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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中, 14일 제네바서 AI 주제 첫 회담…무한경쟁 리스크 논의 2024-05-13 18:00:01
13일 온라인 대언론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 당국자는 AI의 리스크에 대한 미중 각자의 관점을 공유하고, 그러한 위험을 해소하기 위한 양국의 국내적 접근 방법에 대해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중국은 AI 발전을 중요한 국가적 우선 순위로 삼고 민간과 군사, 국가안보 분야에서 급속도로 역량을...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전략 세미나 개최 2024-05-13 14:00:06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전략 세미나 개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여의도에서 서울본부세관 공동주최로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본부세관 수출통관 전문가의 전자상거래 통관 제도 설명, 온라인 수출 전문가 강연,...
지누스, 매트리스 부피 60% 줄이는 압축 포장기술로 미국 공략 2024-05-13 11:09:49
온라인 매트리스 1위 자리에 오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1년여간의 연구 끝에 제품 품질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부피를 약 60%가량 줄이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뉴원더박스를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전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 아마존, 월마트...
'급부상' 베트남…'조정이 기회'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13 08:08:49
이에 베트남 증권사들은 온라인 고객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주식시장 발전 전략’을 발표하며, 구체적인 목표액을 제시하고 2025년까지 이머징 마켓으로 격상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 세계에서 다양한 투자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베트남이 신흥국으로서 입지를 탄탄히 하자,...
[고희채의 워싱턴 브리핑] 미국의 최대 수입국 바뀐 까닭 2024-05-12 17:43:17
수출을 활용했다. 지난 수년간 중국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값싼 노동력을 보유한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이 대안으로 급부상했다. 단순히 제조 능력 대체를 넘어 공급망 신뢰와 안정성 제고는 물론 다양한 에너지와 핵심 원자재를 보유한 국가가 주목받았다. 아울러 중국 제품이 관세를 피해 온라인 쇼핑...
내일 '중소기업 주간' 개막…전국서 토론회·세미나 등 진행 2024-05-12 12:00:56
입법과제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13일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전략 세미나, 14일 소상공인 경영 고민 현장 클리닉 및 바람직한 납품대금 연동제 활용 전략 설명회, 16일 중대재해처벌법 합리화 방안 토론회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행위 허용 확대 방안 토론회 등이 열린다. 중소기업인 최대 축제인 '2024 대한민국...
기아 전용전기차 'EV시리즈' 30만대 판매 눈앞…EV3 '출격 대기' 2024-05-12 06:31:00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 1분기에만 EV9 수출 규모는 1만대를 넘겼다. 이 가운데 4천7대는 미국에서 팔렸다. 현지 인기에 힘입어 기아는 미국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 공장에 2억달러(약 2천800억원)를 투자해 EV9 조립라인을 갖추기로 했다. EV5는 중국 판매량 반등을 위한 전략 차종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기아는 EV...
미국 품귀현상 심상치 않더니…삼양 '라면역사' 새로 썼다 2024-05-11 07:00:01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은 미국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채널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고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소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중국 온라인 채널 사업 정비가 완료됐고 환율도 상승세를 보여 2분기 해외 매출액과 전사 영업이익도 분기 대비 증가 가시성이...
열도서도 거센 K뷰티 바람…올리브영, 일본법인 세운다 2024-05-10 18:14:18
시장에 진출했으나 온라인 사업만 하고 있다. 중국에선 10개 매장을 열었다가 적자 누적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접었다. 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세계 150여 개 국가로 2만여 종의 뷰티 제품을 배송하는 등 수출 확대에 힘쓰고 있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매출은 3조8000여억원으로...
'K뷰티 성지' CJ올리브영, 일본 진출한다…상반기 법인 설립 2024-05-10 11:08:35
현지 시장에 진출했으나 온라인 사업만 하고 있다. 중국에선 10개 매장을 열었다가 적자 누적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접었고 뉴욕에선 매장을 아예 내지 못했다. 올리브영은 이후 자체 온라인몰인 글로벌몰을 통해 외국인 주문을 받고 전 세계 150여개 국가로 2만여종의 뷰티제품을 배송하는 한편 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