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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증시, 고용지표 부진 등에 하락…다우 0.34%↓ 2013-02-22 06:31:55
9% 가까이 급락했고, 코카콜라는 분기 배당 인상에도 불구하고 0.05% 하락했다. 반면 예상보다 양호한 4분기 실적을 내놓은 유통업체 월마트는 1.52% 상승했다. 쉐이프웨이도 이익개선 덕에 14% 이상 치솟았다.국제유가는 달러화의 강세와 미국 고용지표의 부진 등으로 하락했다.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4월 인도분...
페라리,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에 뽑혀 2013-02-21 18:38:17
50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페라리는 구글, 코카콜라, pwc, 에르메스 등 상위 4개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평가는 이익률, 소비자 인당 평균 매출, 광고·마케팅 비용은 물론 브랜드 영향력과 충성도 등을 고려한 다면 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 페라리 루카 디 몬테제몰로 회장은...
페라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선정 2013-02-21 15:02:17
브랜드 1위에 올랐다. 구글, 코카콜라, pwc(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에르메스 등 상위 4개의 초우량 브랜드들을 제치고 이룬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선정은 이익률, 고객 인당 평균 매출, 광고 및 마케팅 비용 같은 재정적 요인과 브랜드 영향력·충성도 등 다면 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루카 디...
`정권교체기 무한탐욕' 원가 내려도 식품가 대거 인상 2013-02-20 08:01:11
코카콜라, 롯데칠성음료, 오뚜기[007310], 동원F&B[049770], 서울우유 등이다. 거의 모든 식품기업이 `묻지마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한 셈이다. 이들은 한결같이 국제 곡물가격의 상승 등 원가 부담이 커져 제품 가격을 올릴수밖에 없었다는 이유를 댄다. 그러나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서 내놓는...
레드불의 '굴욕'…30% 내려도 점유율 하락 2013-02-17 16:30:40
경쟁반값 마케팅 앞세운 롯데·해태·코카콜라에 밀려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 1위 브랜드 ‘레드불’(사진)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이달 초 한국시장에서 가격을 큰 폭으로 내렸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경쟁업체들이 반값 할인과 ‘덤 마케팅’으로 강하게 맞섰기 때문이다.레드불은 전 세계 160여개국에서 해마다...
'1등 케첩' 먹은 버핏 "다른 코끼리 원한다"…초대형 베팅 재개 2013-02-15 17:14:58
“코카콜라 주식은 평생 팔지 않겠다”고 공언했던 버핏은 이번에 케첩회사까지 인수하면서 식품업계에 대한 자신의 관심이 식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그동안 버핏이 우량 기업 인수에 대한 강한 집념을 계속 표현해왔던 만큼 그의 초대형 인수·합병(m&a) 베팅은 본격적으로 재개될 전망이다. ○식품업계 최대 m&a...
삼성·현대차 미국에서 평판 좋네~ 2013-02-14 08:30:02
월트 디즈니, 구글, 존슨앤존슨, 코카콜라, 홀푸즈가 뒤를 잇는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외에 아시아 기업으론 소니가 8위에 이름을 올렸다.aig와 골드만삭스는 각각 59위와 60위이다. 또 이번 조사에서 it업계가 좋은 순위를 기록한 반면 페이스북은 42위에 그쳤다. 한경닷컴 최수아 인턴기자 suea@nate.com기사제보 및...
美 증시, 오바마 국정연설 앞두고 혼조…다우 1만4000선 회복 2013-02-13 06:30:00
코카콜라의 4분기 매출이 시장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를 낳은 반면 마이클 코어스의 실적은 예상보다 좋아지는 등 혼조세를 보였다. 다만 골드만삭스가 3개월간 단기 글로벌 증시 전망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한 것은 부담요인으로 작용했다. 국제유가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원유 수요 전망치 상향...
[책마을] 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는 펩시 아닌 '물' 2013-02-07 17:09:39
경쟁자는 물이다.”사람들은 대개 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로 펩시콜라를 떠올린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자신들의 가장 큰 경쟁자로 ‘물’을 이야기한다. 콜라 대신에 마시는 모든 것이 그들에게는 경쟁 상품이기 때문이다.콘솔 게임기 시장을 호령하던 닌텐도의 몰락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과거 닌텐도의...
소다스트림 광고, ‘코카콜라-펩시 조롱했다’ 파문 2013-02-06 11:30:03
금지 처분을 결정했다. 방송사 최대 광고주인 코카콜라와 펩시를 조롱하는 내용이라는 이유다. 그러나 이 광고는 국내 시간으로 2월5일 유투브 조회수 370만 건을 넘었으며, 향후 온라인이나 다른 tv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대신 수퍼볼 경기에서는 소다스트림의 기존 tv cf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