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정교 수상 특설무대에서 ‘APEC 2025 KOREA 한복패션쇼’ 2025-10-29 14:18:15
명주에 한글과 구름 문양을 직조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살렸다. 각국의 선호 색상과 오방색을 조화시켜 국가별 정체성을 반영함으로써 ‘문화로 연결되는 APEC’의 의미를 한층 더 깊이 있게 표현했다. 도는 현장에서 한복 외에도 한식, 한옥, 한지, 한글 등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5韓 콘텐츠 전시관’을 함께 열어,...
"AI 접목해 중대재해 예방"…미소정보기술, 스마트 건설·안전·AI 엑스포 참가 2025-10-29 10:15:12
현장의 한글·오피스·PDF 등 다양한 작업문서와 이미지, 표(표 안의 표), 도형, 그래프 등 시각화 비정형 문서를 정형 데이터로 전환하고, 스마트TA와 LLMOPS(ACTIC)을 통해 실시간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미소정보기술 남상도 대표이사는 “세이프위는 중대재해 예방을 넘어, 인공지능이 산업재해를 예측하고...
“세종의 철학을 몸짓으로” 경기도무용단 특별공연 2025-10-23 16:17:26
전시형 공연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한글 창제의 주역 세종대왕의 내면과 철학, 애민사상을 무용의 언어로 풀어낸다. 공연은 관람객의 동선을 따라 전개되는 이동형 공연으로, 춤·노래·연기 요소가 결합된 융합예술 형태로 꾸며진다. 경기도무용단 무용수들과 경기도극단 배우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미술관 공간에 어울...
코오롱스포츠, 가볍고 따뜻한 '솟솟다운'…일상과 아웃도어 모두 어울린다 2025-10-23 15:56:37
작품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패션, 문화, 음악 분야 전반에서 활동 중이다. 하시시박은 코오롱스포츠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 여성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가 솟솟다운을 입고 각자의 일상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순간을 카메라로 포착했다. 회화 작가, 영화감독, 식물과 오브제를 다루는 편집숍 ‘4T’의 운영자 ...
"한국 문화관광 매력 알린다"…문체부, '2025 환영 주간' 개막 2025-10-23 14:17:24
한국문화 소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는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소개하는 한국 미술사, K-콘텐츠의 근간이 되는 한글·한복, 경주의 필수 방문지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문체부와 방문위는 경주시와 협력해 식음·관광·숙박·쇼핑업계 종사자와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문체부 '2025 환영주간' 개막…"APEC 한국 매력 알릴 기회로" 2025-10-23 14:10:50
수 있도록 했다. APEC을 계기로 한국 관광과 문화의 정수를 소개하는 '웰컴 카드'도 마련됐다. 이 카드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한국문화 소개 페이지에 접속하면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소개하는 한국 미술사 △한글 △한복 △경주의 필수 방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지난해 방한 관광객 수는...
문체부, '2025 환영주간' 개막…"APEC 한국매력 알릴 기회로" 2025-10-23 08:29:57
보고 만지거나 민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국어 통역 지원과 교통·음식·쇼핑 등 맞춤형 여행 정보, 유관 업계와 협업해 마련한 쇼핑·체험·통신·결제 관련 혜택 등도 제공한다. 한국 관광과 문화의 정수를 소개하는 '웰컴 카드'를 담은 환영 꾸러미도 준비했다. 웰...
페스티버, 산돌구름 한 글자 레터링 컬렉션 공개 2025-10-23 08:00:00
실생활에서 소장하고, 쓰임이 있는 모바일 컬렉션으로 재탄생시켰다. 국봉환 국내총괄사업부문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폰트 ‘산돌구름’과의 협업을 통해 한글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어 기쁘다”며, K-콘텐츠와 함께 한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롯데웰푸드, 쌀 과자 신제품으로 파키스탄 공략 2025-10-22 10:48:49
브랜드명 ‘쌀로’와 제품명 ‘쌀로칩’을 한글 그대로 표기하고, 뒷면에는 브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담았다. 오는 11월부터는 쌀로 브랜드의 대표 제품 ‘쌀로별’ 수출용 패키지를 미국에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쌀로 만든 K-스낵이라는 점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서 '쌀로칩' 선보여 2025-10-22 09:29:52
포장에는 브랜드와 제품 이름을 한글 그대로 표기해 한국 문화와 음식에 관심이 많은 파키스탄 소비자에게 한국 과자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이들 제품은 파키스탄 공장에서 생산된다. '쌀로' 브랜드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첫 사례다. 롯데웰푸드는 파키스탄에서 인플루언서 협업 캠페인, 대형 전광판 광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