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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대형 건설사에 고효율·AI 가전 독점 공급 2025-09-17 10:00:00
대형 빌더와의 파트너십 성과로 LG전자는 B2B 생활가전 사업이 현지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 가전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 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
[한경에세이] 유니콘의 꿈 2025-09-16 17:56:20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해외 진출은 필수다.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참가가 중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청년 기업은 이 무대에서 기술과 아이디어를 세계에 알리고 해외 바이어와 투자자를 만난다. CES는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관문이다. 관악 S밸리에는 햄버거 패티를 굽는...
[황정수의 재계 인사이드] AI 시대 삼성·LG의 성공 방정식 2025-09-16 17:08:12
1~2년 동안 스마트폰 시장을 달군 혁신의 키워드다. 놀라운 건 ‘패스트 팔로어’였던 삼성전자가 이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애플은 이제 삼성전자를 따라 하는 것조차 벅찬 모습이다. 애플은 신제품 출시 때마다 ‘게임 체인저’ 같은 미사여구를 갖다 붙이지만, 고향인 미국에서도...
'실적 부진' 삼성·LG TV, 조직 슬림화·신제품으로 위기 넘는다(종합) 2025-09-16 07:50:39
기업들이 RGB 마이크로 LED TV 같은 제품으로 시장 가격을 높이는 것은, 브랜드 파워가 약한 중국 업체의 시장 진입을 사전 봉쇄하는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아직 높은 가격대는 걸림돌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115형 RGB 마이크로 LED TV 가격은 4천만원 중반대로 초고가다. 기술적으로 더 우위에 있는 OLED TV보다...
[고침] 경제('실적 부진' 삼성·LG TV, 조직 슬림화·신제…) 2025-09-16 07:18:45
기업들이 RGB 마이크로 LED TV 같은 제품으로 시장 가격을 높이는 것은, 브랜드 파워가 약한 중국 업체의 시장 진입을 사전 봉쇄하는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아직 높은 가격대는 걸림돌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115형 RGB 마이크로 LED TV 가격은 4천만원 중반대로 초고가다. 기술적으로 더 우위에 있는 OLED TV보다...
'실적 부진' 삼성·LG TV, 조직 슬림화·신제품으로 위기 넘는다 2025-09-16 06:30:04
기업들이 RGB 마이크로 LED TV 같은 제품으로 시장 가격을 높이는 것은, 브랜드 파워가 약한 중국 업체의 시장 진입을 사전 봉쇄하는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아직 높은 가격대는 걸림돌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115형 RGB 마이크로 LED TV 가격은 4천만원 중반대로 초고가다. 기술적으로 더 우위에 있는 OLED TV보다...
'세계 최초'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글로벌 매체 호평 2025-09-16 06:30:01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소개한 '마이크로 RGB(빨강·초록·파랑) TV'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테크 미디어 테크레이더는 마이크로 RGB TV를 'IFA 최고의 TV'로 선정하고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압도적인 패널"이라고 평가했다....
구윤철 "코스피 5000, AI 대전환이 승부처" 2025-09-15 17:45:21
선박, 가전, 반도체 등 각 분야에 AI를 결합하는 대전환에 나설 것”이라며 “수년 걸리는 신약 심사 기간 역시 AI 기술로 단축하겠다”고 했다. 구 부총리는 주식 양도세 부과 대상인 대주주 기준과 관련해 현행대로 ‘종목당 50억원’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회에서 열린 ‘추석 민생안정대책 당정협의’에서...
IFA 2025, ‘AI 스마트홈’이 주도…아카라라이프, 생활 밀착형 스마트홈 기술로 글로벌 트렌드 맞춰간다 2025-09-15 17:04:13
가전 혁신을, LG전자는 ‘AI 가전의 오케스트라’를 통해 연결성과 조화를 강조했다. 독일 밀레, 중국 하이센스·TCL 등 글로벌 기업들도 스마트홈 청사진을 제시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올해 IFA에서 가장 두드러진 키워드는 ▲앰비언트 AI(보이지 않는 인공지능) ▲에너지 절감형 스마트홈 ▲온디바이스 AI...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 매출 20조3천억" 2025-09-15 14:27:11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해 동남아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이밖에 롯데쇼핑의 선진 유통 시스템과 상품기획력(MD)을 동남아 현지 쇼핑시설에 전파하는 컨설팅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AI 기술을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