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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D '김포-부천' 확정에…실망 매물 늘었다 2021-04-30 10:58:03
운행하는데 인구 대비 수용률이 적어 출퇴근 시간 혼잡률은 280%에 달한다. 김포 시민들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출퇴근만 제발 사람처럼 하고 싶다” “서울 직결은 집값 때문이 아니라 생존이 걸린 일이다” “인구 50만인데 서울 직결 노선이 하나도 없다” 등의 글을 올리며 GTX-D의 서울 통과를 촉구하고 있다. 안...
오늘 밤부터 서울 시내버스 감축운행…지하철은 27일부터 2020-11-24 14:05:16
혼잡률이 80% 이상인 노선은 운행 수준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지하철도 오는 27일부터 오후 10시 이후 운행횟수가 165회에서 132회로 줄어든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시민들의 조기 귀가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서울시는 확산세가 더욱 심각해지면 중앙정부와...
공항철도 직통열차 차량 일반노선에 투입 2020-09-28 16:25:45
차량이 일반열차 노선을 달린다. 차내 혼잡률을 완화시키고 일반인들에게 직통열차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기존 직통열차는 서울역~인천공항1,2터미널역만 정차해 시민들이 승강장에 정차하지 않는 열차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직통열차 차량은 내달 5일부터 일반열차 노선에 투...
[집코노미TV] 요금은 얼마?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GTX 이야기 2020-07-04 07:00:01
그럼 난 앉아서 서울까지 갈 수 있을까요 이 열차는 혼잡률이 130%일 때 1량에 최대 173명이 탈 수 있습니다 이렇게 6량이 한 편성 그러니까 한 세트인데 총 950명 정도가 탈 수 있죠 3분의 2는 서서 갑니다 사랑하는 사장님이 기다리는 사무실까지 그럼 어디서 타야 앉아서 갈까요 자 이번에도 B노선을 기준으로 수요가...
서울 첫 경전철 8년 만에 시동… '적자철' 면할까 2017-08-29 21:30:59
하루 이용객을 13만 명(출근시간대 혼잡률 150%)으로 예상하고 있다. 열차 한 대 탑승 정원이 174명(좌석 48석, 입석 126명)인데, 출근 시간대 열차 한 대에 261명이 탈 것이라는 얘기다. 서울시 관계자는 “인구가 밀집한 서울을 지방과 똑같이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노선 내 대학이 네 개나 있고...
[전문가 포럼] 인프라 정책의 새 판을 짜자 2017-02-15 17:39:27
판단은 달라진다. 출퇴근 시간이나 혼잡률 등 이용자 편의를 기준으로 평가하면 더더욱 우리나라의 soc스톡이 충분하다고 말하기 어렵다.높은 인구밀도와 좁은 국토 면적을 반영한 국제 비교 기준으로 보면 우리의 인프라 수준이 oecd 국가 평균 수준 이상이라고 할 수도 없다. 또 oecd 국가 평균 수준이 우리의 목표가...
[2017 국토부 업무계획] 강호인 장관 "경제살리기 총력…주거복지 안정화" 2017-01-05 09:30:01
및 교통서비스의 향상에 집중합니다. 혼잡률이 높은 지역에 출퇴근 전용 광역급행버스(M-버스)를 도입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M-버스 좌석예약제를 시행하여 출퇴근 시간 혼잡을 완화하고, 장시간 대기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입니다. 고속버스에 이어 시외버스에서도 모바일 예·발매 및 지정좌석제를 시행하고, 프리미엄...
[경인지역특집] 인천 '교통 지도' 확 달라진다 2016-06-29 16:40:28
정원 206명을 채울 수 있는 경량 차량으로 2량 1편성에 혼잡률 150%를 기준으로 최대 278명을 태울 수 있고, 출퇴근시 3분 간격으로 1시간당 20회 운행해 최대 5560명을 수송한다.◆신·구도심 발전 활성화 기여2호선은 검단신도시와 주안, 만수동 지역 등 구도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역세권 주변 개발을 촉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