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LB 서울시리즈가 남긴 것…"한국 중요 시장으로 간주" 2024-03-26 16:38:21
양방향 선수로 겸손하고 온화한 태도와 태극기와 한글 문구를 담은 SNS 글을 쓰며 한국 야구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오타니는 문화적으로 일본과 한국을 잇는 문화 대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는 시작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1만 6000석 규모의 고척스카이돔은 예매가 시...
[한경에세이] 해외 예술형 주화에 대한 찬사 2024-03-21 18:44:10
역사와 세계가 주목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있다. 거북선, 태권도, 호랑이, 한글처럼 친숙한 상징물과 문화유산이 있다. 지금의 K팝과 K드라마는 세계 어디에도 없는 한국만의 독특한 문화가치다. 여기엔 과거부터 현재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예술적 다채로움이 녹아 있다. 예술형 주화에 반영할 대표 주제의 선택지가...
[시론] 'Ctrl+z' 같은 인생, 그래도 늦지 않았다 2024-03-19 18:04:29
한글 프로그램에서 자주 활용하는 단축키 중에 ‘Ctrl+z’가 있다. 잘못 작성한 글이나 표를 이전 단계로 계속 돌릴 수 있는 유용한 도구다. 우리도 살다 보면 “다시 돌아갈 수만 있다면” 하면서 아쉬워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50~60대 인생 이모작을 준비해야 하는 중장년층 모임에 가보면 ‘Ctrl+z’ 기능을 활용하고...
"학부모들 충격받고 찾아와요"…강남서 뜨는 '이색 학원' [이슈+] 2024-03-15 13:30:06
이어 "요즘엔 학원 숙제도 타이핑으로 해서 한글 타자는 150타 정도로 빠르다"면서 "소근육 발달 등 여러 방면에서 글씨의 중요성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평소 글씨를 쓸 기회가 잘 없어 교정이 안 되는 상황"이라며 우려했다. 알파 세대의 쓰기 능력 저하 현상을 걱정하는 건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다. 캐나다 맥길대학교에서...
하이트진로, 15.5도 제로슈거 소주 '진로골드' 출시 2024-03-15 09:22:22
살리기 위해 한자로 진로(眞露)를 확대 삽입하고 한글과 영문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행운과 부의 상징인 두꺼비 로고를 가운데 배치해 진로골드만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진로골드’는 병(360ml) 제품만 우선 출시되며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
유아 엘리하이 키즈,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 '모모모모모' 그림책 탐험대 모집 2024-02-27 09:56:51
같은 말놀이 탐험을 떠나며, 프리미엄 문화예술교육 브랜드 ‘미술관 이야기’와 함께 재미있는 그림책 예술 놀이도 진행한다. 관계자는 “‘모여라! 그림책 탐험대’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책 놀이를 경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는 물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면서 “유아 자녀의 독서 ...
'글로벌 팬심' 공략…K-팝스타와 손잡는 식음료업계 2024-02-25 06:01:04
팬심' 공략…K-팝스타와 손잡는 식음료업계 코카콜라, 한글 표기 제품 36개국 출시…있지·엔믹스 등 JYP 아티스트와 협업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홍보대사로 뉴진스 발탁…대상 홍보대사엔 '김치러버' 세븐틴 호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K-팝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식품·음료업계에서...
한정판 출시된 '한류맛' 코카콜라…K-pop 팬심 저격한다 2024-02-21 00:01:48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출시한다. 20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코카콜라, 'K팝 모티브' 한정판 제품 출시...전 세계 36개국 판매 2024-02-20 16:42:57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열정에서 영감을 받아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의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을 담아 '상큼한 최애 맛'으로 탄생시켰다는 설명이다. 제품 패키지 전면엔 코카-콜라 고유 서체로 쓰여진 한글 로고도 함께...
K팝은 어떤 맛?...'한류 코카콜라' 나왔다 2024-02-20 16:06:16
코카콜라가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품 전면에는 한글로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졌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