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달부터 국내 입항 후 발생하는 체선료 등 비과세 2023-01-25 09:21:00
비용을 말한다. 현재 관세의 과세표준이 되는 수입품의 가격에는 물품 가격 외에도 '수입항 하역 준비 완료' 때까지 발생하는 운임, 보험료, 운송 관련 비용 등이 포함된다. '수입항 하역 준비 완료' 시점은 통상 수입품을 실은 선박이 부두에 접안하는 시점으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선박이 국내로 들어온...
표준운임 도입에 화주들 "강제 아닌 가이드라인 방식이어야" 2023-01-19 19:08:08
안전운임제를 표준운임제로 바꾸겠다는 정부의 방침에 대해 화주사 대표들이 "요금 강제 방식이 아닌 가이드라인 방식으로 표준운임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19일 화주 기업 10개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무역센터에서 '화물 운송 시장 개선을 위한 긴급 화주 간담회'를...
화주 처벌조항 삭제에…"대기업만 대변하나" 화물연대 강력반발(종합) 2023-01-18 19:01:35
정부가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폐지하고 표준운임제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하자, 화물연대와 운송사가 강력히 반발했다. 특히 화주(화물운송을 위탁하는 기업) 처벌 조항만 삭제한 것을 두고선, 대기업 화주를 대변하는 정책이라며 반대 입장을 표했다. 그러나 정부는 기존 안전운임제가 차주와 운송사에 유리하게,...
화주 처벌조항 삭제에…"대기업만 대변하나" 화물연대 강력반발 2023-01-18 18:09:58
정부가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폐지하고 표준운임제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하자, 화물연대와 운송사가 강력히 반발했다. 특히 화주(화물운송을 위탁하는 기업) 처벌 조항만 삭제한 것을 두고선, 대기업 화주를 대변하는 정책이라며 반대 입장을 표했다. 그러나 정부는 기존 안전운임제가 차주와 운송사에 유리하게,...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 추진 2023-01-18 18:08:36
운임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표준운임제 방안을 공개했다. 차주가 받는 운임 역시 차주의 소득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면 표준운임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화주에게 과태료 처분을 한 제재 조항 역시 시정명령을 먼저 내린 뒤 단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그래픽] 화물차 안전운임제→표준운임제 개편 추진 2023-01-18 17:41:12
안전운임제→표준운임제 개편 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한국교통연구원은 18일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공청회를 열어 안전운임제 개편 방안을 제시했다. 기존 안전운임제는 화주와 운송사 간 '안전운송운임'을, 운송사와 차주 간에는 '안전위탁운임'을 정해...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종합) 2023-01-18 16:24:53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종합) 화물연대 파업 빌미 명칭부터 바꿔…화주 처벌조항 없애 표준운임 강제하지 않고 가이드라인 방식으로 매년 공포 번호판만 빌려주는 지입전문회사 시장서 퇴출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의 불씨가 된...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 2023-01-18 15:15:19
표준운임제로 개편 화물연대 파업 빌미 된 안전운임제 대신 매년 공포하는 표준운임 도입 번호판만 빌려주는 지입전문회사 시장서 퇴출…차주 소득 상승효과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의 불씨가 된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강제성이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하는 방안을...
무협 "안전운임제 일몰에도 화주 5.7%만 전보다 운임 낮춰" 2023-01-12 09:57:44
운임 표준을 만들어 권고만 해야 한다'(28.4%), '기존처럼 화물 차주 운임과 운송 업체 마진을 각각 정해 그대로 지급해야 한다'(27.8%), '화물 차주의 운임만 정해 시행해야 한다'(9.7%) 등 순이었다. 정만기 무역협회 부회장은 "향후 정부의 인위적 가격 설정으로 시장을 왜곡하고 화물 운송시장의...
연준 "금리인하 없다"...신조선가 13년 최고치-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1-05 08:52:33
중국 리오프닝 → 화물 운임 하락 (흥국증권, BUY, 목표주가 2만9천원) - 4Q22 Preview: 영업이익 6,370억원(OPM 16.6%) - 화물 운임 하락 그리고 더딘 여객 회복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29,000원으로 하향 - LG화학: 2023년 1분기 양극재 판매량 복원 가능해 (유안타증권, BUY, 목표주가 6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