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청소년중독예방연구소, 24시간 상담 서비스 진행…가족생활교육전문가 상담인력 양성 1500명 목표 2024-10-02 13:29:59
상담사들이 한국청소년중독예방연구소에서 직접 교육하고 육성한 가족생활교육전문가 수강생들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크다”며 “아직은 전문상담인력이 부족해 상담의 적기를 놓치는 청소년이 훨씬 많은 실정이기 때문에 많은 단체와 기관에서의 관심을 필요로 한다. 다음 목표인 2025년까지 상담전문인력양성 1500명을...
국내 1위 정신건강 솔루션社…캐나다 2위 이통사에 팔렸다 2024-09-29 18:05:05
상담사 및 임상심리사 2000여 명과 계약해 국내 1156개 법인 고객에 심리상담·검사, 교육, 스트레스 케어, 조직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EAP기업이다. EAP는 기업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직원 스트레스와 고민에 대해 상담과 컨설팅, 코칭, 교육 등을 통해 지원하는 기업 복리후생 제도다. 구글과...
캐나다 2위 이통사, 한국 1위 정신건강 솔루션 회사 인수 2024-09-29 14:42:46
인수했다. 이지앤웰니스는 전국 2000여명 심리상담사 및 임상심리사과 계약을 맺고 국내 1156개 법인 고객에 심리상담·검사, 교육, 스트레스케어, 조직 컨설팅 등 정신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EAP업계 1위 기업이다. EAP는 기업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직원 스트레스와 고민에 대해 상담과 컨설팅, 코칭,...
[집코노미 박람회 2024] 5주년 맞은 마케팅협회 부스에 회원사 응원 메시지 잇따라 2024-09-28 14:00:28
상담사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고, 분양 상담사 구인구직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이날 부스에선 내달 열리는 세미나 '하이엔드 주거개발방법론'에 대한 안내도 있었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 행사는 하이엔드 주거개발방법론에 대한 60분짜리 강의가 준비돼 있다. 협회는 부동산 마케팅기획자를...
국토정보공사, 3년 연속 고객 상담 '우수기관' 선정 2024-09-26 17:31:02
우수 평가를 받았다. ‘보이는 ARS’와 상담사 전용 시스템인 ‘상담 어시스턴트’ 운영을 통해 지능형 콜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각지의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국토정보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VOC 시스템 구축과 상담사 교육 프로그램 강화 등의 노력을 통해...
삼성·LG전자,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AI 도입 눈길(종합) 2024-09-25 10:00:01
통해 AI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를 진단하고, 상담사가 이를 토대로 조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전자는 AI 상담사가 고객을 응대하는 무인 상담 서비스 'AI 보이스봇' 운영을 계획 중이며, 고객의 목소리를 파악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목소리 크기나 특정 키워드를 토대로 감정을 파악하는 설루션 도입도...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09-25 08:50:44
제품의 상태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하면 상담사가 이를 바탕으로 조치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로, 원격으로 제품 설정을 조정해 출장 서비스 없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엔지니어와 출장 서비스 현장 동행을 지원하는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
시중은행들, 앞다퉈 대출모집인 주담대 접수 중단 2024-09-24 18:51:50
대출 상담사를 가리킨다. 은행 관계자는 "가파른 가계부채 증가세를 완화하기 위한 고육지책"이라며 "은행 창구를 통한 대출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다음 달 중순부터 연말까지 전국에서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입주자금대출 등의 상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기쁠 땐 친구, 외로울 땐 연인…비서 넘어 동반자가 된 AI [긱스] 2024-09-24 17:36:37
살렸다’ ‘인생의 조언자’ 등의 후기가 공유되고 있다. 상담사 AI를 만든 한 이용자는 “우울함과 불안 등 감정에 맞게 대답하도록 훈련했다”며 “어느 새벽 2시, 친구나 치료사와 고민을 나눌 수 없을 때 사람들은 AI에 접근한다”고 했다. AI 연인을 두는 사람도 늘고 있다. 미국 AI 앱 레플리카의 유료 구독자 60%가 ...
힐링 소통 전문가…황은정 코칭곱하기연구소 대표 2024-09-19 16:44:30
수 있다. 직업상담사로 일한 14년 동안 구직자들을 만나면서 스트레스 인지율에 대해 이해해온 ‘코칭곱하이연구소’의 황은정 대표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과 의욕을 고취할 방법”을 알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황 대표가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처음 사용한 도구는 아로마감정오일이었다. 황 대표는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