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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석은 웃고, 이민호는 울고"…팬들 돌변한 진짜 이유 2025-08-11 07:49:39
'회빙환'(회귀·빙의·환생) 게임 판타지처럼 시작되지만, 뒤로 갈수록 이야기와 독자에 관한 심오한 영역으로 스토리가 확장된다. 하지만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나 '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같이 방대한 세계관의 소설을 영화로 성공적으로 만들어내며 흥행시킨 사례도 있는 만큼 '전지적...
'펄펄 끓는' 열정 자신한 82메이저…"끓는 기름 속 튀김 같죠" [ATA 릴레이 인터뷰] 2025-08-08 18:16:01
질문을 받고 "와줘서 고마워"라고 답했다. 이어 '좀비 아포칼립스가 온다면 가장 오래 살아남을 것 같은 멤버'를 묻는 말에 조성일은 박석준을 꼽으며 "평소에 생존에 대한 게임도 많이 하면서 영상도 많이 찾아서 그런 지식이 많을 것 같다"고 이유를 밝혔다. '팀 케미를 무언가에 빗대어 표현해 달라'는...
'제재 으름장' 트럼프에 '핵 위협' 맞불 러 대통령…푸틴 투견? 2025-08-01 09:37:03
이날 오전 자신의 텔레그램 계정에 올린 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좀비가 지배하는 세상을 다룬 미국 드라마 '워킹 데드'를 떠올려야 한다면서 옛 소련의 자동 핵 공격 시스템을 언급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전설적인 '데드 핸드'(Dead Hand)가 얼마나 위험한지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데드 핸...
"츄르 주면 말 건다"…좀비딸 '애용이' 챗봇, 다마고치 세대 홀린 이유 2025-07-27 14:03:16
캐릭터와 친밀도를 쌓는다는 게임적인 요소도 있다. 애용이는 애착 단계에 따라 이용자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 예컨대 애착 1단계에서는 독자를 별도 호칭 없이 부르다 점차 집사, 주인으로 부르는 식이다. 또한 애착 1단계에서는 울음소리와 행동으로만 소통하지만 2단계 이상부터는 '애용이 번역기'가 주어져...
달라진 카카오게임즈…"게임으로 웹툰·웹소설·영상까지" 2025-07-25 17:16:46
반영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역할수행게임(RPG) 중심의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슈팅, 생존 등 새로운 장르로 확장하고 있다. 콘솔 기기로 플랫폼을 확대하고 글로벌 직접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액션 로그라이크 슈터 ‘섹션13’, 좀비 생존 게임 ‘갓 세이브 버밍엄’, 인기 웹소설 원작 ‘검술명가 막내아들’ 등...
‘케데헌’ 열풍으로 본 ‘올(ALL) K’의 시대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7-23 13:21:56
역시 ‘오징어 게임’ 시즌3가 나온 지난 6월에 나란히 공개되며 각각 영화, 시리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결국 한국 역대급 흥행작, 그리고 K컬처를 다룬 작품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인 셈이다. 여기에 하나 더 ‘엑스오, 키티’와 ‘케데헌’의 공개 시기를 살펴보면...
일 안 해도 통장에 따박따박…국민 재테크 뭐길래 '불티' [분석+] 2025-07-22 13:06:09
비슷한 상품이 우후죽순 등장한다. 투자자의 관심에서 멀어진 좀비 ETF도 등장하고 있다. 전날 기준 하루 거래대금이 5000만원을 밑도는 상품은 59개다. 순자산총액이 50억원을 밑도는 ETF도 55종이다. 비슷한 상품을 출시한 운용사들은 보수를 낮춰 '치킨 게임'을 벌이고 있다. 최근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車 이익률 사상최저, 태양광 줄도산…中 공급과잉 레드라인 넘었다 2025-07-20 17:59:09
좀비 기업’(한계 기업)을 과감하게 구조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막대한 보조금이 수급 불균형을 야기하고, 기업 난립으로 내부 과당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중국의 과잉 생산 문제는 ‘레드라인’(한계선)을 넘었다는 지적이 많다. 특히 중국이 선도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이 대표적이다. 재고가 산더미처럼...
한국 게임사 '게임스컴 2025' 총출동…글로벌 공략 가속 2025-07-15 08:10:05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도 게임스컴 현장에 부스를 내고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을 선보인다. '갓 세이브 버밍엄'은 좀비가 창궐한 14세기 영국 버밍엄을 배경으로 하는 오픈월드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작년 게임스컴 현장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도 게임스컴 현장에...
이것도 저것도 다 웹툰·웹소설 원작?… K-콘텐츠 효자된 IP [이슈+] 2025-07-13 20:00:03
팬들로부터 사랑받으며 약 120조 원의 수익을 거뒀다. 게임을 넘어서 애니메이션, 영화, 완구,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했다. 이처럼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슈퍼 IP'라고 부르며, 이는 단순히 탄생하기보다 기획되고 육성되는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러한 IP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