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D "차량용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2025-09-11 10:57:32
선보인 바 있다. 이 부사장은 "시야각을 제어하는 플렉스 매직 픽셀(FMP)이나 카메라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홀을 없애는 언더 패널 카메라(UPC) 기술을 통해 차량 인테리어를 심미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AI 기능과 결합해 안전 주행을 방해하는 여러 요소를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는 이...
삼성D, 'IAA 2025'서 차량용 OLED 집약 새 디지털 콕핏 선봬 2025-09-08 09:41:01
두 제품을 멀티 라미네이션 기술로 일체화한 34형 대화면 'CID to PID' 디스플레이가 자리한다. PID에 탑재된 OLED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특허 출원한 플렉스 매직 픽셀(FMP)이 적용됐는데, 이는 픽셀을 조정해 옆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조수석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
"영화 반값에 보세요"…'6천원 할인권' 풀린다 2025-09-03 13:04:13
10시부터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2차 배포에서는 할인권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결제 시 선착순 사용' 방식으로 변경된다. 영화관별로 온라인...
영화 '6000원 할인권' 188만장 추가 배포…선착순 적용 2025-09-03 08:26:41
오전 10시부터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2차 배포에서는 할인권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결제 시 선착순 사용 방식으로 변경된다. 영화관별로 온라인 회원...
'귀멸의 칼날' 극장가 평정…'굿즈'도 품절 행진 2025-09-02 12:07:43
'무한성편'은 IMAX와 4DX, 수퍼플렉스, MX4D, 돌비시네마, 광음시네마 등 각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특별관 포맷에서 상영 중이다. '물의 호흡', '불의 호흡' 등 귀살대원이 내뱉는 숨결과 캐릭터에 따라 다른 악기가 사용되는 음향 효과, 전투 장면의 긴장감은 극장에서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한국 상륙한 몰입형 공연 '슬립 노 모어', 내가 지금 뭘 본 거야? 2025-08-29 08:00:28
어땠나? "지금은 폐관한 대한극장은 11개관을 갖춘 멀티플렉스 영화관이었다. 대부분의 상영관은 평탄화 공사를 했고, 일부는 단차를 살렸다. 한국 영화 산업의 상징인 대한극장의 흔적과 유산을 남겨두고 싶었다. 3000평(9900㎡) 규모의 영화관을 개조하는 데 1년 넘는 기간이 걸렸다." ▷ 의 백미는 배우가 한 명의 관...
영화 할인 쿠폰도 좋지만…“좋은 작품 아니면 안 봐” 2025-08-07 08:00:03
한 멀티플렉스 관계자는 “요즘 극장 트렌드는 단순히 티켓 가격보다는 ‘돈을 주고 볼 만한 가치가 있느냐’가 중요한 소비 요인”이라고 말했다. 문제는 투·제작 시장은 여전히 경색돼 있다는 점이다. 올해 영화 제작편수가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절반 수준인 25편 내외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신인 감독은 물론 중견...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몇 년 전 MZ세대의 주요 키워드는 ‘욜로’, ‘플렉스’로 ‘과감한 소비’ 행태를 보였다. 하지만, 최근 MZ세대의 소비 행태는 자신의 소비 패턴을 명확히 인지하고 소비 계획을 세우고 달성하는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다. 단순 할인 혜택보다는 장기적인 소비...
메가 히트작 부재…관객 '뚝' 떨어진 극장가 자구책은 [무비인사이드] 2025-08-02 07:16:01
영화관 관객 수가 감소하는 위기 속에서 멀티플렉스는 단독 개봉, 단편 영화 상영, 재개봉작 프로그램 등 자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신작이 풍부하게 개봉되던 시기로 인해 와이드 릴리즈(동시 상영) 형태의 배급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들어 신작 개봉 수가 줄고...
"영화관 간편식" 아워홈, 메가박스와 '메가밥스' 2025-07-28 09:34:09
아워홈은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손잡고 '메가밥스(MEGABOBS)'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메가밥스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영화관 전용 간편식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팝콘 등 간식 위주에서 벗어나 영화 관람에 맛있는 한끼 식사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포부다. 메가밥스는 아워홈 미식 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