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NH농협 차세대 콜센터 구축 맡는다…"금융권 AX 선도" 2025-07-01 08:44:14
AX 선도"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콜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총 400억원 규모의 인공지능(AI) 기반 컨택센터를 구축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을 아우르는 금융 상담 시스템을 대상으로 KT가 향후 14개월간 단독으로...
'해킹 사고' SKT, 지난해 정보보호투자비 7.3% 늘려 2025-06-30 19:43:43
작년 정보보호에 3천12억원 투자…11% 증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지난 4월 사이버 침해 사고가 발생한 SK텔레콤[017670] 등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정보보호 투자 규모와 전담 인력을 2023년보다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정보보호공시 종합 포털에 따르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SK플래닛-위메이드, 지분 관계 정리…"핵심 사업 집중" 2025-06-30 18:03:29
신작 출시 집중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플래닛과 위메이드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마무리하고 각 사 핵심 사업에 집중하기로 했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 활성화에, 위메이드는 신작 게임 출시 및 플랫폼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SK플래닛이 보유한...
KT클라우드, 인텔과 AI·클라우드 사업 협력 업무협약 2025-06-30 10:54:15
AI·클라우드 사업 협력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클라우드가 인텔과 인공지능(AI)·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KT클라우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스 촹 인텔 세일즈·마케팅 그룹(SMG)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배태원 인텔코리아 대표, 최지웅 KT클라...
'AI 활용해 데이터 의미 전송'…KT, '시맨틱 통신' 개발 추진 2025-06-30 10:38:50
진행중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시맨틱 통신'(의미 전달 통신) 연구 개발을 통해 6G 시대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시맨틱 통신은 AI를 활용해 데이터가 가진 의미나 맥락을 이해하고, 핵심 정보를 추출해 전달하는 차세대 통신 기술이다. 기존 통신이 데이터의 모든...
SK텔레콤 AI 서비스 '에이닷', 노트·브리핑 기능 베타 출시 2025-06-30 09:34:56
진행 후 이르면 연내 정식 버전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노트'와 '브리핑' 등 신규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닷 노트는 회의나 강의, 상담 등 일상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받아쓰고 요약·정리해주는...
"국내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 2028년까지 연평균 11% 성장 전망" 2025-06-30 09:31:35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국내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2028년까지 연평균 11%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정보기술(IT) 시장분석·컨설팅 기관 한국IDC는 최근 발간한 '한국 데이터 센터 운영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 시장 동향 2025' 보고서에서, 국내 데이터 센터 전력 수요는 2025년 4천461MW에서...
KT엠모바일, 음성기반 AI상담 '엠봇' 도입…20종 업무 처리 가능 2025-06-30 08:41:35
'엠봇' 도입…20종 업무 처리 가능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이 고객 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SK텔레콤·LG유플러스 AI 통화 비서, 연내 유료화 불투명 2025-06-29 06:00:03
유료화 어려워 '킬러 콘텐츠 없다'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과 LG유플러스[032640]가 당초 목표하던 인공지능(AI) 통화 비서 서비스 연내 유료화를 달성하지 못할 전망이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AI 통화 에이전트 '에이닷'의 유료화...
SKT, '영업 중단' 대리점 지원책 공지…"예상 판매 건당 15만원" 2025-06-27 18:29:11
매장 월세·인건비 별도 책정해 지원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지난 24일 신규 영업을 전면 재개하면서 영업 중단 기간에 대한 대리점 지원책을 내놨다. 27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신규 영업 중단 기간 각 대리점의 신규 예상 판매량을 측정해 건당 15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지원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