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감 임박한 편의점 음식, 할인가에 배달해준다 [Geeks' Briefing] 2022-09-30 17:15:47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3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9월 디데이서 제트에이아이 우승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이 개최하는 월간 스타트업 데모데이 '디데이'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제트에이아이가 우승을 차지했다. '디캠프상'을...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입주 스타트업 선정 2022-09-29 10:53:11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입주 스타트업 선정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13팀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마루 입주 스타트업으로는 뉴즈, 디스콰이엇, 디지털네이티브스, 루트릭스, 링크커넥션, 무니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입주 스타트업 선정 2022-09-29 10:51:31
△링크커넥션 △무니스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 △브라이튼코퍼레이션 △어베어 △큐어스트림 △테이퍼랩스 △페이얍 △헬퍼로보틱스 총 13개 팀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10월부터 최대 1년간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과 마루360의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덕질·이민·데이터... 자금 끌어모으는 플랫폼 스타트업[이번주 VC 투자] 2022-09-23 19:45:12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 220억 시리즈B 유치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회사 슈퍼브에이아이가 2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자인 프리미어파트너스, 듀크대, KT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신규 투자자로 산업은행, KT&G, 한라그룹 등이 참여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셋'을 빠르고 체계적으로 구축,...
[Start-up Invest] 美특허 10개 보유한 슈퍼브에이아이, 22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9-22 09:40:55
만도의 모회사 한라그룹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 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셋을 빠르고 체계적이고 반복적으로 구축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방대한 데이터 준비 작업을 자동화해 주는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 ‘스위트’(Suite)를 전개 중이다. MLOps·DataOps 분야에서 기술적 성과를 만들고, 총...
교촌치킨이 40억 쏜 IT스타트업은 어디? [Geeks' Briefing] 2022-09-21 21:54:31
수 있다. 슈퍼브에이아이, 2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AI 데이터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는 22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1차 펀딩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프리미어 파트너스, 듀크대, KT 인베스트먼트 등이 추가 출자했으며, 신규 투자자로는 산업은행, KT&G,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만도의 모회사...
ABB 기업들, 대구에 몰려든다 2022-09-21 16:53:02
드림아이디어소프트, 인피닉스, 빅웨이브에이아이, 오션라이트에이아이 등 잠재력 높은 ABB 관련 기업들이 사업 영역을 급속히 넓혀나가고 있다. 백동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대구는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산업현장이 많아 공급 기업과 수요 기업이 융합할 기회가 많다”며 “제2의...
폰 배터리 없을 때 도와준 이 스타트업, 80억원 끌어모았다[VC브리핑] 2022-09-21 15:49:19
아이디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슈퍼브에이아이, 220억 시리즈B 유치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회사 슈퍼브에이아이가 22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기존 투자자인 프리미어파트너스, 듀크대, KT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신규 투자자로 산업은행, KT&G, 한라그룹 등이 참여했습니...
유튜브 `틱톡` 겨냥…"쇼츠 크리에이터에 45% 수익 배분" 2022-09-21 14:37:15
앱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튜브 앱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안드로이드 폰 기준·중국 제외)은 19.4시간으로 틱톡 앱의 23.6시간에 밀렸다. 틱톡의 1분기 월평균 사용 시간은 2020년 1분기보다 140%, 지난해 1분기보다는 40% 급증한 것으로 유튜브를 넘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유튜브, 틱톡 겨냥 '쇼츠' 광고…크리에이터에 수익의 45% 지급(종합2보) 2022-09-21 14:04:14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앱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튜브 앱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안드로이드 폰 기준·중국 제외)은 19.4시간으로 틱톡 앱의 23.6시간에 밀렸다. 틱톡의 1분기 월평균 사용 시간은 2020년 1분기보다 140%, 지난해 1분기보다는 40% 급증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