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CT 127, 신개념 온라인 공연 ‘Beyond LIVE’ 전 세계 129개국 시청자 열광 2020-05-18 08:07:10
등 적극적인 인터랙티브 소통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게다가 ‘Beyond the Origin’에서는 다수의 무대에 적용한 ‘멀티캠’ 기능으로 무대 풀샷부터 멤버별 앵글까지 총 10개의 화면을 제공, 관객이 원하는 화면을 직접 선택해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와 각각의 제스처, 표정 등을 더욱 가까이 볼 수 있는 재미를...
NCT 127 ‘Beyond LIVE’, 온라인 공연 관람 재미 더한다 2020-05-14 10:10:10
Sync Camera Walking)을 활용한 다이내믹한 무대 연출, 실시간 인터랙티브 소통 등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공연도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NCT 127은 5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정규 2집 리패키지 ‘NCT #127 Neo Zone: The Final Round’(엔시티 #127 네오 존:...
WayV,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Beyond LIVE’ 대성황 2020-05-04 09:13:40
연출, 인터랙티브한 소통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글로벌 팬들과의 화상토크 코너로, 토크에 참여한 팬이 모니터 화면을 통해 “비록 만나지 못하지만 언제나 여기에서 응원하겠다. 걱정하지 말라”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하자, 멤버 루카스가 눈물을 보이며...
'언택트의 반란' 슈퍼엠, AR·화상토크…쌍방향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리뷰] 2020-04-26 18:19:04
인터랙티브 챌린지'에도 도전했다. 챌린지 소개를 위해 등장한 그룹 레드벨벳은 화상연결 된 팬들이 핑크 아이템으로 큰 하트를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화상연결이 매끄럽지는 못했지만 서로 다른 공간에 있는 슈퍼엠과 전 세계 팬들이 하나가 되어 호흡하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공연을 마치며 멤버들은 팬들과...
라제떼 박소진 대표 " VR영화에 적합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이 목표" 2020-01-06 14:23:46
영화를 감상한듯한 재미를 얻었다는 평가를 얻었습니다. 기존 2D 영화를 제작하던 제작진들이 VR영화를 제작할 때 실패하는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이런 실패는 VR의 이해 부족 때문입니다. VR영화 제작에서 VR에 적합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Q. 2020년에 콘텐츠 또는 사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석유 처음 뽑아낸 담맘, 관광메카로…'바위 건물'에선 일년 내내 축제 2019-11-10 15:59:23
주체가 될 수 있다. ‘ADA’ 인터랙티브 아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헬륨으로 가득 찬 방을 맞닥뜨리게 된다. 석탄이 묻혀진 커다란 지구본 모양의 공을 사방팔방으로 튕겨내면서 방 안에 선과 점을 만들어 직접 작품을 창조해볼 수 있는 방식의 현대 미술이다. 지하로 이동하면 박스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곳이...
올 가을, 상암 DMC는 다양한 볼거리로 물들다 2019-09-30 10:00:02
VR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로잉머신(Rowing Machine)” 체험 등 10월 한달 동안 DMC를 다채롭게 물들일 예정이다. “EDIE, 로봇 별 대모험”은 인공지능 로봇기술과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전시프로그램으로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DMC홍보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마케팅 도구로 활용된 인터랙티브 영화…카스 '아오르비' 2019-07-12 15:24:49
가기 위해서는 특정한 선택지를 골라야 한다. 시청자가 재미를 위해 다른 선택지를 고르면 영화는 거기서 끝나버리고 잘못된 선택을 한 시청자를 훈계하는 듯한 멘트가 뜬다. 김태원 상무는 "넷플릭스의 '블랙미러:밴더스내치'와 '아오르비'는 영상을 보는 사람이 선택하면서 즐긴다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세계수영대회 100배 즐기기'…마켓스트리트에 즐길 거리 풍성 2019-07-01 13:45:10
수상 스포츠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과 인터랙티브 등 체험형 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기업이 제작한 콘텐츠를 이용해 무등산 생태·역사·문화를 주제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을 선보인다. 선수촌 내에 설치될 정보통신기술(ICT)...
"기술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VR 콘텐츠 만들 것" 2019-03-25 14:22:54
"처음 회사명을 '투토키'로 지은 것은 기술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하나비'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한 첫 번째 시도다. 하나비는 미소녀 휴머노이드 하나비와 순수한 청년 켄지의 이야기를 그린 119분의 장편 공상과학(sf) 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