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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형벌은 '최후의 수단'이다 2023-06-21 17:50:20
타다 측 주장을 배척하고 ‘불법 콜택시’ 영업이라며 기소한 뒤 1심과 2심 무죄에 불복했다. 대법원까지 상고한 검찰에서는 무죄 확정에 대해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 타다 운영사는 2020년 서비스 중단 이후 작년까지 551억원의 적자를 기록했고 6000억원의 투자 유치도 무산됐다. 그사이 택시호출 시장의 95%를...
진모빌리티 아이엠택시,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에 이동 수단 제공 2023-06-21 10:06:26
컨시어지 픽업·샌딩 서비스인 '메디콜택시'로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지정 의료 기관까지의 이동을 아이엠 화이트로 지원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88 서울올림픽때 산업 역군으로 해외 관광객을 맞은 것은 택시 기사로서, 현재도 택시는 해외 손님 접객을 주도하고 ...
경기 성남시, 콜택시 서비스 '푸른콜과 브랜드콜, 성남콜로 통합 업무협약' 2023-06-19 16:57:33
제공 성남지역에서 운영하던 콜택시 서비스 ‘푸른콜’과 ‘브랜드콜’이 하나로 통합된다. 19일 성남시에 따르면 시청 상황실에서 ‘푸른콜’ 개인택시조합과 ‘브랜드콜’ 법인택시협의회로 이원화돼 있던 택시 콜센터를 ‘성남콜(가칭)’로 통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합된 성남콜(가칭)은 기존 전화 콜 호출...
'타다금지법 3년'…결국 구조조정 돌입, 타다 "인력 절반감축" 2023-06-15 09:56:04
나왔지만, 택시업계가 '불법 콜택시'라며 반발해 좌초했다. 타다는 타다 금지법 통과 이후 2021년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 인수되며 핀테크와 모빌리티 서비스의 시너지를 노렸으나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차량 보급 등에 어려움을 겪으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아울러 타다의 모회사인 토스는 구조조정과...
타다, 인력 절반 감축…타사와 합병도 추진 2023-06-15 08:33:45
반응이 나왔지만, 택시업계가 '불법 콜택시'라며 반발하며 좌초했다. 타다는 이듬해인 2021년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 인수되며 핀테크와 모빌리티 서비스의 시너지를 노렸으나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차량 보급 등에 어려움을 겪으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아울러 타다의 모회사인 토스는 구조조정과는...
타다, 구조조정으로 인력 절반 감축…타사와 합병도 추진 2023-06-15 08:20:07
반응이 나왔지만, 택시업계가 '불법 콜택시'라며 반발하며 좌초했다. 타다는 이듬해인 2021년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 인수되며 핀테크와 모빌리티 서비스의 시너지를 노렸으나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차량 보급 등에 어려움을 겪으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아울러 타다의 모회사인 토스는 구조조정과는...
"車 100대만"…국토부 규제가 멈춰세운 혁신택시 2023-06-09 18:18:56
사업을 논의했지만 운행 대수 제한 규제로 무산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전체 차량이 100대밖에 안 돼 사업을 진행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당시 장애인 승객들이 “서울시의 장애인콜택시와 바우처택시는 배차 시간이 늦어 불편할 때가 많다”며 “파파모빌리티를 바우처택시로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민원을...
합법 '타다'는 어떻게 불법이 됐었나…그 구체적인 5년의 기록 [긱스] 2023-06-07 07:00:04
콜택시 영업이라는 논란이 일었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 베이직’을 운영한 운영진이 지난 1일 대법원에서 최종 무죄 확정 판결을 받았다. 타다 베이직이 합법 서비스였다는 사법부의 판단이다. 타다 베이직은 2020년 일명 '타다 금지법'의 국회 통과로 없어진 서비스다. 현재 VCNC가 운영하는 타다와 다르다....
3년 전 그날…정치가 혁신을 죽였다 2023-06-02 18:26:22
얘기도 나왔다. 검찰이 ‘불법 콜택시’라며 이 전 대표 등을 기소하자 “너무 성급했다”고 비판했던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도 “타다 금지법이 아니라 ‘타다 제도화법’”이라며 입장을 바꿨다. 이듬해 3월 4일 타다 금지법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문턱도 넘었다. 전통적으로 법사위는 18명 의원 전원의 동의를 얻은 뒤...
1만2000명 실직, 사업 정지…타다 4년, 쑥대밭 된 '혁신 생태계' 2023-06-01 18:32:57
콜택시 영업”이라고 주장하며 타다 측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타다 측도 이에 맞서 “타다 드라이버의 권익을 침해했다”며 서울개인택시조합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검찰은 타다 서비스가 면허 없이 유상으로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하는 위법 행위를 했다고 보고 2019년 10월 이재웅 당시 쏘카 대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