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용승 가톨릭관동대학교 총장, “올해 70주년을 맞아, 미래산업을 선도할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것” 2025-11-05 22:47:54
위한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가톨릭관동대학교를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선도적 대학으로 발전시키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올해는 가톨릭관동대학교 7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2025년은 가톨릭관동대학교가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70년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 대학...
지마켓 손잡은 알리, 복귀시계 멈춘 티몬…"C커머스 더 세진다" 2025-10-28 08:30:02
사과문을 통해 "1만여 파트너사와 100만개가 넘는 상품을 준비하고 모든 오픈 준비문을 완료했다"면서도 "마지막 점검을 하던 중 많은 민원이 집중 제기되면서 부득이하게 오픈을 연기할 수밖에 없는 참담한 현실에 직면하게 됐다"고 썼다. 티몬은 지난 8월11일 서비스 재개를 준비했다가 기업회생 절차 종료 지연으로 한...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광주서 닻 올린다…"희망이 되는 소비" 2025-10-26 12:00:09
페스티벌 온라인 기획전'에서 선정된 톱(TOP) 100 소상공인 대표 제품이 전시된다. 생활용품과 식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고,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 구매도 할 수 있다. 개막행사에는 광주·전남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50개가 참여해 지역특산품과 수공예품, 로컬푸드...
확 짧아진 단풍철, 더 설레는 발걸음…방방곡곡 잔치로구나 2025-10-22 15:46:38
주제 정원으로 구성됐다. 민간정원도 가을 여행에 특별함을 더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효돈로 54의 ‘베케정원’은 자연주의 정원, 지형에 드리운 빛의 변화가 감각을 깨우는 곳이다. 경북 경주시 강동면의 ‘야생화일기’는 100년 전통의 과수원을 삶과 정원 그리고 일곱계절 꽃의 요정들과 함께 써내려가는 아름다운...
"한국 도착하자마자 왔다"…빵집도 감자탕집도 외국인 천지 [현장+] 2025-10-21 19:40:01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8000명으로 전국에서 명동타운 다음으로 많다. 외국인 매출 비중은 70%에 달한다. 실제로 현장을 찾은 이날, 올리브영N 성수와 성수연방점 등 주요 코스메틱 매장은 외국인 관광객으로 북적였다. 여행객들은 손등에 여러 제품을 바르고 서로 비교했으며, 스킨케어 존...
지마켓 "5년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종합) 2025-10-21 14:12:19
의지를 'G-마켓=글로벌-로컬 마켓'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표현했다. 지마켓은 앞서 신세계와 알리바바의 합작법인(JV) '그랜드오푸스홀딩'의 자회사로 편입됐고, 편입 이후 이날 처음으로 구체적인 비전 실현 계획을 발표했다. 초기 비용으로 연간 7천억원을 투입해 오는 2030년까지 거래액을 지금보다...
지마켓 "5년 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 2025-10-21 11:30:00
잇는 플랫폼 구현 의지를 'G-마켓=글로벌-로컬 마켓'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표현했다. 이어 "올해 말까지 플랫폼 체력 회복과 기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재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칠 것"이라며 "세계 시장을 무대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셀러와의 상생을 강화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주는 혁신기업이 되겠다"...
선주민 예술부터 영화까지…컬렉터 홀리는 대만 로컬 아트 [아트 타이베이&타이베이 아트 위크] 2025-10-21 10:30:04
기관·재단, 100여 개 문화 단체가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올해 행사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예술 플랫폼으로 변모시킨다. 도시 전역의 100여 개 갤러리, 미술관, 예술 기관, 작가 스튜디오를 연결한다. 규모도 대폭 확장했다. 8개 주요 전시 구역에 8개 프로그램을 타이베이 곳곳에 갖췄다. 도시 전역을 무대...
술로(SULO), 5개 양조장 협력 통해 K-로컬 밸류체인 구축 나서 2025-10-16 10:59:21
생태계 도전을 통해 술로(SULO)는 '진짜 100% K-뷰티'를 표방하며, 원료 원산지부터 개발, 생산, 제조까지 100% 한국산으로 이뤄지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술로(SULO)는 오는 11월 자체 개발 원료를 활용한 미스트세럼 제품을 정식 런칭할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 해외...
"'유타컵밥'처럼…부산 로컬브랜드의 해외진출 지원해 K푸드 위상 높일 것" 2025-09-28 16:03:42
시작으로 미국 진출을 지원할 로컬 브랜드 선정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박 대표는 유타컵밥과 마찬가지로 음식에 문화를 입히는 작업에 앞장서고 있다. 20대부터의 경험이 밑거름이 됐다. 부산의 한 이탈리아 식당보조로 일하던 박 대표는 직장을 그만 둔 뒤인 2016년 무작정 100일 일정의 유럽 배낭여행을 떠났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