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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버튼 김대훤 CEO "멀티 파이프라인으로 흥행 IP 만든다" 2025-09-23 11:00:09
서브 브랜드의 상표권도 출원했다. 김 CEO는 "전자오락이라는 단어는 레트로하면서도, 어린 시절 우리가 즐긴 순수한 재미에 대한 열정이 담겨 있다. 거기에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세계에도 많이 알려진 '강남'을 조합했다"며 "넥슨에서 극강의 창의적인 게임성을 만들어 보자며 출범시켰던 '민트로켓'처럼,...
"부자 노인이 타깃"...’최고급 실버타운‘에 꽂힌 호텔 2025-09-21 06:07:00
브랜드 ‘소노웨이브(SONO WAVE)’의 상표권을 출원했다. 호텔들의 실버타운은 하이엔드를 표방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5성급 호텔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앞세워 최고급 서비스를 선보이는 일명 ‘부자 노인’들의 안락한 주거환경을 책임진다. 롯데호텔의 VL 브랜드만 보더라도 각종 업무 지원...
[칼럼] 철저한 가지급금 관리로 세무 리스크와 경영 위기 예방해야 2025-09-18 17:18:06
방안이 권장된다. 더불어 특허권·상표권 양도, 자기주식 매입 및 소각, 감자, 회계 오류 수정 등 다양한 대안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산업재산권을 법인에 양도해 가지급금을 정리하는 방법은 법인세 절세 효과와 재무구조 개선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러나 국세청은 실질귀속 원칙에 따라 실제 법인...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상표권 출원" 2025-09-17 14:01:34
차원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을 출원하는 가운데 코스콤도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권 확보에 나섰단 설명이다. 또 코스콤은 기존 미래사업부를 사장 직속 조직인 '디지털자산사업추진TF부'로 확대 개편했다. 이는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디지털자산 사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조직 위상을 높이고, 전사적...
상반기 지식서비스 적자 45억달러…해외 게임·OTT·앱 구독↑ 2025-09-17 12:00:00
늘었다. 세부적으로는 특허 로열티, 해외 브랜드 상표권·프랜차이즈권 관련 로열티 지급이 증가하면서 산업재산권 적자가 12억8천만달러에서 17억5천만달러로 불었다. 외국 게임·OTT·AI 앱, 온라인 구독 서비스 수요 증가와 함께 저작권 적자도 9천만달러에서 6억달러로 5억1천만달러나 급증했다. 전문·사업서비스 적...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상표권 출원·조직 확대 2025-09-17 10:37:01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시장 변화에 발맞춘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권을 확보키로 했다고 코스콤은 설명했다. 또 코스콤은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디지털자산 사업의 추진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미래사업부를 사장 직속 조직인 '디지털자산사업추진TF부'로 확대...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상표권 5건 출원 2025-09-17 10:30:09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권 확보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또한 코스콤은 기존 미래사업부를 사장 직속 조직인 '디지털자산사업추진TF부'로 확대 개편했다.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디지털자산 사업의...
나파 밸리의 두 사슴은 함께 뛴다 2025-09-17 09:31:26
두 와이너리가 본격적인 상표권 전쟁을 시작한 것이다. 소송전은 몇 년에 걸쳐 이어졌다. 먼저 Stag’s Leap Wine Cellars 측이 상대방 이름 사용을 막아달라며 소송을 걸어 1978년 1심에서 승소했다. 그러나 1982년 캘리포니아주 항소법원은 이를 뒤집고, Stag's Leap이라는 지명이 특정 업체만의 상표가 될 수 없다고...
[천자칼럼] 케데헌 열풍과 IP 주권 2025-09-16 17:35:01
상징이 되는 ‘미키 마우스’를 내놓은 뒤 저작권·상표권을 확고히 하면서 체계적인 라이선싱 작업에 나섰다. 극장은 물론 TV·출판·완구·패션·테마파크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디즈니는 지난해 캐릭터 활용 매출로만 620억달러(약 86조원)를 거둔 세계 1위 문화 IP 기업으로 성장했다. 1970~1980년대 일본의 ‘건담’...
"우리는 500년 됐는데…" 스타벅스 표절 논란의 결말 2025-09-15 21:15:36
상표권 분쟁에서 승리했다. 스타벅스와 유사한 로고 디자인을 사용해 논란이 됐지만 "패러디이자 파키스탄 문화의 표현"이라는 카페 측 주장이 법정에서 인정받으며 영업을 할 수 있게 됐다. 14일(현지시간) 데일리 K2, CNN-뉴스18 등 외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카페 '사타르 벅시'가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