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울렁대는 청춘 가슴, 겨울 울릉도 2023-02-02 17:35:34
물론 2030이 열광하는 카페와 양조장, 캠퍼와 다이버를 위한 공간이 부쩍 늘었다. 세계적으로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으며 울릉도의 랜드마크가 된 코스모스리조트도 자리잡았다. 하늘을 향해 피어난 꽃 같은 이 건축물은 낯선 곳에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하고자 한 기업이 만든 도전의 결과물이다. 울릉도의 성수기는 4월부터...
제2의 야놀자를 꿈꾼다…관광 스타트업 6인의 '뚝심' [긱스] 2022-12-28 08:58:05
관광기업지원센터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관광 스타트업들인 캠핑톡, 교육여행연구소, 펭귄오션레저, 플랫포스, 웰키아이앤씨, 와이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뚝심'의 관광 스타트업 대표 6인을 한경 긱스(Geeks)가 만나봤습니다. '착한' 캠핑 플랫폼 만든 베테랑 영업맨 "반값 수수료…앞으로도 안올릴 것" △...
'착한' 캠핑 플랫폼 만든 베테랑 영업맨 "반값 수수료…앞으로도 쭉 안올릴 것" 2022-12-19 18:28:59
얘기다. 서울 다동에 있는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입주센터에서 최근 만난 최 대표는 “40대 중반에 다니던 회사를 나와 2018년 캠핑톡을 설립한 이후 어느새 50대가 됐는데 욕 먹어 가면서까지 사업하고 싶지 않다”며 “캠핑장 사장님들과 함께 크는 ‘착한 플랫폼’을 증명해내고 싶다”고 말했다. 캠핑톡은 지역, 테마,...
아이캠퍼 루프탑 텐트,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2 세계일류상품` 선정 2022-12-19 13:42:59
캠퍼는 국내에서 자체 기술력과 브랜드로 자체 생산설비를 가지고 제조하고 있는 루프탑 텐트 제조 기업으로 동종업체 중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Top 10 자동차 제조사로부터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고, 전략적 파트너쉽 제휴를 통한 사업 확대를...
"욕먹으면서까지 사업하고 싶지 않다"…50대 창업가의 '뚝심' 2022-12-08 07:30:02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원래는 50만명의 캠퍼 회원을 보유한 캠핑 전문 커뮤니티였다. 성장 한계에 부딪혀 시장에 매물로 나온 캠핑톡을 최 대표가 인수해 2018년 4월 법인으로 전환했다. 캠핑톡은 네이버의 예약 대행사업으로 시작했다. 2020년 2월 코로나19(신종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로 캠핑 인기가 높아지가 최...
월 300만명 쓰는 '대학생 필수 앱'…"대학 생활 모든 것 담았죠" 2022-10-31 14:17:07
접목해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비누랩스는 기업들이나 광고주들이 필요로 하는 리서치 사업 등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 업체랑 협업해서 교육 현황 등을 조사한 적도 있고요.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은 한국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어떤 컬러를 선호하는지 등을 리서치하기도 합니다. 설문 인원이 만 명...
원업피플즈, `킨텍스 국제아웃도어 캠핑 전시` 참여... 키즈카라반 공개 2022-09-28 17:34:44
일반 캠퍼들의 관심을 받으며 국내 아웃도어/켐핑/레포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공헌해 왔다.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캠핑/레포츠 박람회이자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새로운 캠핑용품과 장비를 선보이는 장으로 유명하다. 정박형 카라반 판매 기업 ㈜포레스트 카라반의 자회사인 ㈜원업피플즈는...
가을, 금새 지나갑니다. 서둘러 백패킹 준비하세요 [캠핑도락] 2022-09-23 10:31:30
2~3(영상 2도~영하 5도)이상을 권장한다. 캠퍼들의 이불인 침낭도 빼놓을 수 없다. 침낭 안에 들어가는 충전재는 거위털, 오리털, 합성소재 등 다양하다. 외피는 수분을 머금는 정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특수 소재를 사용하기도 한다. 침낭의 성능을 판단하는 기준은 내한온도와 필파워를 들 수 있다. 침낭에는 내한온도가...
BAT로스만스, '캠핑과 글로의 만남'…이색 협업 팝업스토어 가볼까 2022-09-20 16:08:40
유통·패션기업들은 브랜드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운영되는 만큼 이색 협업 상품을 내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눈에 띄는 흐름은 이들이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대학생들은 왜 연합동아리에 들어가고 싶어할까? 2022-09-16 14:17:20
두는 이유는 ‘사람’에 있다. 캠퍼스 생활에 충족되지 못한 인간관계를 연합동아리를 통해 충족시키고 취업 및 창업, 커뮤니티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브리타임’, ‘캠퍼스픽’ 등 대학생 대표 커뮤니티에서는 지역, 분야 등으로 나눠진 연합동아리 모집공고나 전국 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