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는 가게마다 품절"…장원영, 무슨 사진 올렸길래 '난리' [트렌드+] 2025-11-16 20:06:29
디저트 시장에서 '두바이 쫀득쿠키'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두바이 초콜릿 유행이 한 차례 지나간 뒤 이를 활용한 '두바이 쫀득쿠키'가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다시 열풍을 일으키는 모양새다.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언급이 급속도로 늘면서 배달 시장과 편의점에서 관련...
세계 3대 말차 생산지 '우지'…그 초록빛 시간 속으로 [김현주의 재팬코드] 2025-11-14 17:00:01
다양한 디저트에 말차를 사용해 녹색이 갖는 특징적인 맛을 더욱 끌어내고 있다. 전시관을 나오면 체험관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체험관에서 말차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은 사전 예약 혹은 남은 자리에 한하여 현장 예약이 가능하다. 아쉽게도 단체 예약으로 모든 체험이 마감이 됐다. 체험은 말차 체험, 교토 화과자...
쉐어박스, AI와 공간형 XR콘텐츠 융합한 신개념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 쇼케이스 개최 2025-11-14 10:00:00
가능하다. 다양한 팝업 상품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디저트와 방탈출 XR을 연계한 새로운 팝업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쉐어박스는 KB 국민은행 메타버스 지점 및 KT ‘RUN TO THE WEST’ 게임 프로젝트, 플레이큐리오와의 ‘공룡수사대 명탐정피트 XR’ 협업 프로젝트, 현대백화점 아나모픽 옥외광고, 몽클레르 향수...
점심엔 버거, 저녁엔 치킨…경계 사라진 외식업계 2025-11-11 17:25:33
서울 강남에 있는 ‘이디야커피랩’을 전면 리뉴얼해 피자·햄버거 등을 판매하는 ‘델리 존’을 신설했다. 베이커리를 넘어 식사 대용 메뉴 확장을 시도했다. 뷔페 브랜드인 애슐리퀸즈도 일부 지점에서 오후 3~5시 1인 9900원에 커피·디저트·과일을 무제한 제공한다. 점심과 저녁 사이 빈 시간대를 채우기 위한...
APEC 한미정상 오찬, 'K-스타일링'으로 구현된 한국형 의전 주목 2025-11-10 10:26:10
퓨전 코스로 구성됐으며, ‘PEACE!’ 문구가 새겨진 디저트가 제공됐다. ‘K-스타일링’은 외국인 VIP 의전 전문 브랜드 코스모진여행사가 20여 년간 현장에서 다듬어온 실무 철학이다.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성을 결합해 ‘의전(Protocol)’과 ‘예술(Art)’을 하나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개념으로, 단순한 행사 연출이...
'한류' 타고 K푸드 수출액 112억 돌파…라면·아이스크림 인기몰이 2025-11-07 14:05:22
3,430만달러 였다. 아이스크림은 하절기 냉동 디저트 수요 증가와 K-푸드 브랜드 강세 덕분에 대형 유통매장 입점 등 현지 유통망 진출이 이뤄졌고, 특히 미국·캐나다·유럽을 중심으로 저지방·식물성 아이스크림의 수출이 늘었다. 농산업 분야의 10월 말 기준 누적 수출액은 26억4천만달러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7...
은행이 음식배달은 왜 하는데…신한은행 ‘땡겨요’ 하는 진짜 이유[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1-07 10:16:07
뜨는 디저트는 어떤 게 있는지, 어떤 치킨 프랜차이즈가 가장 후기가 좋은지 같은 것을 분석해 특정 지역의 소상공인 대출 한도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겠죠. 물론 신한은행이 금융업이 아닌 일반 사업을 하는 건 굉장히 까다로워요. 금융위원회의 부수업무 승인을 별도로 받아내야 합니다. 하지만 신한은행은 너무나 좋은...
"소비쿠폰 덕에 살았다"…3개월 만에 '1100억' 대박 터진 곳 2025-11-06 20:03:25
협업 상품, 서울우유 디저트, 안성재 하이볼 등 차별화 상품을 연달아 선보이며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한 점도 실적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편의점 CU를 전개하는 BGF리테일도 호실적을 올렸다. 연결기준 올 3분기 BGF리테일의 영업이익은 9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도 2조4623억원을...
국내 커피시장 포화… 해외로 가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들 2025-11-06 17:51:55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혜순 전무는 미국을 첫 해외 진출국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대표적인 디저트의 나라 미국에 먼저 진출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K베이커리가 인기를 얻고 있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다”며 “K딸기를 앞세운 투썸의 스테디셀러 메뉴...
체질 확 바꾼 GS리테일, 3분기 '깜짝 실적' 2025-11-06 16:53:43
만에 판매량 500만 개를 넘긴 ‘서울우유 디저트’와 초등학생에게 큰 인기를 끈 아이스크림 ‘메롱바’를 비롯해 ‘안성재 하이볼’ 등이 줄줄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하며 상품 차별화에 성공한 것도 있었다. 업계 관계자는 “GS25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단독 히트 상품을 내놔 차별화가 가능했다”고 했다. 여기에 두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