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상돈 천안시장 "K-컬처 세계박람회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 만들겠다" 2022-09-28 16:18:14
컬처 박람회를 시작으로 2026년 K-컬처 세계박람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 백범 김구 사업회와 함께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에 착수했습니다. 연말까지 박람회 기본 구상과 박람회장 조성 계획을 만들고, 국제행사 승인을 위한 홍보 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박람회를 통해 한국문화와 역사를 국내외...
아리랑TV, 韓 문화 전 세계에 알린다…새 프로그램 대거 론칭 2022-09-15 16:16:48
수 있다. '원데이 원코리아'는 지금 뜨는 한국 사회 문화, 한국 문화계를 빛내는 주역들, 한국 음식의 맛과 멋, 한국영화 신작, 최신 공연 예술에 이르기까지 친절하고 알기 쉽게 K컬처를 부문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영화, 드라마, K팝 등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문화. 그러나 여전히 해외...
영남이공대,올해 수시모집 신입생 2088명 선발 2022-09-12 08:42:54
△컬처데이 △두드림캠프 △바비큐파티 등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로 학생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학과 선후배 간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 뿐 아니라, 현장 인문학 수업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많은 학생들이 타 대학에 복수 합격하고도 영남이공대를 선택한 것은 지역의 다른...
재킷 벗는 삼성전자 임원들…매주 금요일 `캐주얼데이` 2022-07-02 17:46:25
삼성전자는 7월부터 매주 금요일 `캐주얼데이`를 운영한다. 당장은 경영지원실과 DX(디바이스 경험) 부문장 직속 조직의 임원과 부서장 등이 대상이며, 차츰 전 조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사내 게시판에 캐주얼데이 때는 재킷을 벗고 목깃이 달린 피케 티셔츠나 라운드티, 청바지 혹은 면바지, 로퍼 및 운동화...
삼성전자 임원들도 매주 금요일 재킷 벗는다 2022-07-02 08:01:00
삼성전자는 7월부터 매주 금요일 '캐주얼데이'를 운영한다. 당장은 경영지원실과 DX(디바이스 경험) 부문장 직속 조직의 임원과 부서장 등이 대상이지만, 차츰 전 조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사내 게시판에 캐주얼데이 때는 재킷을 벗고 목깃이 달린 피케 티셔츠나 라운드티, 청바지 혹은...
HR테크에서 유니콘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언번들링 [긱스] 2022-06-07 07:55:01
프리랜서 구인·구직, 대안 숙박 예약, 데이트 상대 탐색 등이 이뤄졌고, 각각의 수요와 공급을 더 잘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언번들링이 일어났다. 그 결과로 나타난 서비스가 업워크, 에어비앤비, 틴더 등이다. 이렇게 새로운 이용자 경험(UX)과 비즈니스모델(BM)을 찾은 스타트업은 기존 플랫폼이 장악했던 시장보다...
'빵빵데이' 'K컬처 박람회'…맛·문화예술 살아 숨쉬는 천안 2022-05-26 15:30:58
로고를 만들고 ‘빵빵데이’ 상표도 출원했다. 시는 지난 3월에는 제과업계와 딸기 농가를 돕기 위해 ‘베리 베리 빵빵데이’를 열었다. 시민들에게 딸기로 만든 신선한 빵을 제공하고, 지역 딸기 소비를 촉진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올렸다. 천안이 빵의 도시가 된 배경엔 호두과자가 있다. 천안 호두과자는 1934년...
"MZ가 혁신 주도"...홈플러스, 플러스 체인저·컬처 앰배서더 조직 출범 2022-05-10 09:35:23
부문의 문화 활성화 계획을 운영하는 역할은 컬처 앰배서더가 담당한다. 각 부문 대표인 컬처 앰배서더는 조직 이해도가 높은 직원들로 선발했다. 앞서 홈플러스는 조직문화의 방향성과 슬로건을 `즐겁게 도전하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작은 성공도 칭찬하는 홈플러스의 신선한 문화`로 정했다. `신선한 문화` 첫 번째 ...
하이라이트 이기광, 3회 연속 ‘케이콘’ 무대 오른다…스페셜 MC 낙점 2022-04-22 15:30:09
컬처 페스티벌 ‘KCON 2022 Premiere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서울 공연의 스페셜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이기광은 지난해 진행된 ‘KCON:TACT 3 (케이콘택트3)’, ‘KCON:TACT 4 U (케이콘택트 포 유)’에서 밋앤그릿 MC로 팬들을 만난 것에 이어 이번 ‘KCON 2022 Premiere’ 서울 공연에 스페셜 MC로 나서며...
국립중앙박물관 손잡은 신세계면세점…한국 문화 알린다 2022-03-28 15:02:45
오는 5월부터 본점에서 매주 'K컬처 데이'를 운영, 국립중앙박물관의 디지털 실감 콘텐츠를 비롯한 우리 전통문화 관련 콘텐츠를 상영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그동안 뷰티·패션 등 한국 브랜드 발굴 및 홍보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