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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정의 기업워치] 외형·수익성 양 날개 편 SK매직, IPO 속도내나 2020-07-07 09:38:33
지난해 5742억원으로 확대했다. 경쟁 업체에 비해 후발주자지만 환경가전 렌털시장에서 장악력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전망도 나쁘지 않다. 1~2인 소형 가구 중심으로 가구 구조가 재편되면서 렌털 수요가 늘어날 수 있어서다. 특히 SK매직의 경우 결합상품 판매 등 SK그룹 차원의 영업 지원으로 고객 기반 확보와 유지가...
서면약정 없이 판촉비 떠넘긴 롯데마트…공정위, 과징금 부과 2020-07-05 12:00:01
등 판촉 행사를 벌이면서 사전 서면약성 없이 판촉비를 납품업체에 떠넘긴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억2000만원의 과징금 부과 처분을 받았다. 공정위는 롯데쇼핑(마트 부문)이 판매촉진행사를 실시하면서 납품업자에게 판매촉진비용 분담 등이 포함된 서면약정서를 행사 이전에 교부하지 않은 점에 대해 시정명령을...
나뚜루, 가격 평균 10.5% 인상…콘 4300원으로 2020-06-30 10:29:05
컵은 3900원에서 4300원, 콘은 3800원에서 4300원으로 오른다. 파인트는 10500원에서 11600원으로 인상된다. 다만 나뚜루 전문점의 제품 가격은 동결한다. 롯데제과 측은 "이번 가격 인상은 인건비, 판촉비 및 각종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경영 제반 환경이 악화된 데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롯데, 나뚜루 파인트·컵 아이스크림 10.5% 가격 인상 2020-06-30 10:19:22
밝혔다. 바와 컵은 3천900원에서 4천300원, 콘은 3천800원에서 4천300원, 파인트는 1만500원에서 1만1천60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 다만, 나뚜루 전문점의 제품 가격은 동결한다. 롯데제과는 인건비와 판촉비, 각종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경영 환경이 악화해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jesus7864@yna.co.kr (끝)...
나뚜루, 아이스크림 가격 10.5% 인상…"전문점은 제외" 2020-06-30 10:08:13
아이스크림의 가격을 평균 10.5% 인상한다. 권장소비자가격 기준으로 바와 컵은 3900원에서 4300원, 콘은 3800원에서 4300원, 파인트는 10500원에서 11600원으로 인상된다. 나뚜루 전문점의 제품 가격은 동결한다. 나뚜루 관계자는 "인건비, 판촉비 및 각종 원부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경영 제반 환경 악화에 따른 가격...
판촉비 떠넘기기 등 '갑질' 명확히 규정한 대리점 심사지침 시행 2020-06-30 10:00:00
판촉비 떠넘기기 등 '갑질' 명확히 규정한 대리점 심사지침 시행 원치않는 구매 강요는 '끼워팔기' 판매목표 미달시 공급중단·수수료 미지급은 '판매목표 강제행위' (세종=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대리점 동의 없이 할인행사를 열고 비용은 대리점에 떠넘기는 행위를 막는 명확한 규정이...
막 오른 동행세일…'반값 명품' 인산인해, 마트 매출 ↑ 2020-06-26 12:08:51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연다.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20%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농·축·수산업계의 경우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수협이 전복, 장어 등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에 대한 추가 할인과 8K QLED TV 등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 등 대형...
NH증권 "롯데하이마트, 2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목표가↑" 2020-06-26 08:54:29
34조원에 달하는 해외 소비의 대체로 중산층 이상 가구의 여유자금이 큰 상황"이라며 "정부의 고효율 가전 환급 사업도 있어 하반기 내내 대형가전의 수요가 좋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또 "올해 부진점포 총 12개점 폐점, 고정비 효율화, 광고 판촉비 축소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 기대감...
법까지 만들어 '플랫폼 산업' 규제 나선 공정위 2020-06-25 17:41:34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중이 커진 플랫폼산업의 불공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공정위는 온라인 쇼핑몰 및 배달 앱과 가맹·입점업체 간 관계를 규율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중개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기로 했다. 가맹점 수수료율과 판촉비 부담이 적정한지를 정부가 살펴볼...
플랫폼 산업 특성 무시한 채…네이버·쿠팡·배민 옥죄는 공정위 2020-06-25 17:35:13
판촉비를 동의 없이 납품업자 등에 부담시켜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공정위의 규제 방안과 겹친다. 공정위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새로운 법 위반 행위가 늘어나 별도의 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온라인쇼핑몰 관계자는 “필요하면 기존 법을 개정해 규제하는 게 기존 법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