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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으로 택시 줄인다는 정부…국회 "택시대란 어쩌나" 2022-11-13 16:08:27
발생 이후 택시기사가 택배·배달업계 등으로 이직하여 가동률이 낮은 문제, 심야 택시 운행이 줄어든 점을 반영하고 있지 못하다"고 했다. 예컨대 코로나가 발생한 2020년의 서울법인택시 가동률은 40.7%로 2019년 가동률 50.35% 대비 9.65%p 감소하였다. 2021년과 2022년의 가동률은 각각 34.12%, 32%로 2019년 대비 약...
밤에 서울 택시 잡기 수월해지나 2022-11-08 18:37:36
편성해 투입하고, 택시기사 신규 채용도 적극 유도해 심야 택시대란을 개선할 방침이다. 우선 개인택시 3부제가 10일부터 없어진다. 3부제가 도입된 지 45년 만에 이뤄지는 조치다. 기존 가·나·다(3부제), 9·라(특별부제) 등으로 나뉜 부제를 폐지하는 대신 순번에 따라 0~9조로 나눠 월~금요일 야간 조에 집중 투입한...
서울시, 개인택시 3부제 45년 만에 전면 해제 2022-11-08 16:29:01
택시 서비스 개선도 뒤따른다. 이를 위해 시는 심야 승차난을 가중하는 목적지 미표시제도를 우선 추진한다. 현재는 승객이 플랫폼 중개 택시를 앱으로 무료 호출 시 승객의 목적지가 기사에게 표출됨으로써 택시 기사가 목적지를 선택하는 '골라태우기'가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어렵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1...
연말 택시대란 막아라…서울 개인택시 부제 전면해제 2022-11-08 10:52:24
택시와 대중교통 수송력 공급을 늘리기 위한 심야 승차난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개인택시는 이달 10일부터 부제를 전면 해제한다. 45년 만에 이뤄지는 조치로, 개인택시의 영업 자율권을 확대해 심야시간대 추가적인 택시 운행을 유도하려는 취지다. 기존의 가·나·다(3부제), 9·라(특별부제) 등으로...
"밤에 택시 잡기 쉬워졌다"…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9:20:34
개인택시 심야 운행조 편성·운영, 심야 호출료 인상, 부제 해제 등 규제 개선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한 플랫폼 업체의 심야 평균 배차 성공률(배차 성공 건수/호출 요청 건수) 이 10월 첫째주 25%에서 이달 첫째주 50%까지 올랐다. 김종오 국토부 모빌리티정책과장은 "대책 발표 이후...
"심야 택시난 일부 완화…배차 성공률 25%→50%" 2022-11-07 18:24:04
"심야 택시난 일부 완화…배차 성공률 25%→50%" 국토부 "효과 단정짓기엔 시기상조"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국토교통부는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 발표 이후 서울 지역 심야(오후 10시~다음달 오전 3시) 택시 배차 성공률이 상승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달 4일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 발표 이후...
오늘 밤 10시부터 택시 심야호출료 최대 5,000원 2022-11-03 20:53:46
높아지며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승객이 호출료를 내고 택시를 부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 호출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승객이 호출료를 내는 경우엔 목적지를 표시하지 않거나, 강제 배차해 단거리 콜을 택시기사가 걸러낼 수 없다. 국토부는 심야 택시공급 현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심야운행조와 탄력호출료...
오늘 밤 10시부터 카카오T 심야호출료 인상…최대 5천원 2022-11-03 17:15:22
시간대와 지역일수록 높아지며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서울 강남역에서 자정에 택시를 부른다면 최대 호출료인 4천∼5천원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승객이 호출료를 내고 택시를 부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 호출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중개 호출료의 80∼90%는 택시기사가 가져간다. 승객이 호출료를 지불하면...
택시 기본료 1만원 시대…오늘부터 '심야 탄력 호출료' 시행 2022-11-03 17:02:27
하지만 고객들의 부담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심야 택시(서울 기준) 기본요금은 4천600원인데 호출료 5천원을 더하면 총 9천600원의 기본요금을 지불하고 택시에 탑승해야 하기 때문이다. 심야 탄력 호출료는 지난달 초 국토부가 택시 난 완화를 위해 발표한 주요 대책 중 단기 대책에 해당한다. 단기 대책은 △심야 탄력...
개인택시 부제 49년만에 일괄 해제…내달 22일부터 2022-10-31 11:00:00
경우 최대 6년, 개인택시는 최대 9년까지만 운행할 수 있는데, 기존 사용 연한에 도달하더라도 주행거리가 짧다면 운행을 허용하기로 했다. 김수상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11월부터는 심야 탄력 호출료, 개인택시 심야 운행조, 부제 해제 등 가시적인 대책들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것"이라며 "동시에 하위법령 개정을 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