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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광주에 스타필드 개발…광주신세계도 대폭 확장 2022-08-17 12:00:02
점포의 장점들을 모은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을 목표로 내걸었다. 미술관급 갤러리와 개방형 대형 서점 등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강하고 옥상공원과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등이 있는 '빛고을 옥상정원', 실내 폭포 등 휴식 공간도 마련한다. 현재 입점한 루이비통에 더해 에르메스와 샤넬 브랜드...
출생아 64만→27만명…장난감 업체 10곳 중 7곳이 문 닫았다 2022-08-16 17:22:50
창신동 완구거리는 한산했다. 완구·문구 점포 120여 개가 모여 ‘아이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거리에 ‘꼬마 손님’은 드물었다. 완구거리 상인들은 저출산 여파를 가장 먼저 체감하고 있었다. 레트로 감성(복고풍)을 즐기려는 ‘키덜트족’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은 늘었지만 핵심 고객이 줄어들면서 상권이 쇠락해가고 ...
가격 올렸더니 "더 잘 팔리네"…'샤넬·루이비통'의 배짱 장사 2022-08-10 20:00:01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 나타난 보복 소비로 명품 매출이 33.1% 증가한 지난해 2분기보다 추가로 성장한 것. 또한 이는 같은 기간 기존점포 매출 증가율(13.6%)을 여전히 웃도는 수준이다. 명품에 강점을 보유한 '세계 1위' 백화점 신세계 강남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해외 매출 증가율이 20%를...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882% 급증…백화점 '리오프닝 효과' 2022-08-05 17:04:04
8280억원, 1040억원을 거뒀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이어진 명품(해외패션) 부문 호조와 함께 여성패션, 남성스포츠 아동 등 매출이 두자릿수 개선됐다. 해외패션 매출이 17.9% 뛰어 2분기 국내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은 13.6%를 기록했다. 대형마트 사업을 하는 할인점은 매출이 1조4410억원으로 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6년만에 흑자 롯데쇼핑…유통명가 부활 신호탄 2022-08-02 20:16:08
대신 명품 품목에 대한 소비는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는데 사실 이 것도 롯데백화점 입장에서는 오히려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아무래도 패션과 잡화 같은 품목이 수수료를 많이 떼가는 명품 품목에 비해 마진율이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앵커] 롯데쇼핑이 백화점 말고도 대형마트와 전자제품 판매점도 운영하는...
제프리스 "Z세대 주도 경제 속 수혜주는 이것" 2022-08-02 12:09:06
지난 14일까지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주가 뿐 아니라 까르띠에, 몽블랑 등을 판매하는 리치몬트(-25%), 구찌의 모회사 케링(-29%) 등도 급락했다. 미국의 명품 소매지수(LRI)에 따르면 올 5월 명품 점포 내 유동 인구는 2019년에 비해 3.4% 줄었다. 다만 제프리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Z세대가 경제활동을 본격화하는...
편의점도 高價가 잘 팔리는 판교, 지갑 닫을까 2022-07-31 17:56:57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판교 일대 유통회사 주요 점포의 매출은 다른 지역보다 아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IT 업종의 ‘주류’인 20~30대 남성이 소비를 주도하는 양상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올 상반기 명품·시계·주얼리 브랜드의 남성 고객 비중은 16개 전 점포 평균 대비 5%포인트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
인플레로 소비 침체…철옹성 같던 글로벌 명품도 '흔들' 2022-07-18 15:25:05
“명품 시계의 전성시대가 끝나가는 분위기”라고 보도했다. 점포를 찾는 소비자도 감소세다. 미국의 명품 소매지수(LRI)에 따르면 5월 명품 점포 내 유동 인구는 2019년에 비해 3.4% 줄었다. 지난 2월 17.1% 증가하며 보복 소비 조짐을 나타냈던 지표다. 4월(8.3%)까지 증가하던 추세가 5월을 기점으로 꺾이기 시작했다....
'월클' 손흥민 모델로 썼더니…기업들 '뜻밖의 결과'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2-07-17 07:00:02
백화점 시장 점유율 확대보다 핵심 점포의 명품 보강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대형마트의 새벽배송 중단·슈퍼 점포 축소 등 전반적으로 외형 성장보다 수익성에 주력하는 모습입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백화점·할인점·컬처웍스를 중심으로 실적 정상화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명품·패션...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명품 브랜드들은 서로 경쟁적으로 가격을 올리기도 한다. 마케팅에서는 이를 특별히 “가격-품질 연상(price-quality association)”이라고 한다. 즉, 가격으로 품질을 추론한다. 이는 보통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 서비스를 자주 경험하지 못하였거나, 혹은 직접적인 정보만으로 해당 제품의 품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경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