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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납 종신보험 판매 제동 건 금감원 2024-03-05 18:35:51
현장에서 절판 마케팅이 벌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가이드라인 시행 기한을 5영업일로 짧게 제시한 이유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지난 1월 금감원 개입으로 환급률이 130%대에서 120%대로 낮아지자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는 식의 모객 행위가 횡행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가이드라인 관련 의견을 수렴 중인...
단기납 종신보험 과열…'건전성·과세' 부담 2024-01-30 18:42:22
] 전문가들은 절판 마케팅이 기승을 부리고 풍선 효과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김해식 / 보험연구원 금융제도연구실장 :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상품이) 적절하게 지금 공급되지 않다 보니까 왜곡된 방향으로 감독당국이 보기에는 전개되고 있지 않나 해서 그렇다면...
금감원 제동에…생보사 '단기납 전쟁' 일단락 2024-01-29 17:52:13
절판 마케팅은 절정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실제 영업 현장에서는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는 식의 모객 행위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서는 “언제든 비슷한 문제가 반복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올초 벌어진 단기납 종신보험 경쟁만 해도 ‘치킨게임 2차전’ 성격이 강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CB 부메랑'…K바이오 최악의 자금난 2023-12-24 18:22:05
‘절판 마케팅’이 더해져 CB는 바이오기업의 주요 자금조달 창구가 됐다. 보통 풋옵션 행사는 발행 2년 뒤부터 가능하다. 올해와 내년 자금 절벽이 우려되는 이유다. 내년부터 도래하는 코스닥150지수 내 바이오기업 60여 곳의 CB 물량은 총 1조9000억원에 달한다. 최근 2개월 사이 최대주주가 바뀐 코스닥시장 상장사는...
"지금 아니면 안돼"…보험 '절판 마케팅' 극심 2023-12-20 17:29:51
‘절판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반복되는 절판 마케팅 보험업계에서 절판 마케팅은 관행처럼 이어져 왔다. 하지만 올해엔 더 심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새 회계기준(IFRS17)이 도입되면서 신계약 확보가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졌기 때문이다. 독감보험은 삼성화재가 2020년 9월 보험업계 처음으로 출시했다....
"그러다 실손보험료 오른다"…보험사 과잉경쟁에 '불호령' 2023-11-02 15:40:15
"곧 판매가 중단되니 얼른 가입하세요"라는 '절판 마케팅'까지 이어졌다. 올해 문제가 된 것은 독감보험뿐만 아니다. 운전자보험, 간호·간병보험, 응급실 내원특약을 두고서도 비슷한 형태의 과잉경쟁이 벌어졌다. 운전자보험 변호사선임비는 일부 유튜브 진행자가 보험사와 손잡고 '스쿨존 공포 마케팅'...
금감원 "독감보험 도덕적해이·불완전판매 우려…경쟁 자제해야" 2023-11-02 15:00:00
없이 '절판 마케팅'을 부추기는 등 제대로 된 설명이 이뤄지지 않아 불완전 판매 발생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같은 손보업계의 과도한 보장한도 증액과 관련해 손보사 내부통제 운영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금융당국, 손보사 소집해 "독감 보험 과열경쟁 자제" 권고 2023-11-01 11:30:19
절판 마케팅'을 벌이기도 했다. 금감원은 보험 상품의 경우 위험에 부합하는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는데 과도한 보험금 책정으로 의료비용이 증가하면 결국 소비자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아울러 과열 경쟁으로 인해 불완전 판매나 보험사기 발생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주의를 촉구할...
성인 가입·과도한 담보까지?…사실상 '으른이 보험' 2023-08-30 06:49:46
연령을 확대해 보험사들이 경쟁적 마케팅을 한 결과로 불완전판매 우려도 적지 않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최고 가입 연령이 15세를 넘으면 어린이 보험이란 명칭을 쓸 수 없도록 했으며 자녀나 아이, 베이비 등 소비자가 어린이 보험으로 오인할 수 있는 명칭도 금지 대상에 포함돼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감원은 15세...
보험사 상술 판치는 '어린이 보험'…금융당국 관리 강화 2023-08-30 06:03:01
가입 연령을 확대해 보험사들이 경쟁적 마케팅을 한 결과로 불완전판매 우려도 적지 않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최고 가입 연령이 15세를 넘으면 어린이 보험이란 명칭을 쓸 수 없도록 했으며 자녀나 아이, 베이비 등 소비자가 어린이 보험으로 오인할 수 있는 명칭도 금지 대상에 포함돼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