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 '하이브' 게임빌-컴투스, 이제 글로벌 '큰손' 2014-08-05 08:49:58
게임 '피싱마스터' 등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간판 게임들이 모바일게임의 장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게임빌은 rpg게임 '별이 되어라'과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을 연속으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0위권에 진입시키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은...
電·車·船…'대표기업' 앞이 안 보인다 2014-07-30 22:07:13
있다. 원화 강세 속에 세계시장 경쟁구도가 격화하면서 기업들도 경기 전망을 어둡게 보고 있다. 3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제조업의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74로 전월보다 3포인트 내렸다. 작년 8월(73) 이후 11개월 만의 최저치다. bsi는 기업들이 체감하는 현재 경기상황을 나타내는 지표인데, 100보다 낮으면...
[위기의 한국기업] 中에 추월당한 조선…쫓기는 스마트폰…日과 격차 더 벌어진 車 2014-07-30 20:40:55
한국 대표기업 앞이 안보인다이익 급감하는데 新성장동력 못찾아 '고민' 인력조정 등 비상경영 돌입…사업구조 개편 [ 이상은 / 전설리 / 남윤선 기자 ] 외환위기 후 한국의 평균 경제성장률은 연 4% 정도였다. 2008년 미국발(發) 금융위기 후에 성장세가 꺾이긴 했지만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등 제조업...
[Law&Biz] 이삼 정률 대표변호사 "39명 파트너 변호사가 외부영입·보상 상의해 결정" 2014-07-29 21:12:51
시간문제라는 판단에서다.정률은 기업에 대한 원스톱 법률서비스 제공이 목표다. 전주지검 차장검사 출신의 이 대표가 속한 형사팀과 대한해운 매각을 자문한 기업법무팀, 지방노동위원회 위원들이 포진한 노동팀 등 정률의 간판격인 팀 이외에도 다양한 팀들이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최근 소송...
[한경데스크] '칼날' 위에 선 대기업 임원들 2014-07-27 20:43:46
대기업 임원들이 한겨울 같은 오싹한 한여름을 보내고 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간판 기업의 2분기 실적이 줄줄이 어닝쇼크 수준으로 추락하면서 임원들도 좌불안석(坐不安席)이다. 연말 정기 인사를 위한 임원 평가가 막 시작된 시기에 닥친 실적 충격은 공포를 증폭시킨다. 임원 30%...
[사모펀드 'M&A 대출' 첫 부도] 자금회수 비상 걸린 사모펀드…대기업과 '소송전쟁' 돌입 2014-07-25 21:01:59
법적 다툼을 벌이게 됐다. 국내 간판 대기업과 사모펀드(pef)가 투자손실의 책임을 놓고 정면 충돌한 유례없는 사건이다. 기업 실적 부진에 따른 pef 자금 회수(엑시트) 지연 사례가 잇따르면서 기업과 pef 간 분쟁은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실적 부진으로 기업, pef 분쟁보고펀드-ktb pe 컨소시엄은 2007년 말...
다이아몬드 절삭공구 한우물 36년 신한다이아몬드, 세계시장 70%…기술로 '레드오션' 뚫었다 2014-07-23 21:43:59
강소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은 2000억원으로 38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이 회사가 만든 arix g3는 절삭수명이 기존 최고 제품보다 30% 이상 길다. 작업물을 더 빨리 자를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고 마모는 적도록 만들었다. 송 사장은 “다이아몬드공구를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끝났다고 봤다”며...
[다산칼럼] 빨간불 더 강해진 벼랑끝 한국 경제 2014-07-23 20:33:01
짙게 드리우고 있다.2012년 웅진그룹에서 시작된 기업부실사태가 지난해 stx그룹에 이어 동양그룹까지 이어졌고, 최근엔 간판기업들의 수익성마저 악화되고 있다. 원화 강세에 취약한 건설·조선업종에선 부실기업들이 속출하고 있다. 믿었던 수출전선도 무너지고 있다. 지난 10여년간 한국 수출의 30% 내외를 차지...
[사설] 다시 샌드위치된 대한민국 경제, 돌파구도 없다 2014-07-21 20:32:45
힘입어 부활하는 일본 기업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섭게 성장한 중국 업체 사이에서 한국 간판 제조업체들은 그야말로 사면초가다. 한경이 긴급진단 ‘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시리즈를 시작한 것도 이런 한국 기업들의 현주소를 정확하게 짚어보고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서다.분기별 영업이익이 2년...
광고천재 이제석, '2014스마트애드&사이니지페어'와 만나다 2014-07-21 11:21:02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은 맞춤 광고를 통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무분별한 광고 공해에서 벗어나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광고와 함께 동반성장이 가능한 산업분야로 tv와 pc 그리고 스마트폰에 이어 제4의 스크린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광고를 누구보다 잘 알고 활용하는...