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유 대중(對中)수출 급증에 롯데푸드 6%↑ 2015-12-30 20:30:47
증권업계에서는 내년에도 롯데푸드가 유가공 부문의 생산량을 늘리고 가정간편식 제품 수를 확대하면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 주가는 올 들어 63.62% 뛰었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마트업계, 가정간편식 PB 대결…"맞벌이·1인 가구 잡아라" 2015-12-29 18:03:32
유명 쉐프의 노하우를 간편가정식에 녹이는 등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피코크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지난 1월 간편식 브랜드 '싱글즈 프라이드'를 내놨다. 한우사골곰탕, 뼈해장국, 도가니탕, 바베큐폭립 등 조리법이 까다로워 가정에서도 즐기기 쉽지 않았던 메뉴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초기...
'중화풍' 돌풍…라면시장, 2조원대 회복 2015-12-29 17:32:24
2조100억원 규모까지 확대됐지만 지난해에는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세월호 사고 이후 급감한 나들이 수요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1.9% 줄어든 1조9700억원을 기록했다.라면업계는 올해 출시된 굵은 면을 활용한 중화풍 라면 신제품이 라면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대표 제품은 농심 짜왕과 ...
롯데마트, 밀 솔루션 브랜드 '요리하다'로 간편식 시장 공략 2015-12-29 11:29:44
의지가 담긴 작품"이라며 "이미 과열화된 가정간편식 시장은 앞으로 식생활 전체를 아우르는 밀 솔루션 시장으로 재편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201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희소당, 희귀한 천연 당류…단맛 내면서 부작용 적어 2015-12-24 07:03:31
있다. 일반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급식 외식 가정간편식(hmr)에도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고 가정용 요리당으로 일반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한국마쯔다니 관계자는 “경도비만을 포함한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액상과당 대신 레어슈가스위트를 12주간 매일 40g 정도 섭취하게 했을 때 체중이 약 1.8㎏, 체지방율이...
제니스헬스케어, 건강관리 솔루션 ‘셀리나’ 출시 2015-12-23 18:10:09
간편한 몇 번의 탭으로 자신의 활동량을 기록하고 정교하게 계산된 오늘의 목표와 실시간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체성분 분석을 매일 손쉽게 가정에서 할 수 있도록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셀리나 스케일 (Selina Scale)’을 함께 사용 할 경우 매일 체지방, 골격근량의 변화에 따라 더욱 정교한 건강 향상...
오!마이키친 "맛은 기본, 이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아야죠" 2015-12-22 11:13:06
브랜드 ‘오마이키친’은 간편조리식품 생산과정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유통과정을 간소화 하고 합리적인 유통구조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에 더 많은 수익이 돌아 갈 수 있는 구조로 운영된다.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간편 가정식(rtc)시장에서 메뉴의 퀼리티만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이들의 포부는...
[다윗의 기적] 생수병 가습기·무인 택배함, 아이디어 `톡톡` 2015-12-21 16:54:42
안전문제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가정용 무인택배함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규모가 늘어나면서 택배로 물건을 받는 경우가 많아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현주 어메이징그레이스 영업 매니저 "경비실이 없으면 택배를 도난하는 경우가 종종 일어나거든요. 저희 택배함은 현관문에...
'혼밥족' 덕분에 가정간편식 인기 '쑥쑥' 2015-12-20 20:12:49
목표를 세웠다.롯데마트는 가정 간편식 전문브랜드 ‘요리하다’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자체브랜드(pb) 제품보다 고급화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적용해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업체들이 가정 간편식을 강화하는 것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흥국에프엔비(189980), 과일류 프리미엄 비열처리 음료제조 2015-12-18 13:39:23
-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수혜 - 음료 -> 푸드제품으로 매출확대 - 제품 프리미엄화로 수익 증가 기대 - 자회사 모닝듀에프엔비 통해 원재료 공급 가격전략 - 매수가 : 현재가 목표가 : 40,000원 손절가 : 31,600원 원익IPS(030530) - 디스플레이용 필름 사업 영위 - PE-CVD 국내시장 점유율 35~40% - Dry Etcher 국내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