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113억원…작년 동기보다 161% 늘어 2025-11-12 16:09:20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KT알파는 오는 18일 'KT알파 쇼핑'과 모바일상품권 B2C서비스인 '기프티쇼'를 통합하고 고객 등급제를 세분화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한다. KT알파 관계자는 "고객 경험을 높이는 동시에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을 도모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섬유의날…정우섬유 오병철 회장 금탑산업훈장 2025-11-11 11:00:07
개최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섬유·패션 산업 발전 유공자 47명을 대상으로 한 정부 포상도 이뤄졌다. 정우섬유 오병철 회장이 국내 니트·직물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다수의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해외 시장 진출로 한국 패션 산업의 외연을 넓힌 던필드알파 서순희...
"재활용·중고거래 확대…패션산업도 '순환 모델'로 변신해야" 2025-11-09 17:43:50
사례입니다.” ▷‘패스트패션’과 ‘지속가능한 패션’은 대립되지 않나요. “H&M의 영향력과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지속가능한 선순환 사업구조’를 구축하는 게 매우 중요한 목표입니다.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 소비자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패션 제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파원 시선] "어디서 감히" 中쉬인 때리는 프랑스인들 2025-11-07 07:03:00
여성기성복 협회가 "프랑스 패션계 전체에 대한 모욕"이라고 표현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장인이 한 땀 한 땀 만들어 낸 옷도 예술 작품이라고 여기는 프랑스 패션계에서 볼 때, 수천 대의 재봉틀에서 찍어낸 중국산 저가 의류의 시장 침투는 용납할 수 없다. 그야말로 "감히 어디"이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해녀의 옷장’지역 IP에서 패션으로 2025-11-05 16:03:31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문화와 상생을 짓다: 지속 가능한 비전 해녀의 옷장은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지속 가능한 삶의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다.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해녀 문화 보존 활동에 환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의 잠재력을 일깨우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멸 위기에 놓인 해녀 문화의 보전이...
디스커버리, 자원순환 중고거래 플랫폼 '리마켓' 열어 2025-11-03 13:46:39
지속 가능한 소비 경험'을 제안한다. 플랫폼에서는 제품 등록부터 검수, 거래, 마일리지 적립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중고 상품 판매 시 신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리워드(보상) 제도를 운영한다.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리마켓을 통해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넘어 소비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무림P&P, 펄프몰드 진공포장 개발...플라스틱 90% 절감[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11-03 09:36:04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일회용 컵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이다. 강남제비스코가 이번에 개발한 디스퍼탄은 바이오 기반의 원재료를 주원료로 한 친환경 폴리우레탄수지 제품으로, 바이오컵에 최적화된 강력한 부착성과 우수한 내수성, 뛰어난 광택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차바이오 "세포·헬스케어 중심 사업 재편" 2025-11-02 17:03:05
3대 축으로 재편해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바이오그룹을 일군 차광렬 창업자의 장남인 차 부회장이 9월 경영 일선에 나서면서 ‘2세 경영’이 시작됐다. 그는 추후 차바이오텍 주주총회를 통해 등기이사에 오를 계획이다. 차 부회장이 언론 인터뷰에 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핵심...
파라다이스시티서 '뮤캉스' 즐겨볼까… '2025 컬러 인 뮤직 페스티벌' 개최 2025-10-31 13:06:37
지속가능한 문화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파라다이스시티는 공연 공간의 역할을 넘어 예술과 관광을 잇는 대한민국 문화예술 허브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페스티벌 개최를 비롯한 ‘뮤캉스’ 문화를 선도하고 복합리조트 인프라를 활용해 더 많은 이들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서 접할...
다가오는 2025 연말연시… 이번 쇼핑 시즌 마케터들이 CTV 중심 옴니채널 마케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5-10-31 09:22:04
오디오, DOOH 광고 등과 하나의 측정 가능한 통합 생태계로 연결하면, 마케터들은 소비자가 어느 채널에 있든 일관된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 가장 영향력이 큰 순간에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다가오는 연말연시, 지금 광고주들에게 필요한 일은 미디어 전략 제고를 통해 혁신을 수용하여 자사의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