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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산 선처를"…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탄원서 제출 2025-02-19 14:20:29
"사고로 인해 법에 따른 처벌은 마땅하나 철거 뒤 재시공이라는 약속을 현산이 지키기 위해서는 회사 경영의 안전성이 필요하니 과중한 행정처분이 내려지지 않도록 선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탄원서는 전체 847가구 중 760가구가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1월 11일 광주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신축 공사장에...
"지역 여행업계 살려야"…광주공항, 국제선 검토 2025-02-12 18:17:21
재시공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무안공항 운영 재개 시점과 광주공항 운항·수용 능력 등을 고려해 국토부에 부정기 노선 승인 신청을 할 방침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제주항공 참사 49재가 끝나는 오는 15일 이후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겠다”며 “지역 관광업계가 호소하는 경제적 어려움과 시민들의 항공...
[고침] 경제(GS건설 작년 영업익 2천862억원 흑자 전환……) 2025-02-05 15:46:21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재시공 결정에 따라 전년도에 큰 폭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영향이 크다. 작년 매출을 사업본부별로 들여다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가 9조5천109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감소했으나 인프라사업본부는 1조1천535억원으로 4.5% 증가했다. 플랜트사업본부는 4천257억원으로 41.7%...
GS건설 작년 영업익 2천862억원 흑자 전환…신규 수주 20조 육박(종합) 2025-02-05 10:36:09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재시공 결정에 따라 전년도에 큰 폭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영향이 크다. 작년 매출을 사업본부별로 들여다보면 건축주택사업본부가 9조5천109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감소했으나 인프라사업본부는 1조1천535억원으로 4.5% 증가했다. 플랜트사업본부는 4천257억원으로 41.7%...
얼마나 심각하길래…"남는 게 없어요" 건설사들 '망연자실' 2025-01-30 20:12:11
아파트 재시공으로 2023년 3880억원대 영업손실을 낸 기저효과다. 김선미 신한증권 연구원은 건설사 실적에 대해 "주요 건설사들의 4분기 실적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일회성 손익이 다수 발생할 것이고 향후 보수적인 사업계획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승준 하나증권 연구원도 "대부분 회사의 2024년...
공사비 상승에 주요 건설사 실적 전망 '먹구름' 2025-01-21 06:00:07
검단아파트 재시공 결정에 따른 각종 비용 반영으로 2023년 3천억원대의 영업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GS건설의 작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컨센서스는 각각 2천998억원, 3천216억원으로 모두 전년 대비 흑자 전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5.59% 감소한 12조6천850억원으로 전망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영진 모두 무죄…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3년 만에 1심 판결 2025-01-20 15:45:05
일부 처분이 법원에서 막힌 사례를 참고해 서울시는 장기적 법적 분쟁에 대비 중이다. HDC는 이번 판결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나, 행정처분에 대비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망된다. 전면 재시공이 진행 중인 화정아이파크는 202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고로 실추된 기업 이미지를...
전국 공항 '콘크리트 둔덕' 손본다…교통·건설 전반 안전 강화 2025-01-13 16:00:00
항공기 안전을 위협하는 구조물은 철거하거나 재시공을 검토한다. 둔덕이 2m 높이였던 무안공항 외에도 여수공항(4m), 포항경주공항(2m), 광주공항(1.5m) 등 최소 3곳의 전국 공항에는 콘크리트와 흙으로 만들어진 둔덕 위에 로컬라이저가 세워져 있다. 무안공항의 둔덕이 설치·개량되는 과정에서 위반 논란이 제기된...
국토부, 사고기 조류충돌 확인…둔덕 논란엔 '규정 준수' 반복(종합) 2025-01-07 18:37:45
빼고 재시공한다든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종단안전구역 밖으로 보더라도 공항안전운영기준에 따라 로컬라이저 둔덕이 부러지기 쉽게 만들었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해당 기준은) 2010년부터 적용된 만큼 건설 당시 적용되지 않는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다만 이 기준...
국토부 "제주항공 사고기, 조류 충돌 확인…엔진서 깃털 발견" 2025-01-07 17:30:00
빼고 재시공한다든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종단안전구역 밖으로 보더라도 공항안전운영기준에 따라 로컬라이저 둔덕이 부러지기 쉽게 만들었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해당 기준은) 2010년부터 적용된 만큼 건설 당시 적용되지 않는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다만 "20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