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의 물방울' 저자도 극찬…"맛없다" 편견 깬 와인의 정체 2025-04-13 21:00:01
와인수입사 아영FBC가 서울 반포 무드서울에서 연 본테라 와인 소개 행사에서 주요 제품들을 마셔봤다. 이날 제품 소개에 나선 와인그룹 콘차이토로 브랜드 앰버서더인 이소리 소믈리에는 대표 제품 본테라 에스테이트 카베르네 소비뇽에 대해 "'미국 와인은 느끼하다'라는 편견을 깼다“며 ”대체로 미국 와인은...
"지속 가능한 소비 중시하는 젊은 세대 유기농 와인 선호" 2025-04-10 09:42:30
소개하는 행사에서 수입사 아영FBC 관계자는 젊은 층 사이에서 유기농 와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소리 소믈리에는 유기농 와인에 대해 "화학 비료와 살충제, 제초제를 안 쓰거나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재배한 유기농 포도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또한 와인의 산화를 방지하는 아황산염을 기존...
분위기에 '흠뻑'…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이 술' 정체 [영상] 2025-03-18 19:30:04
수입사 아영FBC는 18일 서울 중구 소재 레스토랑에서 루이 라뚜르 와인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마크롱 대통령과 시 주석이 마셨던 샤또꼬똥 그랑시 그랑크뤼를 비롯해 샤블리, 뿌이퓌세, 피노누아, 알록스 꼬똥 등 루이 라뚜르를 대표하는 5종의 와인을 시음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루이 라뚜르는 부르고뉴에서...
"비싼 제작비 필요 없네"…K팝 새바람 2025-03-18 11:15:02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18일 가요계에 따르면 신인 싱어송라이터 아영(AYOUNG)의 데뷔 싱글 '웨이팅 포 더 선샤인(Waiting for the Sunshine) 뮤직비디오는 약 2분 53초 길이 영상 100%를 인공지능(AI)으로 제작했다. '햇빛을 기다린다'는 곡명과 대척점에 있을 법한 존재인 뱀파이어를...
'또 오른다'…수입 와인·샴페인도 가격 인상 2025-03-12 21:12:53
때문에 공급사의 작황과 가격 책정, 환율 등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며 "현지 와인 제조 업체의 작황 등의 영향으로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세계L&B와 아영FBC도 환율과 수입 제품의 가격 인상 등으로 일부 와인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롯데아사히주류가 취급하는 아사히...
하이트진로, 수입 와인·샴페인 200여종 가격 인상 2025-03-12 15:56:10
영향으로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세계L&B와 아영FBC도 환율과 수입 제품의 가격 인상 등으로 일부 와인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와인 제품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아사히주류가 취급하는 아사히 맥주 가격도 지난 1일 최대 20% 올랐다. kez@yna.co.kr (끝)...
한강 세빛섬서 와인 무제한으로 마신다…어디? 2025-02-19 16:40:37
아영FBC는 F&B업장 무드서울 위치한 한강 대표명소 '세빛섬'의 관광특구 지정을 기념으로 와인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관광특구로 지정된 한강-반포 일대는 서울 시내 총 8곳의 관광 특구 중에서 유일하게 한강을 품은 지역이다. 관광특구 선정을 기념해 무드서울은 2층에서 주류...
위스키·와인 주춤…사케는 나홀로 성장 2025-01-26 16:51:38
시그니처 라인 3종을 내놨다. 와인 수입사인 아영FBC의 1만원대 가성비 와인인 ‘디아블로’는 지난해 208만 병 판매됐다. 단일 브랜드 와인 중 연간 판매량이 200만 병을 넘어선 제품은 디아블로가 처음이다. 반대로 초고가 제품 판매를 마케팅 수단으로 삼는 업체도 있다. 초고가 한정판 위스키 및 와인을 찾는 수요가...
와인나라 일산점 아웃렛 매장으로 재오픈…최대 70% 할인 행사도 2025-01-13 11:17:28
맞아 아울렛형 매장으로 재오픈한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13일 이같이 밝혔다. 와인나라 일산점은 이번 재개장을 통해 약 1800여 종에 이르는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맥주, 전통주 등 다양한 주종에 걸친 상품을 선보인다. 와인 애호가부터 초보자, 다른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까지 폭넓...
아양FBC "칠레와인 '디아블로' 작년 200만병 넘게 팔려" 2025-01-07 11:08:16
= 주류기업 아영FBC는 칠레 와인 '디아블로'가 지난해 200만병 넘게 팔렸다고 7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 와인으로 연간 판매량 200만병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라고 이 회사는 전했다. 디아블로는 2019년 연간 판매량 100만병을 넘은 이후 6년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가성비' 전략에다 편의점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