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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수입차시장서 日브랜드 1위 '이변'…"트럼프 반기지 않을 것" 2025-07-22 06:00:00
다른 미국 브랜드인 포드와 크라이슬러가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 상황에서 올해 상반기 미국 브랜드의 일본 수입차 시장 점유율은 2.8%에 그쳤다. 일본 브랜드 점유율의 10분의 1도 되지 않는다. 오토모티브뉴스 등 외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이 미국 자동차를 많이 사지 않는다고 비판하며 이를 관세 협상의 쟁점 중...
스텔란티스, 관세 충격에 상반기 3조원대 순손실 예고 2025-07-22 00:00:52
크라이슬러, 지프, 램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자동차 제조사 스텔란티스는 비용 증가와 관세 여파로 올해 상반기 중 23억 유로(3조7천억원)의 당기순손실을 예상한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스텔란티스 측은 시장 전문가들의 실적 전망치와 실제 자사의 실적 결과 차이가 벌어짐에 따라 회계감사를 마치지 않은 예비 실적...
스텔란티스, 수소차 생산 중단…"수익성 부족" 2025-07-17 18:14:33
= 푸조, 피아트, 크라이슬러 등을 보유한 세계 4위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 스텔란티스가 수익성 부족을 이유로 수소차 생산을 중단키로 했다. 스텔란티스는 16일(현지시간) "수소 시장의 중기적 전망이 불확실함에 따라 수소 연료전지 기술 개발 프로그램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따라 올해 수소 연료전지...
스텔란티스 회장, 伊 탈세 사건에 2828억 지불 합의 2025-07-15 00:10:33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푸조시트로엥그룹이 합병하면서 출범한 스텔란티스와 페라리뿐만 아니라 프로축구팀 유벤투스 등도 거느리고 있다. 피아트그룹을 창업한 고(故) 잔니 아녤리의 외손자인 엘칸은 스텔란티스 회장이자 유벤투스 등을 소유한 지주회사 엑소르의 회장을 겸하고 있다. 엘칸 회장은 국세청과 합의로 세금...
"포스코퓨처엠, 2분기가 실적 저점…투자의견 '중립'"-한국 2025-07-04 07:32:17
"스텔란티스의 크라이슬러·지프 모델이 멕시코·캐나다에서 생산됨에 따라 미국 정부의 관세 부담으로 판매가 부진하기 때문"이라며 "반면 제네럴모터스(GM) N86 출하는 1분기와 유사하며 현대차로의 N87은 EV4 등 신차 출시 효과로 증가할 것"으로 봤다. 한국투자증권은 포스코퓨처엠의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스텔란티스 7개 브랜드 오너가 지프·푸조 사면 특별할인 2025-06-17 17:15:51
오토모빌·시트로엥·크라이슬러·닷지) 차종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지프와 푸조를 재구매할 경우 특별 할인 혜택과 더불어 유류비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혜택이 차량 보유자 본인의 재구매는 물론, 부모와 배우자, 자녀에게만 적용되던 혜택을 형제, 자매까지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도요타, 관세협상 카드로 "미국車에 日유통망 공유" 2025-06-11 22:57:56
제너럴모터스(GM), 크라이슬러 등 이른바 ‘빅3’였다. 그러나 이후 판매는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좁은 일본 도로에 비해 차가 너무 크고 연비가 떨어지는 문제 등으로 소비자에게 외면받았다. 스즈키 가즈토 도쿄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는 “(트럼프 대통령의 불만은) 모든 실패는 남 탓으로 돌리고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
日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파산 절차…무슨 일? 2025-06-11 19:50:35
악화돼 유동성 확보를 위해 법원 관리하에 자산이 보전되는 챕터 11을 신청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마렐리는 닛산자동차 계열 칼소닉칸세이가 전신이며, 2017년 미국 사모펀드 KKR에 인수된 뒤 2019년 피아트크라이슬러(FCA) 계열 마녜티 마렐리와 합병해 현재의 사명이 됐다. 마렐리는 세계 23개국에 거점을 두고...
日 글로벌 車부품업체 마렐리, 美서 파산신청 개시 2025-06-11 18:51:20
2019년 피아트크라이슬러(FCA) 계열 '마녜티 마렐리'와 합쳐지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개명한 자동차 부품사다. 현재 세계 23개국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종업원은 약 4만5천명 규모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마렐리는 거래처인 완성차 업체 닛산과 스텔란티스의 판매 부진 여파로 자금 사정이 악화했다"며 "유동성을...
도요타, 관세협상 카드로 "미국 車에 일본 유통망 공유" 2025-06-11 17:47:31
제너럴모터스(GM), 크라이슬러 등 이른바 ‘빅3’였다. 그러나 이후 판매는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좁은 일본 도로에 비해 차가 너무 크고 연비가 떨어지는 문제 등으로 소비자에게 외면받았다. 스즈키 가즈토 도쿄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는 “(트럼프 대통령의 불만은) 모든 실패는 남 탓으로 돌리고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