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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해진 보험사 영업경쟁…작년부터 신계약비 증가 추세 2023-05-07 12:00:03
확대 전략을 펼친 영향이다. 운전자보험와 저축성보험의 신계약비도 각각 1000억원, 4200억원 증가한 1조3000억원, 500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종신보험과 질병보험, 변액보험 신계약비는 판매 부진과 신규 보험료 축소 등의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장성보험의 초회보험료 1원당 신계약비도 증가하고 있다....
보험상품 '네·카·토'서 한눈에 비교 가입한다 2023-04-06 17:27:01
설명이다. 반려동물보험(펫보험), 신용생명보험 등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상품도 허용 대상에 포함됐다. 다만 건강보험을 비롯해 종신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은 비교·추천 서비스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다. 상품 구조가 복잡해 구체적인 설명 없이는 불완전판매 우려가 적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보험 설계사와 대...
네이버·카카오서 자동차·실손보험 비교·추천 가능해진다 2023-04-06 12:00:01
보험을 비롯해 종신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은 비교·추천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됐다. 상품구조가 복잡해 비교·추천이 쉽지 않은 데다 보험설계사나 대리점 등 기존 판매채널에 미치는 충격이 클 수 있어서다. 플랫폼 사업자의 업무 범위는 보험상품을 비교·추천해 보험회사에 연결해주는 '보험 권유' 단계로...
보험에도 인공지능이···보험산업 바꾸는 AI ‘인슈어테크’ 주목 2023-02-08 11:34:26
대상 AI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미래에셋생명은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해 AI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종신보험이나 암보험 같은 일반 상품은 물론 투자성 변액보험까지 AI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도입한 것은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다.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장기 투자자, 복리 개념부터 익혀라 2023-01-15 17:19:43
그러나 복리 연 5%를 적용하면 약 6500만원을 받는다. 6500만원 이자 수익에는 1000만원 정도 세금이 부과되는데, 비과세 상품이라면 1000만원을 더 얻게 되는 것이다. 장기 운영에 적합한 상품으로는 연금저축 연금보험 종신보험 변액보험 등이 있다. 장기 금융자산은 다다익선 전략으로 최대한 많이 준비하는 게 좋다....
미래에셋생명, 내년 새 회계기준 도입 수혜 기대 2022-12-06 16:06:41
같은 확정 고금리 계약 비중이 낮고 변액보험 위주의 판매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IFRS17 도입의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전신인 SK생명 시절부터 상대적으로 종신보험 판매 비중이 낮았다. 2005년 미래에셋생명 출범 후에도 변액보험 사업에 집중했고 2018년 PCA생명을 통합한 뒤엔 비중을 더...
DGB생명, `상속설계 전용` 변액저축보험 유안타證서 판매 2022-11-08 10:20:39
보험금을 보증하는 상속설계 전용상품 ‘똑디 HighFive변액저축보험’을 유안타증권에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똑디 HighFive변액저축보험’은 방카슈랑스 시장에서 종신보험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상속설계 전용 상품이다. 자산가들의 상속설계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종신보험의 고액 사망보험금을 활용하지만 현재...
보험사 주력상품…생보는 "종신" 손보는 "장기인보험" 2022-10-13 17:29:14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은 앞으로 2~3년간 종신보험(생명보험)과 장기인보험(손해보험)에 주력하는 영업전략을 구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신사업 분야로는 건강관리와 간병 요양 등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를 꼽았다. 보험연구원은 보험사 CEO 38명(생명보험 22명, 손해보험 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년 수입보험료 2.1% 증가 전망…"초회보험료 2년 연속 역성장" 2022-10-06 10:24:34
김 연구위원은 “보장성보험 초회보험료는 종신보험 신규 수요 부진으로 감소할 것이며, 변액보험의 경우도 금융시장 불안이 지속된다는 가정 하에 대폭 감소를 예상한다”며 “손해보험 장기인보험은 소폭 증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안철경 보험연구원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2023년은 IFRS 17과 K-ICS 등 새로운...
신한라이프, 콜센터 상담에 '음성봇' 도입…24시간 서비스 2022-10-04 16:03:49
통화 업무 감소로 대기 고객이 줄면서 콜센터 상담사는 변액, 종신보험 상품 등 복잡한 안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음성봇이 자체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고 미처리 건 분석을 통해 디지털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