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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수입차 표시연비, 유럽과 차이 얼마나 나길래 2014-07-15 08:18:14
행정재재 업무 소재를 국토부로 일원화하고, 주행저항값(주행 시 자동차가 받는 공기저항과 도로마찰을 수치화한 것)을 정부가 직접 검증하는 등 수습에 나섰지만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는 표시연비를 믿을 수 있겠느냐며 자동차 제작사를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지만 완성차 업계에서도 할 말은...
[악재 겹치는 산업계] 연비 검증, 2016년형 車부터 깐깐해진다 2014-07-13 21:27:18
주행저항값 직접 조사 14개 차종 조사 진행중 [ 김재후/백승현 기자 ] 2015년 10월 이후 출시되는 2016년형 자동차부터 정부의 연비 검증이 엄격해질 전망이다. 국내 생산 차종뿐만 아니라 수입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의 ‘자동차 에너지 소비효율, 온실가스...
자동차 연비 검증 2017년 한층 강화한다 2014-07-13 14:04:14
주행저항값은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그동안 산업부나 국토부는 제작사가 제출한 수치를 토대로 연비를 검증했다.기존 국토부 규정에도 주행저항시험 조항이 있기는 하지만 자체 기준은 적용하지 않고 앞으로 공동고시 규정에 따라 주행저항값을 검증하기로 했다고 정동희 정책관은 설명했다.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즉)車 도심연비 오차 5% 안넘어야…검증 강화(종합) 2014-06-24 14:30:03
올해부터는 또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행저항값(자동차가 주행할 때 받는공기 저항과 도로 마찰을 수치화한 것)도 정부가 직접 검증한다. 국토부는 산업부가 주행저항값을 직접 검증하지 않고 제작사가 제출하는 수치만반영해 연비를 측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국무조정실은 국토부와...
車연비 검증 강화…도심연비도 오차범위 5% 안넘어야 2014-06-24 06:11:05
올해부터는 또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행저항값(자동차가 주행할 때 받는공기 저항과 도로 마찰을 수치화한 것)도 정부가 직접 검증한다. 국토부는 산업부가 주행저항값을 직접 검증하지 않고 제작사가 제출하는 수치만반영해 연비를 측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국무조정실은 국토부와...
<전기차 시대> ②기술개발 어디까지 왔나 2014-03-13 06:17:38
주행거리(148㎞) 등이 뒤지는 것이지 테슬라만의 기술적차별성은 없다고 현대·기아차는 주장하고 있다. BMW나 닛산 등 다른 글로벌 메이커들이 내놓은 전기차도 테슬라보다 적은 배터리 용량으로 덜 달리는 도심형 차량이 대부분이다. 배터리라는 변수를 제외한 성능의 차이는 신소재 적용을 통해 얼마나 가벼운...
"전기차 타이어 잡아라"···세계 1위 브리지스톤에 금호·넥센 도전장 2014-02-26 11:28:35
브리지스톤 제품을 쓴다. 한국gm 관계자는 "공기 저항, 주행거리 등을 고려해 제품 인지도가 높은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채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bmw코리아가 올 4월 공식 출시하는 전기차 i3에도 브리지스톤의 제품이 장착됐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는 저중량,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높은 구동력과 내마모성 등을 갖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