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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 뉴스] 국제사회, 신규 가상화폐공개(ICO) 잇따라 2018-02-23 16:56:26
것과 대조적이다. 최근 비트코인 매수세 약화에도 ICO가 인기를 끄는 것은 비트코인 초기 투자 때와 같은 일확천금을 꿈꾸는 이들이 수익금 환급이 보장되지 않는 ICO의 위험을 무릅씁고 과감하게 투자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필름 업체 이스트먼 코닥과 게임업체 아타리는 ICO 계획을 밝힌 후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비트코인 추락에도 새 가상화폐 공개 성황…올들어 1조8천억원 2018-02-23 16:44:56
업체 이스트먼 코닥과 게임업체 아타리는 ICO 계획을 밝힌 후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새로 등장한 무료 가상화폐 거래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 애플리케이션 '로빈후드 마켓'이 전날 수수료가 없는 비트코인·이더리움 거래서비스를 개시하자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다. 로빈후드 가입자는 작년...
뇌 연구법에 근본적 결함?…뇌과학·인공지능 학계에 파문 2017-01-13 04:00:00
분석 대상으로 삼았다. 1977년에 나온 게임기 '아타리 2600'은 이 칩과 사실상 똑같은 변형 칩을 사용했으며, '동키 콩' 등 인기 게임을 돌릴 수 있었다. 이들은 칩의 서로 다른 부분들이 어떻게 도선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또 개별 트랜지스터를 파괴하면 어떤 영향이 있는지 등을 살펴 봤다. 마치...
<위클리 스마트> 장롱 속 IT 기기, '금값 골동품' 될까요? 2017-01-07 07:00:00
아타리 2600'이 저질 게임을 남발하면서 현지 게임 시장이 아예 붕괴한 사건이다. 특히 당시 ET는 '세상에서 제일 못 만든 게임'이라는 혹평이 쏟아져 제작사 아타리가 못 판 카트리지를 사막에 파묻을 정도로 골칫덩이였지만, 지금은 그 '잔혹사'와 희소성에 취한 사람들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존재가 됐다....
골프 스타들, 너도나도 새 스폰서 '짝짓기' 2017-01-02 18:02:04
아타리디아 고, pxg와 계약 [ 이관우 기자 ] 나이키가 골프클럽 시장에서 철수한다고 전격 발표한 지난해 8월, 골프팬의 시선은 타이거 우즈(미국)와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행보에 쏠렸다. 나이키의 상징과도 같았던 이들이 어떤 브랜드로 갈아탈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스타골퍼들이 시장에 미치는...
[책마을] 조직 키울 인재는 안에 있는데 왜 밖에서 찾나 2016-04-28 18:58:26
] 1970년대 비디오게임 회사 아타리에서 일하던 스티브 잡스가 그 회사에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했다면 아타리는 어떻게 됐을까. 투자은행 샐러먼 브러더스가 자사 직원이었던 마이클 블룸버그를 계속 붙잡아뒀다면? 스티브 케이스가 미국 최대 인터넷서비스 회사였던 아메리카온라인(aol)으로 성장할 신생 게임...
'알파고' 허사비스 "인공지능 사용엔 윤리·책임 필요" 2016-03-11 17:12:22
개발과 시험에 완벽한 플랫폼이라며 인공지능에 아타리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와 '블레이크아웃'를 딥강화학습으로 훈련한 효과를 동영상으로 보여주기도 했다. 그는 또 "바둑은 인류가 고안한 가장 복잡한 게임으로 직관과 계산이 필요하고,이를 마스터하는 데에는 패턴인식과 계획 능력도 결합해야...
[BIZ Insight] 게임의 재미를 되찾자…실적이 재미를 보다 2016-01-29 07:00:08
전 직장인 애플과 게임개발사인 아타리 등에서 개발자를 데려왔고, 이들에게 대우도 확실히 해줬다. 일렉트로닉아츠는 제작, 유통, 배급의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하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유통구조를 선보이며 비용을 절감했다. 절약한 유통비용으로 수익률을 높였고, 개발자들과 성과를 나눴다.일렉트로닉아츠는 아콘, mule...
[LGERI 경영노트] 게임 친화성, ICT 기업의 필수 역량이 되고 있다 2015-07-10 07:01:05
지금까지 하드웨어의 진화와 함께 해왔다. 인터페이스 측면에서는 1977년 아타리2600을 통해 지금의 조이스틱 형태가 소개된 이후, 슈팅 게임용 총, 음악 게임용 악기와 같은 ‘폼팩터’가 꾸준히 등장해 왔다.컴퓨팅 파워도 중요하다. pc용으로도 출시된 grand theft auto5의 경우 방대한 게임 맵, 사실적인 그...
[책마을] 최상의 상품보다 '비즈니스 모델'이 성공 이끈다 2015-07-02 21:11:25
‘아타리 쇼크’다.후발주자인 닌텐도는 전략을 달리했다. 게임기는 보급형으로 저렴하게 만들고 게임 소프트웨어에 공을 들였다. 소프트웨어 정가를 5800엔으로 높게 책정하고 제작업체로부터 로열티를 받아 이익을 챙겼다. 온갖 해적판이 돌아다니던 아타리 게임기와 달리 소프트웨어에 라이선스 개념을 도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