 가격 경쟁력도 떨어져 소비자들은 불편을 겪었다. 쿠팡은 이번 로켓직구 서비스를 통해 닛신(Nissin),...
쿠팡, 미국·중국 이어 일본 상품도 '로켓직구' 2024-03-11 09:38:36
나선 것이다. 쿠팡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닛신 메이지 르타오 AGF 등 식품·간식류와 센카 비오레 피노 츠바키 등 뷰티·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이시다 조셉조셉 등 홈·키친 브랜드 제품과 지브라 미쓰비시 펜텔 등 도서·문구 제품도 판매한다. 쿠팡은 지난해 일본 직구 시장이 전년보다 11% 증가하며 관련 수요가 늘...
쿠팡, '로켓직구' 미중 이어 일본까지…와우회원 무료배송 2024-03-11 09:12:04
시장이 전년 대비 11% 증가한 가운데 식품 부문이 45% 늘어난 점에 주목했다. 지난해 엔화 약세 효과로 일본 직구 수요가 늘었다. 쿠팡은 일본 로켓직구 서비스를 통해 닛신·메이지·르타오·AGF 등의 식품·간식류와 센카·비오레·피노·츠바키·일본 피앤지(P&G) 등의 뷰티·생활용품을 선보인다. 또, 이시다·조셉조셉...
"세계 라면시장 뒤흔들다"…외신이 주목한 김정수 삼양 부회장 2024-01-08 18:49:21
닛신과 달리 ‘모험적인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고 가격도 다른 제품보다 3배 정도 비싸지만 프리미엄 라면 중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삼양식품은 미국 서부 지역을 불닭볶음면 테스트 무대로 삼고 미국 전역 출시를 검토 중이다. 미국 대형마트 앨버슨의 제니퍼 샌즈 최고상품책임자는 “불닭볶음면은...
"66조 시장 뒤흔들었다"…한국인 여성 '잭팟' 해외서도 주목 2024-01-08 12:29:13
꼽힌다. 시장 성장과 함께 일본 닛신 등 경쟁사보다 삼양식품이 프리미엄 라면 시장을 겨냥해 성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WSJ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미국에서 입지를 굳힌 일본 마루짱, 닛신 등 제품보다 세 배 정도 비싸다. 또한 삼양라면 제품을 포함한 한국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상 최대 규모가 될...
전 세계를 홀렸다…"66조 시장 뒤흔든 여성" 2024-01-08 11:38:47
기사를 실었다. WSJ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미국 코스트코와 월마트, 앨버슨 등 대형 마트에 진출해있고 크로거의 판매대에도 곧 올라갈 예정이다. 이런 성공은 소비자들이 조리가 쉽고 저렴한 음식을 찾으면서 라면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한 것을 배경으로 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66조 시장 뒤흔든 이 여성…" WSJ이 전한 불닭볶음면 탄생 비화 2024-01-08 11:14:47
실었다. WSJ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미국 코스트코와 월마트, 앨버슨 등 대형 마트에 진출해있고 크로거의 판매대에도 곧 올라갈 예정이다. 이런 성공은 소비자들이 조리가 쉽고 저렴한 음식을 찾으면서 라면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한 것을 배경으로 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전...
"농심, 3분기 역성장은 잠깐의 성장통…미국 점유율 확대 지속"-한화 2024-01-08 08:35:55
한 연구원은 "같은 기간 일본 식품 업체 닛신(Nissin)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하며 올해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며 "농심과 실적이 비교되며 마치 농심의 점유율이 하락한 듯 해석됐지만 닛신의 호실적은 가격 인상 효과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한국은 식습관이 서구화되며 주식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