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가MGC커피, 가맹점 3천점 돌파…"점주 수익 최우선 결과" 2024-05-10 10:08:05
지 10년만의 성과다. 메가MGC커피는 2015년 홍대점을 시작으로 2020년 5년 만에 1,000호점을 돌파했으며 2022년 2,000호점 오픈에 이어 2024년 5월에 3,000호점을 열었다. 국내 가성비 커피브랜드가 가맹점 3천점을 돌파한 것은 메가MGC커피가 처음이다. 메가MGC커피는 점주 수익을 최우선으로 삼아 운영하는 방침이...
수원특례시, 새빛톡톡 50만명 돌파기념 '감사하5' 이벤트 진행 2024-05-09 10:54:56
7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새빛톡톡은 시민 참여·소통 광장이다. 제안토론, 설문·투표, 신청접수, 수원새빛돌봄 등 메뉴로 이뤄져 있다. ‘제안토론’에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다른 시민들이 댓글로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밝히며 토론한다. 시는 많은 시민의 공감을 얻은 아이디어를 담당 부서에서 검토한 후...
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중심으로 가성비 메뉴가 유행하면서맥도날드나 도미노피자 등 세계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메뉴를 내놓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의 가격 인상은 소비자들의 원성과 매출 타격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MZ 세대의 소비 패턴이...
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2004년 인도를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에서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약 1조 원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에 진출해 과자는 물론 빙과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인도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롯데웰푸드의 제품은 ‘롯데 초코파이’다....
대상, 'K 길거리 음식' 글로벌 공략 나선다…오푸드,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론칭 2024-05-08 16:13:55
따른 것이다. 한국의 인기 길거리 음식과 분식 메뉴를 상품화해 글로벌 K푸드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상에 따르면 지난해 오푸드 떡볶이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7배 늘었다.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roger)와 e커머스인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판로도 빠르게 확장 중이다. 특히 아마존에서는 오푸드의...
"月 300만원 줘도 안 와요"…서초구 중학교 부실 급식 이유 있었다 2024-05-08 14:50:29
공분을 산 일이 있었다. 논란은 지난달 26일 시작됐다. 서초구 학부모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에 '○○중 아이들은 걸식아동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다. 제목은 빌어먹는 음식에 빗댈 만큼 급식이 형편없었음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A 씨는 "오늘 ○○중 급식"이라면서 이 학교 학생이 찍은...
헬로렌탈, B2B 전용 '테이블오더' 서비스 출시 2024-05-08 08:00:00
설명했다. 헬로렌탈은 '테이블오더'를 시작으로 향후 서빙 로봇과 대기 키오스크를 연계해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필요 가전들을 패키지로 제공해 부가가치를 더해나갈 계획이다. '테이블오더'는 손님이 테이블에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메뉴를 직접 주문·결제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해당 ...
“휴대폰 잃어버리면 출석 확인 어떻게 해?” 숙명여대, 국내 대학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오픈 2024-05-07 23:05:02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AI눈송’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숙명여대 마스코트 캐릭터 ‘눈송이’의 명칭을 따온 ‘AI눈송’ 챗봇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자연어 챗봇이다.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로...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샤브로21, 감사의 달 맞이 고객 감사제 진행 2024-05-07 13:32:20
추가메뉴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다. 샤브로21은 2022년 1월 영업을 시작한 이후, 새해맞이 떡국제공, 명절맞이 감사선물증정, 샤브로21 브랜드 굿즈를 제작하여 크리스마스, 화이트데이 등 특별한 기념일에 즐거운 기념품과 추억을 선물하고, 신메뉴출시기념 고객초대시식회를 열어 고객과 소통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GS25, 간편식 '김혜자 왕돈까스' 출시…할인혜택 받으면 3천원대 2024-05-07 09:07:56
'김혜자 왕돈까스'를 시작으로 외식 메뉴 라인을 확장할 예정이다. GS25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 2월 김혜자 도시락이 부활한 이후부터 지난달까지 직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혜자 브랜드 간편식 누적 판매량은 3천만개를 넘었다. 판선영 GS25 간편식 MD는 "고물가 시대에 부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